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오늘] 경주엑스포 직원들, 코로나19 혈액난 극복 ‘팔 걷었다’…원자력 환경공단,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주오늘] 경주엑스포 직원들, 코로나19 혈액난 극복 ‘팔 걷었다’…원자력 환경공단,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경주엑스포가 진행한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이 체혈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엑스포
9일 경주엑스포가 진행한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이 체혈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엑스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오늘의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길”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9일 경주엑스포공원에서 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행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의 장기화로 헌혈자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지역 혈액 보유량이 줄어든 상황을 극복하는데 힘을 더하고자 경주엑스포가 자발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진행됐다.

행사는 경주지역을 담당하는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울산, 경주, 양산, 포항 일부지역 담당)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경주엑스포공원 내에 헌혈버스를 배치해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사전 검사를 통해 헌혈이 불가한 지역 체류자 및 질환자 등을 선별하고, 마스크 착용과 체온 점검, 손 소독 실시 등 안전한 환경 속에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캠페인을 담당한 울산혈액원 박채원(29) 대리는 “지역 혈액 보유량이 3일분 정도에 불과해 원활한 수급에 차질이 있다”며 “헌혈 장려를 위해 여러 기관단체를 찾고 있는 상황에서 먼저 나서서 캠페인을 의뢰하고 헌혈에 동참해준 경주엑스포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헌혈에 동참한 직원 신원철(30)씨는 “혈액이 부족하다는 뉴스를 접한 후로 헌혈에 동참하겠다는 마음은 항상 갖고 있었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경주엑스포는 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증을 추후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사회단체를 통해 기부할 계획이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전국적으로 혈액 수급이 힘든 상황 속에서 힘을 보태기 위해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는 점을 생각해 많은 분들이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주시, 조명으로 더욱 아늑해진 용의 보금자리

경주시는 신라의 삼국통일의 위엄과 기상을 기리는 사찰인 감은사지에 경관조명을 보수했다고 9일 밝혔다.

경주시 외곽지역에 위치한 사적지 중 최대 규모의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된 감은사지 경관조명은 지난 2004년에 감은사지 삼층석탑과 절터 주변의 대나무, 느티나무에 200여등의 경관조명등을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으나, 시설물 노후 및 지난 2015년 태풍피해로 탑 주변의 일부 경관조명을 제외한 대부분의 조명등이 고장난 상황이었다.

이번 보수공사는 노후된 경관조명등을 일부 철거 후 고효율 LED 수목조명등 50여등을 교체했으며,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노후 전선도 교체했다.

시는 이번 경관조명 보수로 인근에 위치한 문화재와 연계해 요즘 새로운 문화관광의 트랜드인 문화재 야행과 코로나 시대에 국내관광 활성화에 따른 최적화된 해양 문화관광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했다.

원자력환경공단, 10~26일까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의 가시적 성과 도출을 위해 ‘KORAD 혁신&사회적가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10~26일까지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혁신&사회적 가치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관심 있는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공공혁신(일하는 방식과 문화의 혁신, 혁신성장 강화 등)과 사회적 가치(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실현을 위한 2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은다.

응모방법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홈페이지나 국민생각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7월 15일 발표 예정이며 2개 분야에서 대상 2건, 우수상 4건, 장려상 6건 등 총 12건을 선정하고 총 28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단 차성수 이사장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단의 혁신 및 사회적 가치 과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이를 통해 국민이 직접 체감하는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