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그룹, 전세계 임직원 대상 새 행동 원칙 선포
[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그룹, 전세계 임직원 대상 새 행동 원칙 선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 ABC Spirit 선포식에서 발표자들을 소개하는 서경배 회장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ABC Spirit 선포식에서 발표자들을 소개하는 서경배 회장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전세계 임직원 대상 새 행동 원칙 선포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며 전 세계 임직원들이 함께 실천할 새 행동 원칙 ‘ABC Spirit’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지난 1일 오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한 ‘ABC Spirit’ 선포식에서 서경배 회장은 먼저 온라인(유튜브) 생중계로 행사에 참가한 해외 법인과 국내외 임직원들에게 안부 인사를 전했다. 서 회장은 “무엇보다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변화의 시기를 함께 이겨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랫동안 함께 고민해온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은 우리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누구와 함께 있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일원으로서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향점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날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Customers first) △최초, 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Be the first and the best) △열린 마음으로 협업한다(Collaborate with an open mind)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Respect differences)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Act with integrity) 5가지 행동 원칙을 발표했다.

각각의 행동 원칙들은 임직원들이 직접 일하며 겪은 경험담을 토대로 발표했다.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현장 직원부터 연구원, 마케터, 해외법인(온라인 영상), 경영진이 무대로 올라와 스토리텔링 발표를 진행했다.

한방화장품 연작, 2030 밀레니얼 세대 중심 매출 급증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연작은 2018년 10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한방 화장품 브랜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연작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6.4% 증가했다. 특히 같은 기간 젊은 층의 주요 구매 채널인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4% 증가했고, 이 가운데 2030세대 매출 비중은 전체의 58%를 차지했다.

이 같은 성과는 밀레니얼 세대의 입소문이 큰 역할을 했다. 연작은 지난해 9월과 올해 5월 두 차례 백화점 내 타 브랜드의 에센스 공병을 가져오면 정품 ‘전초 컨센트레이트’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연작을 경험해보지 못한 고객들이 일단 제품을 써보게 된다면 추후 브랜드의 고객으로 흡수될 수 있을 것이라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바탕이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의 60%가 20~30대의 젊은 층이었고 이후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주요 제품인 전초 컨센트레이트와 함께 ‘마더후드 베이비후드 라인’도 인기다. 이 라인의 올해 1~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 가까이 증가했다. 부모가 되기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들이 고품질의 산전·산후케어 제품과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을 찾기 시작하면서 연작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6월 할인행사 진행

LG생활건강이 2일부터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6월 브랜드데이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가맹점에서 재난지원금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5%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세일은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회원이라면 등급과 관계 없이 혜택이 적용되고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여름을 맞이하는데 필수품인 여성 기초 및 색조 등의 제품을 정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세일 기간 동안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가맹점에서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또는 지자체지원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단, 일부 품목 및 다른 프로모션 적용 품목에는 추가 5%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6월 세일 관련 상세 내용과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매장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 슬로웨어, 아이스코튼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이탈리안 남성복 브랜드 ‘슬로웨어(Slowear)’는 올 여름 시즌을 맞아 통기성과 착용감이 우수한 아이스코튼 소재의 상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슬로웨어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인 아이스코튼으로 만든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슬로웨어는 일반 강연사(면사를 진공관에 넣고 압력을 주어 Z 모양으로 꼰 실) 대비 20배 이상의 압력을 통해 만들어진 슈퍼 강연사를 사용했다. 강연사 자체가 까슬한 느낌을 주고 통기성이 좋고 슈퍼 강연사는 효과를 더해 몸에 달라붙지 않고 장시간 착용해도 청량하며 상쾌한 느낌을 유지한다.

슬로웨어는 이번 시즌 캐주얼 스타일을 추구하는 비즈니스맨을 타깃으로 한 반팔 티셔츠와 피케 티셔츠를 내놨다. 크루넥 형태의 반팔 티셔츠는 물론 반팔과 긴팔의 폴로넥, 피케 조직감으로 시원한 느낌을 더한 크루넥 및 폴로넥 등 5가지 스타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슬로웨어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을 통해 아이스코튼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아이스코튼 상품 뿐 아니라 단품으로 입을 수 있는 면소재 반팔 폴로넥 니트, 리넨 혼방 스트라이프 티셔츠, 고급 면소재인 피마 코튼을 가먼트 다잉 기법을 활용해 세련된 빈티지한 색감이 돋보이는 피케 폴로넥도 출시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