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제주서 업계 최초 드론 배송 체계 구축…CU, 더워진 날씨에 덴탈마스크 수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제주서 업계 최초 드론 배송 체계 구축…CU, 더워진 날씨에 덴탈마스크 수요 ↑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은 GS칼텍스, 산업부, 제주도와 손잡고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시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사회적 기능망으로서의 편의점 역할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GS칼텍스, 산업부, 제주도와 손잡고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시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사회적 기능망으로서의 편의점 역할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GS리테일

GS25, 제주서 업계 최초 드론 배송 체계 구축

GS리테일은 GS칼텍스, 산업부, 제주도와 손잡고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시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사회적 기능망으로서의 편의점 역할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GS리테일과 GS칼텍스는 이날 제주도 GS칼텍스무수천주유소에서 드론 배송 시연 행사를 가졌다. 양사는 고객이 나만의냉장고 앱(GS25의 모바일앱)을 통해 주문한 상품을 인근의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드론에 적재하고 목적지까지 배달하는 시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최남호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 박종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장,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조윤성 GS리테일 사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아마존 등 세계적인 유통사에서만 추진하고 있는 드론 물류 배송 과정을 지켜보고 이와 관련한 업무 논의를 청정의 섬 제주도에서 진행했다.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 등의 GS리테일 점포 인프라를 통한 드론 배송 네트워크가 본격적으로 상용화하면 연평도, 백령도, 마라도 등 도서 지역에 입점한 점포를 거점으로 인근 부속 도서·산간 지역 주민들에게도 신속하게 접근이 가능한 혁신적인 물류망을 갖출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 유통 인프라를 통해 접근이 어려운 긴급 재난 상황 시에도 생수, 도시락, 식재료 등 생활 물품과 안전상비의약품 등을 비롯한 구호 물품을 신속히 공급할 수 있게 돼 물류 사각 지대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마트24, 과일바, 소포장 냉동과일 출시

이마트24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집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바 아이스크림2종과 소포장 냉동과일 3종 등 하절기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올해에는 건강한 맛을 찾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원물 과일 함유량을 늘리고, 칼로리를 낮춘 아이스크림과 과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냉동과일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아임이 '그대로과일바' 2종(딸기/배)은 웰빙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상품으로, 원물 함유량을 높여 사각사각 씹히는 과일 풍미와 당도를 느낄 수 있다. 지역특산물을 아이스크림 소재로 활용한 것도 특징이다. '딸기그대로'에는 논산 딸기 퓨레가, '배그대로'에는 나주배가 함유돼 있으며, 가격은 1500원이다.

특히 칼로리를 낮췄다. 1회 섭취참고량당(100ml기준) 평균 열량이 배그대로는 75kcal, 딸기그대로는 162kcal로 식약처에서 발표한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비해 각각 70%, 35% 수준으로 낮았다.

이와 함께, 소포장 냉동과일 3종(블루베리, 망고, 체리)도 선보인다. 소포장 냉동과일 3종은 웰빙 디저트를 즐기거나 평소 과일 섭취가 부족한 고객을 위해, 원물 과일을 한 알씩 세척해, 한입 크기로 만들어 급속 냉동시킨 상품이다. 가격은 각 3300원이다.

CU, 더워진 날씨에 덴탈마스크 수요 ↑

30도에 이르는 여름 날씨에 편의점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CU는 이달 초 일주일(6월 1일~7일) 간 마스크 카테고리별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그 결과, 비교적 숨쉬기 편한 일회용 마스크인 덴탈마스크의 매출이 전월 대비 250.6% 큰 폭으로 증가했다.

반면,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품귀 현상까지 보였던 보건용 마스크인 KF마스크의 신장률은 45.8%에 그쳤다. 지난주 올해 첫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되며 상대적으로 가볍고 통기성이 좋으며 가격이 저렴한 덴탈마스크로 그 수요가 조금씩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이런 흐름 속에 전체 마스크에서 차지하는 덴탈마스크의 매출 비중도 껑충 뛰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높았던 지난 3월, KF마스크 90%, 덴탈마스크 10%의 매출 비중을 보였으나 6월 들어서는 KF마스크 73%, 덴탈마스크 27%의 비중을 나타냈다.

이는 기온의 영향 외에도 최근 공적마스크 요일제가 완화되면서 편의점에서도 마스크 공급이 기존 보다 소폭 늘었고 지난달 말부터 마스크 미착용 시 대중교통 이용이 제한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달 중, CU는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덴탈마스크의 상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판매 중인 1DAY 마스크(7입, 4900원)등과 함께 블랙 덴탈마스크(7입), 어린이용 덴탈마스크(7입), 대용량 덴탈마스크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누리GO' 서비스 신규 오픈

코리아센터 자회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쇼핑 콘텐츠 강화를 위해 쇼핑지식 커뮤니티에 전문가가 직접 제품을 리뷰하는 '누리GO'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쇼핑지식'은 뉴스, 구매가이드, 에누리TV, 사용기, 쇼핑Q&A 등 최저가 가격비교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공식 커뮤니티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누리GO 서비스는 각 분야의 전문 리뷰어가 신제품을 중심으로 가격, 스펙 등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보다 상세하고 전문적인 리뷰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전문가의 리뷰를 바탕으로 상품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누리는 오는 30일까지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지식 커뮤니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쇼핑지식의 새롭게 오픈한 코너명 정답을 맞춰주세요 △누리GO 콘텐츠를 공유해 주세요 △누리GO 서비스에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등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총 47명에게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e머니를 최대 3만 점 증정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