[유통오늘] 세븐일레븐, 1인가구 위한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선봬…현대百, 더현대닷컴서 오는 11일까지 ‘친환경 대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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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세븐일레븐, 1인가구 위한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선봬…현대百, 더현대닷컴서 오는 11일까지 ‘친환경 대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2 11: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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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1인가구 위한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1인가구, 편리미엄, 근거리 쇼핑문화 등의 확산으로 편의점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로 새로운 생활 쇼핑 문화가 형성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일상에 필요한 먹거리를 구매하는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5월 반찬류 매출은 전월 대비 15.2% 올랐고, 쌀, 야채 등 신선식품도 각각 52.3%, 16.3%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수제반찬세트를 출시하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는 '메추리알장조림', '황태채무침', '매콤멸치볶음', '진미채무침' 등 총 10개의 수제반찬 중 4개를 조합한 세트 상품이며, 판매가는 1만 2000원이다.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는 80~150g의 소용량 상품으로 1~2인 가구가 일주일 정도 취식 가능한 양이다. 구매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 접속한 후 '예약주문' 메뉴 '샐러드/반찬' 코너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세트상품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해당 점포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상품 교환권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점포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수제반찬세트 출시를 기념해 최초 구매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9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8일부터 이달 말까지 세븐앱에서 수제반찬세트 구매 후 스탬프를 4개 적립하면 '수제반찬세트' 1개를 무료 증정한다.

CU "도입 초기 대비 배달서비스 10배 늘었다"

CU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편의점 배달서비스 시행 1년을 맞아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도입 초기 대비 지난달 이용 건수가 10.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4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국 5000여 운영 점포를 보유해 업계에서 가장 촘촘한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다. 도심 주요 지역 24시간 배달은 물론 지방 소도시 읍·면 단위까지 가능하다. 배달서비스 실적은 올해 코로나19 발생 전후로 더욱 탄력을 받았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대중화되면서 배달서비스의 최근 3개월(3~5월) 이용 건수가 직전 동기간(12~2월) 보다 59.8%나 껑충 뛰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면서 소량 근거리 쇼핑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이후 배달서비스의 저녁 시간대 매출 구성비가 평소 대비 7%나 증가했으며 월 2회 이상 이용하는 충성 고객들의 비중도 기존 20% 중반에서 42%까지 늘어 약 두 배 늘었다.

이에 CU는 이처럼 배달서비스 이용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달부터 세트 메뉴를 더욱 다양화 하고 가격 할인 등 관련 프로모션을 더욱 확대해 진행한다. 6월 한 달 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인기 야식 세트, 4인 한끼 세트, 브런치 세트 총 3종의 배달서비스 전용 세트 상품을 구성해 3000원 할인을 적용한다.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서 오는 11일까지 '친환경 대전'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까지 공식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친환경 업사이클링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더현대닷컴은 친환경을 테마로 한 특별관인 '그린 프렌즈'를 열어, 35개 국내·외 유명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친환경 제품 500여 개를 선보인다.

소방관들이 입던 폐 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해 가방 등 패션소품으로 판매하는 '119레오', 헌 청바지와 버려진 원단을 재활용해 패션 소품을 만드는 '유일자수', 동물 가죽 대신 식물성 소재를 사용해 가방을 만드는 '코르코', 옥외광고판을 재활용한 가방 '레어폼', 바다에 버려진 폐 어망에서 추출한 재생 나일론을 활용해 수영복 '블루오브'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119레오 히어로 보트백(11만 9000원), 유일자수 스니커즈(14만 5000원부터), 코르코 명함지갑(3만 8000원), 레어폼 토트백(4만 7200원), 블루오브 원피스 수영복 세트(20만 2000원) 등이다.

더현대닷컴은 오는 7일까지 그린 프렌즈 특별관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5%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추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환경산업협회 업사이클 인식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3000명 한정)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멤버스,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딥애드' 론칭

데이터 서비스 기업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L.POINT)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딥애드(DeepAD)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딥애드는 기업의 보다 정교한 소비자 개인화와 고객경험 관리를 지원하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이다. 현재 약 4000만 회원을 보유한 엘포인트를 기반으로 유통, 제조,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를 수집,  비식별화 및 통합 분석을 통해 더욱 확장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딥애드 이용 기업은 풍부한 비식별 데이터를 바탕으로 PC, 모바일 등 여러 디바이스를 넘나드는 고객의 구매 여정을 끊김 없이 추적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내부 데이터 결합 시 정형 리포트, EDA 분석 기능 등을 이용해 고객 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분석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고객 개인화 맞춤 전략 수립 및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기획도 가능하다. 딥애드는 최적의 광고 대상을 추출해주는 타기팅(targeting) 기능, 잠재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반 유사 패턴 모델링(look-alike modeling) 기능, 마케팅 대상을 보다 정교하게 설정할 수 있는 표준분류체계 등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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