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예고…게임빌 ‘탈리온’, 신규 필드보스 추가 업데이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예고…게임빌 ‘탈리온’, 신규 필드보스 추가 업데이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4 17: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예고 ⓒ넥슨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예고 ⓒ넥슨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예고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4일 예고했다.

‘2.0 리뉴얼 업데이트’는 서비스 기간 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게임 플레이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되며 6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유닛의 파편을 모아 확정 채용이 가능한 ‘스카우트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닛 채용, 자원 활용 방법 등 기존 콘텐츠를 대규모 개편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획득하고자 하는 캐릭터에 투표하는 ‘우수 인재풀 투표’를 8일까지 실시한다. 투표 결과에 따라 이용자들의 희망 캐릭터를 반영한 채용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름맞이 바캉스 콘셉트의 신규 스킨을 출시하고, PvP 콘텐츠 ‘건틀렛’의 정규 첫 번째 시즌 개막을 예고했다. 또, 전역 입장 비용을 고정하여 재화 소모를 낮춰 플레이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넥슨은 새롭게 변하는 업데이트에 맞춰 매일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리뉴얼 전야제’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한 날짜에 따라 ‘특수적성핵 10개 교환권’, ‘쿼츠 50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박상연 디렉터는 “그동안 많은 유저분들께서 보내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자 한다”라며 “유저분들께 더 나은 게임성과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펍지주식회사,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 스테이지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가 4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 스테이지 최종 결과와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할 16개 팀을 공개했다.

PCS 1 아시아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을 가리는 한국 대표 선발전은 5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월·화·수 총 6일에 걸쳐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했다. 그룹 스테이지 최종 경기 결과, 최다 우승을 차지하며 기세를 이어간 GRIFFIN(그리핀)이 누적 120 킬 207 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 경기에서 47 포인트로 선전한 Gen.G(젠지)가 최종 2위를 차지, 종합 순위 선두권을 다투던 VSG, OGN ENTUS(OGN 엔투스),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이 3, 4,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파이널 스테이지를 향한 마지막 하나의 진출권을 놓고 치열한 전투도 펼쳐졌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 경기에서 32 포인트를 획득한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가 15위에, 당일 경기가 없었던 OP.GG SPORTS(오피지지 스포츠)가 16위에 자리했다. Team Square(팀 스퀘어)는 2 포인트 차이로 아쉽게 17위에 머물렀다.

그룹 스테이지 상위 16개 팀은 6월 8일과 9일 양일 오후 6시에 열리는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승부를 겨루며, 최종 3위에 진입하는 3개 팀은 한국 대표로 PCS 1 아시아에 출전하게 된다. 또한, 한국 대표 선발전 최종 우승팀에는 상금 2000만 원이 주어진다.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은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게임빌 ‘탈리온’, 신규 필드보스 추가 업데이트 진행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의 재미를 한층 높여줄 필드보스를 추가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필드보스는 ‘키메라’와 ‘암흑기사’, ‘레드네그’, ‘흡혈귀’ 등 4종으로, 분쟁지역인 자이론 지역에 출몰한다. 해당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기존 필드 보스보다 많은 양의 보스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보스 코인 상점도 개편한다. 리뉴얼되는 보스 코인 상점에서는 그 동안 유료 다이아 상점에서만 판매하던 상품들을 보스 코인으로도 획득할 수 있도록 유저들을 배려한다. 또한 장비 뽑기, 장신구 뽑기 콘텐츠가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화 무기 한계돌파의 수치가 확장된다. 기존 12 한계돌파까지 가능했던 신화무기는 15 한계돌파까지 가능해져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7일부터 미션 이벤트도 실시한다. 7일간 매일 주어지는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매일 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월드보스 코인’ 1만개와 ‘고대 용비늘’ 10개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VR 게임 포커스온유 ‘한유아’, 현실 세계에 등장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히로인 ‘한유아’가 현실 세계에 등장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설 것을 4일 예고했다.

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7월 출시한 VR 연애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차세대콘텐츠상 수상, 글로벌 VR 시상식 ‘2019 VRCORE 어워드’ 대상 수상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최고의 VR 게임으로 인정 받은 바 있다. 특히 히로인 한유아는 저마다의 추억 속에 있을 법한 풋풋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톡톡 튀는 캐릭터성으로, 지금도 많은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글로벌에서 브이튜버(vtuber), 버추얼 인플루언서, 가상 모델 등 가상 캐릭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일게이트는 VR 게임으로 높은 인지도를 쌓은 한유아를 활용해 최신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동시에 신사업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한유아 캐릭터의 IP(지식재산권) 확장을 결정했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현실 세계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준비하는 한유아가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도록 기존 게임 대비 그래픽을 개선했다. 한유아는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별도의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단숨에 많은 팔로워를 확보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현재 한유아는 더 많은 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음원 제작을 진행 중에 있으며, 패션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준비하고 있다. 한유아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향후 전개할 활동에 대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며, 스마일게이트는 한유아가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보다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해 각종 굿즈와 드라마는 물론 할리우드 영화 제작, 테마파크에 이르기까지 게임 IP를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0-06-17 16:33:48
카사.. 절대 이게임 하지마세요 채용이벤트 연다고 해놓고 오늘 패치 노트에 그 채용하는 자원 수급을 박살내놀거라 선언했습니다. 스카우트 시스템? 까놓고 말하면 스카우트 해도 돌파없이는 레벨제한이 걸리고 그 돌파 비용이 하늘을 찌르는데 오히려 초반을 올려놓고 후반을 쥐꼬리만큼 줄여서 뉴비는 스카우트로 먹어도 건드리지도 못할겁니다. 아 중복은 절때 쓰지마세요 초반 돌파비용 1개 2개 3로 끝이 아니라 융합추가해서 15개가 추가로 필요하거든요. 네? 융합 안한다구요? 외전 최근 추가됐는데 융합 안하면 못깨요 전역입장 비용을 줄였다구요? 전역입장 비용줄인만큼 전역 입장 자원 즉 행동력 수급 조졌습니다 ㅋㅋㅋ 뭐든 패치하면 편해지는 비용운운 의도치 않은 운운으로 매번 조져놓기만 하는 겜을 제발 하지지 말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