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5, 6월 20일 오픈…네오위즈,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게임오늘]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5, 6월 20일 오픈…네오위즈,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5, 6월 20일 오픈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5, 6월 20일 오픈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5, 6월 20일 오픈

카카오게임즈의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6월 20일, 시즌 5 ‘수확’ 리그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5 에서 이용자는 더욱 값진 보상을 얻기 위해 자신이 직접 몬스터의 난이도와 아이템 보상 등을 설계하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12종의 신규 고유 방어구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캐릭터 성장의 폭을 넓히고 더욱더 창의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도록 번개 특성의 고유 반지와 같은 각종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고, 양손 근접 전투와 함성 스킬 개선, 패시브 스킬 트리 개편 등의 작업이 함께 이루어진다.

이밖에 새로운 그래픽 렌더링 기술을 적용해 전반적인 게임 성능과 안정성을 높인 만큼, 이번 시즌5 ‘수확’ 리그부터 더욱 향상된 그래픽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청자 모두에게 희귀 애완동물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즌5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개발사인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크리스 윌슨 대표 역시 1주년 영상을 통해 한국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시즌5 에서 1년 전 한국 론칭 당시 화제가 된 ‘갓’ 아이템과 같은 특별 아이템을 공개할 것을 약속했다.

네오위즈,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네오위즈가 2020년 하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턴 채용은 네오위즈와 계열사인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가 함께 참여하며 모집 분야는 기술, 개발, 게임 그래픽, 사업, 영상 등으로 부문별로 세분화된다. 네오위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전공, 대학교 졸업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네오위즈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순서로 진행되며, 6월 22일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7월 6일부터 직무에 따라 2개월에서 최대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임주현 네오위즈 인사팀장은 “이번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경험해보고 싶은 지원자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6월 18일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를 오는 6월 18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인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한국을 포함해 172 개국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이 게임은 캐쥬얼한 3D 그래픽으로 석기 시대 생활,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조련사가 되어 250마리가 넘는 매력적인 펫을 직접 포획하고 수집하여 길들일 수 있으며 석기 시대를 탐험하며 다양한 전투와 퀘스트를 수행한다. 이에 더해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100만 스톤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할 시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전등록 이벤트는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이온, ‘2020 레기온 전쟁’ 등 신규 이벤트 2종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6월 24일까지 새로운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이온은 붉은 카탈람(북부)이 열리는 요일의 특정 시간(화목토 11~12시, 20~21시/일 11~12시, 19~20시)에 ‘2020 레기온 전쟁’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레기온은 △기지 사관 처치 △이벤트 몬스터 처치 △PvP 승리 등을 통해 전쟁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기온별 전쟁 포인트 순위에 따라 고스펙 타이틀, 100% 마석 강화 보조제 등의 보상이 주어지며 전쟁 포인트 100점 이상을 획득하면 ‘각인된 궁극 마석 상자’ 10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고양이 마법사 나비’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양이의 알’을 받을 수 있으며 ‘나비의 강화 원석’을 획득 후 제작을 거쳐 ‘나비의 강화석’으로 교환하면 ‘고양이의 알’을 강화할 수 있다. 매일 진행 가능한 퀘스트와 더불어 고양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능력치 큐비클’, ‘데바니온 정수’, ‘전설 변신 계약서(16종)’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은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를 열어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76레벨 이상/동일 종족 2~3인)는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인던에 입장해 레드/블루/핑크 레인저로 변신할 수 있다. 변신 후 인던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달성 랭크에 따라 ‘캔디 망치’가 차등 지급되며 캔디탑에 ‘캔디 망치’를 사용하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 중 1개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0일까지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대상작 ‘마녀환상곡’ 정식 소설 출간

최근 바른북스 출판사는 지난해 개최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대상작품인 ‘마녀환상곡’을 상·하 권 소설책으로 출간했다.

‘마녀환상곡’은 불멸자인 마녀와 필멸자인 인간의 사랑이라는 소재를 다룬 로맨스 판타지 소설이다. 작품에 몰입하게 되는 독특한 세계관과 굵직한 복선, 참신한 캐릭터 설정 등을 기반으로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갖춘 작품이다.

신예 작가 오반석씨가 집필한 ‘마녀환상곡’은 지난해 컴투스와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에서 호평을 받으며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마녀환상곡’의 정식 서적 출간으로 인해 일반 독자들도 해당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컴투스는 ‘마녀환상곡’에 대해 “미디어 프랜차이즈는 물론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에 활용할 수 있는 IP로, 글로벌 마켓을 타겟으로 하는 게임 및 스토리 콘텐츠 제작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드는 훌륭한 작품”이라고 심사평을 붙였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인기 트레이너 영입 이벤트 진행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의견을 전폭적으로 반영하여 인기 트레이너인 ‘레오니’와 ‘로제’를 영입하고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레오니’는 레전드 등급의 선발투수 트레이너로 ‘카엘’과 함께 유저들의 영입 희망 1순위로 손꼽히는 트레이너다. 공식 카페에서 두 차례에 걸친 투표를 통해 유저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트레이너와 그에 걸맞는 코스튬을 유저들이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레오니’는 아이돌 콘셉트의 전용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희귀성이 높은 슈퍼스타 등급의 포수 트레이너 ‘로제’도 요리사 콘셉트의 코스튬을 선보인다. 전용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여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신규 코스튬 출시와 함께 두 트레이너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더욱 강력한 투수 육성이 가능하도록 ‘나만의 선수’ 콘텐츠의 밸런스 조정도 진행한다. 타자보다 투수 육성의 난이도가 높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피홈런 발생 확률’이 낮아진다. 선수 육성 완료 후 대량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시즌 미션 난이도’는 쉽게 조정되어 투수 육성의 메리트를 높여준다.

아울러 투수와 타자의 능력을 배가시키는 슈퍼 스킬에서는 강화 확률을 최대 80%까지 높여주는 ‘스킬 에센스’ 아이템이 도입된다. 레전드부터 슈퍼스타, 스타 등급까지 3종의 스킬 에센스가 존재하며 슈퍼 스킬 강화 실패 시 슈퍼 스킬 등급과 같은 스킬 에센스 아이템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스킬 에센스는 슈퍼 스킬 강화 성공 시에만 소모된다. 이 밖에도 ‘갤럭시컵 이어하기’, ‘선수 다중 판매’, ‘코어 강화 기능 개선’ 등 다양한 게임 내 편의성이 높아진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