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인천항만공사, ‘제2회 더 나은 지역만들기’ 사업 공모… 국민연금공단, 제16회 국민연금 공모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인천항만공사, ‘제2회 더 나은 지역만들기’ 사업 공모… 국민연금공단, 제16회 국민연금 공모전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6.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 인천항만공사, ‘제2회 더 나은 지역만들기’ 사업 공모

인천항만공사 시그니처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시그니처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이하 IPA)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제2회 더 나은 지역 만들기’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IPA의 ‘더 나은 지역만들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추진되는 지역사회 개선 프로젝트다. 인천항과 인접한 중구·연수구·동구·서구에 위치한 종합·노인·장애인복지관 대상으로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사회복지시설은 지역사회 및 주민 의견을 수렴해 지역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개선사업이 무엇인지 공론화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지역개선사업 제안서로 제출해야 한다.

제안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이용객 뿐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어야 하며, 궁극적으로 지역개선으로 이어져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둬야 한다.

참여가능 사업분야는 △지역사회 활성화 △환경보전 △안전으로, 사업규모는 총 5000만 원으로 4개 개선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된 사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평가지원단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선정된 단체는 사업비를 지원받아 연내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게 된다. 

한편 IPA는 지난해 더 나은 지역 만들기 사업을 통해 유휴공간 개방, 장애인 자립기반 직무교육, 노상쉼터 등 3개 지역개선사업을 마무리했다.

 

◇ 국민연금공단, 제16회 국민연금 공모전 개최

제16회 국민연금 공모전 포스터 ⓒ 국민연금공단
제16회 국민연금 공모전 포스터 ⓒ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 국민 대상으로 ‘국민연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수기와 수필 및 홍보 아이디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연금공모전은 지난 1992년 ‘수급자 생활수기 공모전’이라는 명칭으로 처음 실시된 이후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작년까지는 가입자, 수급자 등으로 참여 자격을 제한했으나 올해에는 누구나 미래의 가입자, 수급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반영해 전 국민으로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

공모 주제는 △내가 경험한 국민연금 이야기(수기)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나의 미래(수필) △제도의 필요성과 장점을 잘 알릴 수 있는 방안(홍보 아이디어)이다.

공모 형식은 수기·수필의 경우 A4 2매 이내, 홍보 아이디어는 A4 1매 이내로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국민연금공단은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2명에게 각 150만 원, 우수상(이사장상) 4명에게 각 100만 원, 장려상(이사장상) 6명에게 각 50만 원씩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 내용은 라디오 사연, 홍보 영상 등에 활용해 국민이 공감하는 콘텐츠로 제작·확산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