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자산 10조원 돌파…NH투자증권, HTS 조건검색 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자산 10조원 돌파…NH투자증권, HTS 조건검색 서비스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0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자산 10조원 돌파…증권업계 최초

미래에셋대우는 2일 증권업계 최초로 해외주식자산 10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1월 1조 원 돌파 이후 3년 만에 10배로 증가한 수치로 올해에만 2조8000억원이 늘어났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해외주식자산이 크게 증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폭넓은 해외주식 유니버스 중 추천한 포트폴리오의 높은 수익률, 우수한 직원 역량, 해외주식투자 컨텐츠 등이 있다. 지난해 월평균 100건의 업계 최고 수준의 해외주식 관련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추천하고 있다.

올해 포트폴리오의 연초 대비 수익률은 13.7%로 같은 기간 미국 S&P500 -5.8%, 코스피 -7.6%, 유럽 STOXX50 -18.5% 대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포트폴리오 내 주요 종목으로는 테슬라(+99.6%), 엔비디아(+50.9%), 아마존닷컴(+32.2%), 룰루레몬(+29.5%) 등이 있다.

아울러 미래에셋대우는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매 분기 GBK(글로벌브로커리지)포럼을 개최해 영업직원들에게 해외주식 추천종목과 해당 기업의 투자포인트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아침 모닝미팅시간에 해외기업 분석보고서를 작성한 연구원의 강의를 진행해 해외주식에 대한 상담 역량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미래에셋대우는 유튜브 채널 스마트 머니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머니의 다양한 컨텐츠 중 하나인 글로벌 슈퍼스탁은 전 세계의 다양한 우량 기업들을 소개하는 동영상이다. 미래에셋대우의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해당 기업의 투자 포인트와 리스크 요인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설명해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상걸 미래에셋대우 WM총괄 사장은 "최근 해외주식 거래대금이 많이 늘었지만 아직도 전 세계 시가총액에서 1.6% 수준인 국내주식시장에 97%를 투자하고 있다"며 "미래에셋대우는 고객의 글로벌자산배분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량한 해외자산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연금 ETF-펀드 대축제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2일 키움증권 연금 ETF/펀드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계좌에서 연금펀드 및 KODEX ETF, TIGER ETF를 최초로 매수한 고객에게 펀드 쿠폰(1만원권 1매) 및 통합 모바일 상품권(최대 2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순증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최대 7만원)을 제공한다. 

연금저축계좌는 매년 최대 66만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평생 절세통장으로 가입 대상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연금저축계좌에서 ETF/펀드 거래시 소액으로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저렴한 수수료로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연금보험을 증권사로 이전하여 ETF/펀드로 갈아타려는 스마트한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에 연금저축계좌를 활용하여 이벤트 혜택까지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HTS 조건검색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2일 자사의 MTS와 HTS에 조건검색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초보자들은 조건검색 서비스를 통해 차트와 재무수치 등을 이용한 종목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다. 우선, 실시간 체결 기반 검색 엔진과 목표수익 시뮬레이션으로 정확한 종목 조회 및 다양한 투자전략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MTS와 HTS간 전략을 주고받을 수 있고,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와도 전략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조건검색 서비스는 NH투자증권 MTS, HTS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Q&A 게시판을 통해 원하는 전략을 요청할 경우 전문가가 직접 전략을 만들어 선물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 안인성 상무는 "금번 조건검색 서비스 도입을 통해 당사 온라인트레이딩 경쟁력 강화는 물론, 고객 중심의  UI로 누구나 쉽게 조건 검색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Platform Player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