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색다른 장르의 매력적인 신작게임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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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들, 색다른 장르의 매력적인 신작게임 출시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5 0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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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공식사이트 오픈·사전등록 시작
선데이토즈 ‘애니팡4’, 사전 예약 39만 명 운집…역대급 기록에 기대감 ‘↑’
모바일 캐쥬얼 샌드 박스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 142개 나라서 사전 예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
넷마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

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색다른 장르의 매력적인 신작 게임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넷마블은 3분기 출시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마구마구2020' 소개와 사전등록, 친구초대, 경품응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되며, 사전등록자에게는 △800보석 △100만 거니 △엘리트 카드 △경품 추첨권 등이 주어진다.

경품 응모에 참여하면 ‘갤럭시S20+ 256G’, ‘아이폰 11PRO 256G’, ‘에어팟 PRO’, ‘갤럭시 버즈+’, ‘스타벅스 음료’,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당첨은 추첨권을 많이 모아 응모하면 유리하며, 추첨권은 △사전등록 △친구초대 △선수매칭 결과를 공유하면 제공된다. 또,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초대 인원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아울러 자신에게 맞는 야구선수를 확인하고, 이를 공유하면 추첨권을 받는 이벤트도 열린다. 공식사이트에서 투수와 타자 중 하나를 골라 원하는 대로 능력치를 조절하면 그에 맞는 선수를 확인할 수 있다.

‘마구마구2020’은 2006년부터 서비스 한 대한민국 대표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특유의 SD 캐릭터, 투수 타자간의 수싸움을 즐기는 실시간 대전, 역동적 수비, 날씨 시스템 등 ‘마구마구’의 핵심 게임성을 그대로 이식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게임은 KBO리그 기록에 따라 능력치가 변하는 라이브 카드시스템과 자동 파밍 플레이가 특장점이다. 라이브 카드시스템은 한국프로야구를 보며 예측하고, 좋은 기록이 예상되는 선수에게 투자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자동 파밍 플레이는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싱글 리그가 진행돼 게임재화 수급을 편리하게 하고, 야구 게임의 본질인 덱을 짜고 성장 시키는 재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조만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시리즈 최신작 ‘애니팡4’는 19시간 만에 39만 명의 사전 예약 참가자를 모집하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애니팡 붐을 예고했다.

이번 기록은 애니팡 시리즈 중 2016년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애니팡 시리즈를 포함해 당시 카카오 게임 중 최단 기간 100만 신청자 기록을 달성한 ‘애니팡3’의 1일차, 2일차 합산 38만 명 기록을 상회하는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기록에 대해 “제품 주기가 빠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기존 애니팡을 꾸준히 즐겨주시고, 또 3년 9개월 만의 신작 소식에 아낌없는 기대를 전해주신 신청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최선의 사전 행사와 출시 준비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중들에게 추억을 되살릴 애니팡의 복귀를 알린 ‘애니팡4는 6월 28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월말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캐쥬얼 샌드박스 게임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은 슈퍼탱크 블리츠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마켓을 통해 전세계 142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젬과 슈퍼 박스, 특별 기념 메달 등 다양한 게임 재화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슈퍼탱크 블리츠는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7년 출시해 전세계에서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의 차기작이다. ‘슈퍼탱크대작전’은 2017년 구글에서 뽑은 가장 혁신적인 게임에 선정되는 등 독창적인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다양한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완성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대결을 펼치는 시리즈의 큰 틀을 유지하면서 캐릭터 수집 요소를 새롭게 도입하고 전투 콘텐츠의 비중을 높여 더욱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탱크 조립 화면의 전체적인 UI(유저 인터페이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부품 구조를 단순화해 탱크 조립을 직관적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캐릭터 요소의 도입은 이번 작품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실시간 대전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으며 캐릭터가 성장할수록 더욱 다양한 부품을 사용해 창의적이고 강력한 탱크를 완성시킬 수 있다. 각 캐릭터는 저마다 개성 넘치는 탱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캐릭터 획득 시 탱크도 함께 제공되어 이를 기반으로 쉽게 다양한 형태의 탱크를 조립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사전 예약에 앞서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스웨덴, 네덜란드의 총 6개국에서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으며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는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탱크 블리츠를 통해 ‘캐쥬얼 샌드박스’라는 색다른 장르를 지속적으로 개척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게임을 사랑하는 전세계 모든 게이머들이 더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접하고 이를 통해 게임 생태계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한층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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