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PCS 1·2 상세 내용 공개…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사전 예약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PCS 1·2 상세 내용 공개…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사전 예약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펍지주식회사, PCS 1·2 상세 내용 공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PCS 1·2 상세 내용 공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PCS 1·2 상세 내용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1, 2’의 상세 내용을 2일 공개했다.

오는 6월과 8월 열리는 PCS 1, 2는 PCS 채리티 쇼다운과 마찬가지로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4개 권역으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PCS 1은 6월 25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4일에 걸쳐 권역별 총상금 20만 달러와 우승의 영예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겨루게 된다. PCS 2의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한국과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가 포함된 ‘PCS 1 아시아’는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금·일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6개의 프로팀이 일 5매치씩 총 20매치를 펼친다.

한국에서는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결과 상위 3개 팀인 Team Quadro(팀 쿼드로), Gen.G(젠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과 한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선발되는 3개 팀이 출전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지난 5월 25일부터 진행 중이며, 6월 8일과 9일 파이널 스테이지를 통해 최종 승부가 가려진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19에서의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 챌린지를 도입한다. 이로써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팬들에게는 더 큰 즐거움을 주고, 참가 프로팀에는 추가 수익 창출을 지원하게 된다.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PCS 한정판 인게임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 참가팀과 공유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의 25% 중 12.5%는 우승 상금에 추가되고, 나머지 12.5%는 각 팀에 나눠 모든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PCS 1의 Pick’Em 챌린지 이벤트는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2일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관련 상세 가이드는 추후 공개된다.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어비스 미션 업데이트

넷마블은 최근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어비스 미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어비스 미션은 1인 플레이 던전으로 총 30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들은 매일 1회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특정 구역을 클리어 할 시 보이드 레전드 총기 선택상자 등 보다 풍성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특수미션과 더불어 ‘심연의 정복자’ 업적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어비스 미션을 통해 다양한 업적을 클리어 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프링 이벤트 코인도 주목할 만하다. 이용자들은 각종 콘텐츠를 통해 스프링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가공할 수 있게 됐다.

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사전 예약 시작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애니팡4’ 사전 예약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카카오 및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다양한 경로에서 신청할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참가자 모두에게 인기 이모티콘 ‘토심이’를 비롯해 ‘애니팡4’ 유료 아이템 등을 선물하며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중반부터 활동할 ‘애니팡4’ 광고 모델의 깜짝 등장 역시 애니팡 팬들에게 이색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지난달 회사 측은 “이용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대중적인 광고 모델을 선정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며 국민 게임을 알릴 광고 모델의 등장을 예고한 바 있다.

‘애니팡4’는 2012년 첫 출시 이래 9년째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 이후 3년 9개월만에 선보이는 4번째 시리즈다. 이번 신작은 간결한 시스템과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 퍼즐 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속도감과 타격감을 구현했고, 이용자들의 협업 플레이를 위한 길드형 이용자 모임 ‘팸’ 시스템도 시리즈 최초로 도입,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게임의 대표 캐릭터인 애니팡 프렌즈는 삽화를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개발팀 소식을 전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재미를 담아냈다. 특히, 최대 20명이 배틀로얄 방식으로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애니팡 로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애니팡4’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