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오늘] 포항시의회, 제270회 제1차 정례회 활동 돌입…이강덕 포항시장, 개원 어린이집 방역상태 등 꼼꼼히 점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항오늘] 포항시의회, 제270회 제1차 정례회 활동 돌입…이강덕 포항시장, 개원 어린이집 방역상태 등 꼼꼼히 점검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의회가 오는 10일 개원해 29일까지 20일간 일정으로 정례회 활동에 들어간다. /사진=포항시의회
포항시의회가 오는 10일 개원해 29일까지 20일간 일정으로 정례회 활동에 들어간다. /사진=포항시의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행정사무감사·시정질문·세입·세출결산승인 등 안건 처리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20일간 일정으로 제270회 제1차 정례회 활동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승인 등 31여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시회 주요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1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일~18일까지 행정사무감사, 19일 각 상임위원회별 결산예비심사, 20일~22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심사, 24일~25일 시정질문, 26일~28일 상임위원회별 각종 조례안 심사를 거쳐 29일 본회의를 열어 안건 등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부의된 안건은 권경옥 의원 발의 ‘포항시 청소년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공숙희 의원 발의 ‘포항시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김성조 의원 발의 ‘포항시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1여건이다.

한편 11일부터 열리는 행정사무감사는 지역 케이블방송사인 HCN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6월12일은 13시 30분 방송) 생방송으로 방영하며, 녹화방송은 당일 19시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 개원 어린이집 현장 점검 실시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이 8일 정상 개원한 관내 어린이집 3개소를 찾아 등원하는 원생들의 발열상태를 직접 체크하고 방역상태와 기타사항 등 어린이집 일제 개원에 따른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시장은 휴원기간 가정 내 돌봄 부담이 컸을 학부모들과 긴급보육에 힘써준 보육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영유아 건강과 안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보살핌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 방역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7개 기업 투자유치 MOU 체결

포항시는 경상북도와 8일 포항시청에서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투자기업 7개사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기업인, 지역기관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은 ㈜신화테크(대표 김정수/배터리 리사이클링), ㈜해동엔지니어링(대표 이완형/배터리 재사용 ESS 제조), ㈜에프엠(대표 정규만/산업용밸브), ㈜아이엠티(대표 박건식,박은수/특수강), ㈜아이언텍(대표 한제현/스크린공기여과기), 스페이스 모빌(대표 최은경/캠핑카 제작), 정수필터레이션(대표 손윤희/기체여과기) 이다.

이들 7개 기업은 이차전지 배터리, 철강․금속 제조, 캠핑카 조립 및 구조변경 등 다양한 업종들을 영위하는 국내기업으로 164억 원을 투자하고, 신규 일자리 133명을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들 기업은 2019년 9월 국비 378억 원을 확보해 지정된 포항블루밸리 임대전용산업단지에 분양 면적대비 164%이라는 높은 임대 분양 경쟁률을 뚫고 첫 입주하는 기업들이며, 이를 통해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분양활성화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시는 올해 입주(계약)기업에 3년간 연간 임대료의 50%를 지원하는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하반기에 임대전용산업단지 2차 임대공고(38만㎡) 및 2단계 구간을 착공하는 등 기업 친화적 산업단지 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