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장기화…‘구강케어’ 관심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장기화…‘구강케어’ 관심 ↑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 '부스터덴탈케어' 론칭·동성제약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 판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구강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마트24는 자사 단독 브랜드인 '부스터덴탈케어'를 론칭하고, 구강케어 상품 4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자사 단독 브랜드인 '부스터덴탈케어'를 론칭하고, 구강케어 상품 4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자사 단독 브랜드인 '부스터덴탈케어'를 론칭하고, 구강케어 상품 4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구강케어 제품 중 인기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휴대성을 고려해, 민트향 치실, 치간칫솔, Y형 손잡이 치실, 일회용 치간 칫솔 등 신상품 4종을 선보이며, 향후 제품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구강케어 상품 4종은 비슷한 품질의 NB브랜드 상품 보다 20~30%가량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구강케어 단독상품 론칭을 위해, 구강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사와의 직거래를 통해 가격을 대폭 낮춰 선보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아임이(I’m e) 항균초극세모칫솔2+1(2000원)도 출시됐다. 0.01mm로 특수 가공된 항균초극세모로 부드럽게 양치할 수 있으며, 개당 650원 가격으로 일반 브랜드 칫솔 보다 60~70% 가량 저렴하다.

앞서 동성제약도 간편하게 거품으로 가글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놨다. 지난달부터 동성제약은 입안 가득 풍성한 거품으로 상쾌하고 개운하게 가글할 수 있는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를 전국 약국에서 판매 중이다.

동성제약도 간편하게 거품으로 가글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놨다. ⓒ동성제약
동성제약도 간편하게 거품으로 가글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놨다. ⓒ동성제약

블링데이 버블 캔디 마우스 워시는 한 알 씹기만 해도 풍성한 거품이 일어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구강 케어가 가능한 정제형 발포 가글이다.

입속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자일리톨과 2번 구운 개암 죽염을 함유해 한 알만으로도 구취제거와 구강청정, 충치예방 3가지가 동시에 가능하다. 또한 정제 타입 가글로 휴대 시 샐 염려가 없고, 개별 포장으로 필요한 양만큼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구강케어 제품에 소비자 관심이 쏠리며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이마트24 매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1월~5월) 구강케어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1월~5월) 칫솔과 치약 매출이 11% 증가한데 비해, 구강청결제, 치실, 치간칫솔 등 구강케어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해 더 큰 폭으로 늘어났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구강케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간편하면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