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분양…포스코건설, 공사현장에 예술작품 전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분양…포스코건설, 공사현장에 예술작품 전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6.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림산업, UV LED 안티 바이러스 환기시스템 개발

대림산업은 안티 바이러스 환기시스템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공기청정형 환기시스템에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 모듈을 탑재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게 특징이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시험 결과 부유바이러스 저감률 99.9%, 부유세균 저감률 99.5%, 오존 발생농도 0.009ppm 등 성능을 인정받았다는 게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대림산업 측은 "환기시스템 하나로 공기청정부터 살균, 냉방, 제습 기능까지 한번에 구현한 것은 업계 최초"라며 "환기시스템 자체가 완벽한 살균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신소재를 적용하는 방안을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공급

대우건설은 이달 중 경남 김해 안동1지구 도시개발구역 2블록에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를 분양한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40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동김해 개발사업 진행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데다, 인근에 신어천 하천정비 복합사업, 활천동체육관 건립공사, 동김해IC~식만 JCT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 추진으로 주거환경과 교통망이 개선될 전망이라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측은 "동김해 지역에 10년 만에 들어오는 1군 브랜드 아파트라 벌써부터 주변에서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최근에 발표된 전매제한 강화 관련 이슈로 부산과 창원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도심 건설현장에 '포스아트' 강판 설치

포스코건설은 개포우성9차 리모델링 현장, 신길3구역 재건축 현장, 논현동 공동주택 현장 등 도심 속 공사현장에 명화가 인쇄된 '포스아트' 강판을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포스아트는 포스코가 개발한 고내식성 강재 '포스맥'에 포스코강판의 잉크젯프린팅 기술로 이미지를 인쇄한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강판이다. 앞선 현장에 설치된 포스아트에는 반 고흐의 해바라기, 클림트의 연인 등이 인쇄됐다.

포스코건설 측은 "기존 현장 펜스들은 주로 안전 문구나 밋밋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답답하고 도심 경관을 저해한다는 지적을 받았다"며 "포스아트를 건설현장에 설치해 주변 이웃들에게 깨끗하고 감성적인 공간이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순위 청약 마감

반도건설은 경남 창원 사파지구 공1블럭 일대에 공급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1순위 청약 마감을 이뤘다고 10일 전했다.

이날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9일 전행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439가구 모집에 총 5495명이 몰려 평균 12. 5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23.05 대 1로, 86㎡P타입에서 나왔다.

반도건설 측은 "단지가 들어서는 성산구는 창원의 강남구로 교통, 교육, 생활, 문화 등 모든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실수요자, 투자자 모두가 주목하는 곳"이라며 "비음산 자락에 위치한 숲세권에 유보라만의 혁신적인 스마트 시스템, 커뮤니티시설 등 특화상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동양건설산업,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 사전예약제 실시

동양건설산업은 오는 12일 개관하는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견본주택 안팎에는 손 소독제가 비치되며, 방문객들에게는 일회용 장갑을 지급한다. 또한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비 접촉 체온계 등을 준비하고 매일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방문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 가능하며,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 매뉴얼을 적용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단지 주변 교통과 환경, 교육, 편의 등 입지를 소개하는 3D투어를 비롯해 △단지 모형과 위치도 △세대별 유닛 등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