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연산 230만톤 규모…광양 3코크스 공장 준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 연산 230만톤 규모…광양 3코크스 공장 준공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1.12.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세욱 기자]

포스코가 연산 230만 톤 규모의 광양제철소3코크스 공장을 종합 준공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정준양 회장과 임직원 80여명, 포스코건설·포스코ICT·포스코켐텍 등 출자사와 외주파트너사, 독일의 우데 등 관련회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양 3코크스 공장은 포스코 창립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코크스 생산공장으로 탄화실 200문과 선탄·화성 등 연관설비로 구성됐다.

포스코는 포스코패밀리의 이동기기 무인화 기술, 코크스로 본체에서 발생하는 가스압력 자동조절기술 등 최신예 기술을 집약해 3코크스공장을 성공적으로 건설했다.

또한 건설과정에서 최적의 엔지니어링을 통해 투자비를 절감하고 공기를 단축했으며 정상 조업도도 조기에 달성했다.

이와 함께 코크스오븐 연소실의 다단계 연소와 화성냉각(chiller) 설비 등 신기술과 신 설비 도입으로 분진·공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해 친환경적인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3코크스 공장 준공으로 포스코는 쇳물 생산 등에 필요한 코크스광을 100%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 수입해 사용하던 코크스광을 없애는 한편 고품질 자가 코크스광 사용으로 대형 고로의 노황 안전에 기여, 쇳물 생산 경쟁력을 더욱 높이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