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집에서 해먹는 맛 그대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 출시…CU, 전국민 대상 ‘델라페 믹스 챌린지’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집에서 해먹는 맛 그대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 출시…CU, 전국민 대상 ‘델라페 믹스 챌린지’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집밥 메뉴 중 하나인 김치볶음밥의 풍미를 편의점 도시락으로 온전히 구현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3800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집밥 메뉴 중 하나인 김치볶음밥의 풍미를 편의점 도시락으로 온전히 구현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3800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집에서 해먹는 맛 그대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집밥 메뉴 중 하나인 김치볶음밥의 풍미를 편의점 도시락으로 온전히 구현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3800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한 시그니처 김치볶음밥은 설비, 원재료, 그리고 조리기법 등의 개선을 통해 김치볶음밥 본연의 특징을 살린 상품으로 집에서 해먹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김치볶음밥은 IH솥을 사용해 강한 화력을 이용한 밥알 코팅으로 으깨짐을 최소화하고 볶음밥 고유의 식감과 맛을 살렸다. 200℃가 넘는 고화력 직화 IH솥에 국내산 생김치를 듬뿍 넣고 빠르게 볶아내 매콤한 맛을 높이고 밥알 알알이 코팅을 입혀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김치볶음밥과 잘 어울리는 반숙계란후라이와 로스팜 구이를 담아 든든한 한끼를 구성했으며, 도시락 용기도 철판용기와 나무받침을 형상화해 마치 철판에서 직접 볶은 듯한 외관을 구현했다.

특히 시그니처 김치볶음밥은 롯데중앙연구소, 롯데푸드와의 협력을 통해 총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출시됐다. 무엇보다 완벽한 김치볶음밥의 맛과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30회 배합비율 변경, 15회의 시생산 과정을 거치는 등 다각도의 테스트를 거쳐 설비 및 원재료 특성에 맞는 최적의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시그니처 김치볶음밥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BC카드나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CU, 전국민 대상 '델라페 믹스 챌린지' 개최

CU는 오는 3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델라페 믹스 챌린지'를 연다고 3일 밝혔다.

CU의 파우치 음료 '델라페'(delaffe)는 다양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꾸준하게 고객 인지도를 확보해왔으며, 올해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이 디자인된 패키지와 29가지 맛을 앞세워 하절기 음료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델라페 믹스 챌린지는 '나만의 델라페 레시피 소개' 이벤트와 '나의 원픽 레시피'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나만의 델라페 레시피 소개 이벤트는 고객이 혼자만 알기 아까운 자신만의 꿀조합 레시피를 응모하는 이벤트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 또는 CU의 공식 홈페이지 내 델라페 믹스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레시피의 베이스가 되는 델라페를 선택한 후 기타 재료와 조합 비율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는 29가지 맛의 델라페 전 상품을 각 한 박스씩 총 29 박스가 증정되며, 우수상(7명)과 장려상(20명) 수상자에게도 인기 상위 순위의 베스트 델라페가 각각 증정된다.

또한 수상작들은 CU의 공식 SNS를 통해 추천 레시피로 소개되며 20201년 새롭게 출시되는 델라페의 메뉴로 상품화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페이지킨' 상품상세페이지 45만 돌파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상품 상세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메이크샵 '페이지킨' 편집툴을 통해 제작된 상품 상세페이지가 45만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메이크샵의 페이지킨은 45만 건이 넘는 누적 상품 상세페이지 이외에도 1만 8000명이 넘는 회원과 2만 5000여 건의 누적 템플릿을 확보하고 하루 평균 1000여 건이 넘는 상품 상세페이지가 제작돼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페이지킨은 스마트폰 앱과 PC의 다양한 테마 및 플러그인을 비롯한 사용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등으로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완성된 상품 상세페이지는 운영 중인 쇼핑몰을 비롯해 SNS상에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고, 이미지로 저장해 오픈마켓에 상품등록을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홈페이지 제작과 운영에도 활용되고 있어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사랑과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페이지킨은 △동일한 콘텐츠는 언제든 불러올 수 있는 템플릿 기능 △이미지, 텍스트, 버튼, 이미지필터 등의 기본 꾸미기 기능 △비디오, 위치 공유, 의류정보, 달력, 스티커 기능은 보다 다양한 형태의 상세페이지 제작을 돕는다.

이마트24, 독일의 크래프트 비어 3종 도입

이마트24는 수입브랜드 맥주가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국가의 맥주를 맛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독일의 크래프트 비어 3종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스팀브루 크래프트비어 3종(임페리얼IPA /임페리얼스타우트 /저먼레드)은 모두 500ml캔 상품으로, 독일 만하임(Mannheim) 지역최대 브루어리인 아이쉬바움(Eichbaum)의 대표적인 맥주다.

아이쉬바움 브루어리의 340년 맥주 생산 노하우로 제조됐을 뿐만 아니라, 2019년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특별상을 받은 만큼, 맛과 감성이 검증된 상품이다.

가격은 한 캔 3000원으로,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간 4캔 1만 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지난 해 동월 대비 40% 이상 늘린 100여 종 맥주에 대해 4캔 1만 원, 5캔 1만 원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신상 독일 크래프트맥주 3종과 기존 판매 중이었던 제주맥주 4종, IPA 2종(트위스티드맨자니타더블IPA, 롱트레일그린블레이저IPA)과 더불어 버드와이저, 스텔라 캔맥주까지총 11종에 대해서는 4캔 1만 원에 삼성카드로 결제시 1000원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이마트24는 대규모 맥주 할인 이벤트와 신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GS25, 1.5배 늘린 왕비빔면 새롭게 출시

GS25는 본격화된 무더위에 하절기 조리면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오는 4일 '왕비빔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왕비빔면은 직접 끓여 즐기던 기존 비빔면 상품을 조리 과정없이 즉석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상품으로, 일반 비빔면 대비 용량도 1.5배 수준으로 구성돼 성인 남성의 푸짐한 한끼 식사로 손색없다.

왕비빔면에는 명품 소면으로 알려진 수연 소면이 사용 됐고, 채소, 계란, 오이채 등이 고명으로 구성됐다. 면과 다양한 고명을 GS25가 개발한 특제 비빔장, 참기름과 비벼 간편하게 취식 가능하다. 가격은 4000원이다.

이에 GS25는 △고기물냉면 △김치말이국수 △왕비빔면을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절기 조리면 3종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스컵185g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