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 단지 내 스마트팜 H 클린팜 선봬…반도건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건설, 단지 내 스마트팜 H 클린팜 선봬…반도건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6.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아파트 안 스마트팜 'H 클린팜' 개발

현대건설은 단지 내에서 엽채류 재배가 가능한 스마트팜 시스템 'H 클린팜'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H 클린팜은 외부와 차단된 재배실, 어린이 현장학습과 체험교육실, 항온항습실, 준비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강화유리와 LED 조명이 설치돼 미세먼지 등 각종 외부 유해물질에서 자유롭게 작물 재배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해당 시스템은 향후 디에이치, 힐스테이트 단지와 오피스텔 등에 선택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측은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제공하는 모든 주거공간에 청정라이프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쌍용건설,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 분양

GS건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이달 중 인천 미추홀구 주안3구역에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10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36~84㎡ 총 2054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132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바로 앞에 대형 근린공원인 미추홀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안동 원도심 지역에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GS건설·쌍용건설 측은 "주안 3구역은 일대 재개발 사업지 중에서도 큰 대단지 규모로 공원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춰 분양 전부터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높은 브랜드 가치가 더해지는 만큼 미추홀구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순위 청약 마감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1순위 청약 마감을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9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3134가구 모집에 8만4730명이 몰렸다. 1단지는 평균 30.7 대 1, 2단지는 23.5 배 1의 경쟁률을 각각 보이며 전(全)타입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94.77 대 1을 기록한 1단지 84㎡C 주택형에서 나왔다.

분양 관계자는 "전매제한, 의무거주 등 고강도 부동산 규제를 피한 마지막 수혜 단지에 청약 가점이 낮은 무주택자도 당첨 확률이 높기 때문에 30~40대 젊은층들이 대거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오는 7월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공급

반도건설은 대구 도심권 평리3동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다음달 중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을 분양할 계획이라고 10일 전했다.

대구 서구 평리3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1개동, 전용면적 46~84㎡ 총 16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서대구 KTX역 역세권인 데다, 서대구IC, 신천대로, 달구벌대로, 서대구로 등 교통망이 풍부해 교통성이 우수하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 앞에 평리초, 평리중, 서부고 등이 있어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는 평가다.

반도건설 측은 "그간 검증받은 특화 상품에 서대구 KTX역사 개발과 대구시 신청사 이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뿐만 아니라 교육,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서구의 핵심입지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유보라만의 특화설계, 첨단 시스템 등을 적용한 명품 랜드마크 대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K건설·한진중공업, 인천 '부평 SK VIEW 해모로' 1순위 마감

SK건설·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은 인천 부평구 부개동 일대에 공급한 '부평 SK뷰 해모로'가 1순위 청약 마감을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9일 발표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547가구 모집에 총 5만7621명이 몰려 평균 105.3 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196.7 대 1을 기록한 84㎡B타입에서 나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6일이며, 계약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실시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670만 원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