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대전시, 대전 균형발전·주거환경 개선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대전시, 대전 균형발전·주거환경 개선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6.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지난 10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대전 균형발전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 기본협약식’에 참석한 변창흠 LH 사장(왼쪽)이 허태정 대전광역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지난 10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대전 균형발전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기본협약식’에 참석한 변창흠 LH 사장(왼쪽)이 허태정 대전광역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LH는 10일 대전광역시청에서 대전시와 ‘대전 균형발전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실행력 있는 도시재생뉴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노후 저층주거지 주거개선 등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매각 용지를 활용한 공공임대주택 공급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소규모 정비사업 발굴 △빈집정비를 통한 주거환경개선 등 지역맞춤형 사업모델 개발 △기타 LH-대전시 간 상생 협력사업 추진 등의 사안을 상호 협력해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LH가 보유한 천동1 주거환경개선사업구역 내 장기 미개발 용지를 활용해 ‘대전형 행복주택’을 공급하고, 빈집정비를 위해 대전시와 데이터공유·연구용역·시범사업 등을 함께 추진해 공공주택과 생활SOC가 결합된 선도적 사업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LH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현재 추진 중인 지역균형발전 사업 및 도시재생 등 정비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지자체와 유기적 협조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