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마이핏통장' 광고 영상 …NH농협은행, ‘감사 그리고 기억예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마이핏통장' 광고 영상 …NH농협은행, ‘감사 그리고 기억예금’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6.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지난 8일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윤종원 은행장(왼쪽 열한 번째)과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들이 치료비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지난 8일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윤종원 은행장(왼쪽 열한 번째)과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들이 치료비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중기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5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8일 을지로 본점에서 ‘IBK 치료비 전달식’을 갖고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기 근로자 가족 124명에게 치료비 5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윤종원 은행장과 임원들은 이번 치료비 전달식에 더 많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을 지원하고자 자발적 기부를 통해 재원마련에 동참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2006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근로자 가족 2600여명에게 117억원의 치료비를, 가정형편이 어려운 근로자 자녀 8600여명에게 장학금 145억원을 후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치료비와 장학금 지원 등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MZ세대 맞춤형 신상품 'KB마이핏 통장'의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MZ세대 맞춤형 신상품 'KB마이핏 통장'의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마이핏통장' 광고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MZ세대 맞춤형 신상품 'KB마이핏 통장'의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 ‘마지막 교신’은 우주를 소재로 영화 같은 화면 색감과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후반 반전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여러 드라마와 예능 ‘나혼자 산다’ 등으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경수진과 ‘슬기로운 감빵생활’,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인상깊은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박호산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더하고 있다.

배우 경수진은 영상 속 연인과의 눈물 섞인 멜로 연기와 웃음을 주는 반전 연기까지 완벽히 소화했으며, 배우 박호산 또한 카리스마 있는 지상 센터장 역할을 맡았다. 아울러 다양한 출연자의 감초 연기도 영상의 재미를 더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이핏 통장'은 MZ세대에게 맞춤 혜택을 드리는 상품으로, 광고 영상도 영화 같은 형식으로 제작했다”며, “생생한 광고 현장의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과, 새로운 인물이 깜짝 등장할 감독판 버전이 공개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감사 그리고 기억예금’ 출시

NH농협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감사 그리고 기억예금’을 오는 9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감사 그리고 기억예금’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 및 유해 발굴사업 홍보를 위해 출시하였으며, 6월 9일부터 7월 17일까지 1000억원 한도로 판매하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년, 1인 1계좌, 300만원 이상 1천만원 이하로 가입 가능하며, 농협은행 큰만족실세예금 1년 기본금리에 특별우대금리 0.55%를 더하여 이자가 지급된다.

‘감사 그리고 기억예금’은 농협은행 전국영업점과 농협 인터넷 ·스마트뱅킹으로 가입가능하며,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은“6.25 전사자의 유해가 하루 속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길 기원드린다.”며“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정부의 유해 발굴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정부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지원사업 동참

우리은행은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온누리상품권 지급사업'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3월 코로나19에 취약한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등에 소비 쿠폰을 지원하기로 밝힌바 있으며, 현재 이 사업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위탁해 진행하고 있다.

정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중 월 기본활동비 27만원의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신청한 이에게 추가로 활동비의 22%에 상당하는 온누리상품권을 4개월간 지급한다. 상품권 신청자에게 매달 32만 9000원(상품권 14만원 포함)이 지급된다.

전체 54만명의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중 약 27만명이 온누리상품권을 신청했다. 지자체별 일자리 수행기관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직접 교부하며, 우리은행은 8일부터 해당 수행기관에 영업점 직원을 파견해 상품권 지급 업무를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의 그룹사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우리은행과 협업해 상품권을 수령하는 어르신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간편결제 전용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 출시

하나은행은 최근 간편결제서비스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더한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에서 비대면으로 신규개설이 가능해 연결계좌 등록 후 손쉽게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해당 계좌의 모바일, 인터넷 뱅킹 및 하나은행 자동화기기에 대한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에 ‘하나 카카오페이 통장’을 개설하고 카카오페이 충전계좌에 연결등록한 손님에게는 카카오페이 머니 및 카카오 인기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상품출시로 하나은행의 맞춤형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국내 최고의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 이용고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결합해 은행과 간편결제 서비스의 성공적 제휴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AI 챗봇과 RPA 활용한 재무제표 입력 자동화 프로세스 이행

신한은행은 직원용 챗봇 ‘AI몰리’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결합해 기업 재무제표 입력 자동화 프로세스를 이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자동화 프로세스 이행으로 영업점 직원이 챗봇 ‘AI몰리’에 기업의 사업자번호와 재무제표 발급번호만 입력하면 RPA가 국세청 정보를 조회해 자료를 자동으로 입력한다. 입력 작업이 끝나면 후속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신청 직원에게 알림 메시지까지 보낸다.

자동화 프로세스를 통해 직원이 직접 자료를 입력하는데 소요되는 20~30분의 시간 절약과 함께 숫자를 잘못 입력해 발생할 수 있는 업무 오류 우려도 사라졌다. 특히 코로나19 금융지원 업무와 기업의 신용평가 업무가 몰려있는 영업점 직원의 업무 부담을 크게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은 지난 3년간 지속적으로 RPA를 추진해온 결과 본부부서뿐 아니라 전체 영업점 직원들까지 업무에 RPA를 활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적용 범위를 확장했으며 RPA 프로젝트 추진을 통한 업무품질 향상으로 고객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직원의 일하는 방식 개선해 향후 5년간 210억원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술과 업무 혁신을 결합한 프로세스를 통해 단순 RPA 적용했을 때와는 현격한 차이가 있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의 RPA 지향점은 단순 업무 확대에서 벗어나 내외부 디지털 전문가들이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디지털 뱅킹 서비스 창출’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