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전자랜드, ‘파워센터 송현점’ 신규 오픈…코웨이, CS닥터 노조와 임금안 합의 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전자랜드, ‘파워센터 송현점’ 신규 오픈…코웨이, CS닥터 노조와 임금안 합의 도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는 11일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에 '파워센터 송현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11일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에 '파워센터 송현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송현점' 신규 오픈

전자랜드는 11일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에 '파워센터 송현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송현점은 다양한 가전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 매장이다. 우선 1층에는 최근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수요도 늘어난 PC, 노트북, 모니터 등 컴퓨터 관련 가전을 모았다. 또한 2층 TV존과 건강가전존에는 소파와 테이블을 비롯해 11대의 안마의자를 배치해 쇼핑과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3층에는 최근 편리미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들과 의류관리가전을 집중 배치해,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공간이 구성됐다.

전자랜드는 오픈을 기념해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4일간 가전제품 최대 할인폭을 TV 46%, 에어컨 44%, 제습기 30%, 공기청정기 12%, 선풍기 40%, 에어 서큘레이터 7%,  안마의자 42%까지 마련했다.

코웨이, CS닥터 노조와 임금안 합의 도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CS닥터 노조와 지난 9일부터 노사 간 대표교섭을 통해 정규직 전환에 따른 임금안 등 핵심적인 근로조건에 대해서 합의를 도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CS닥터노조는 지난 10일 예정이던 총파업을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코웨이는 "이번 합의로 노사는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강화 및 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웨이는 넷마블에 인수된 후 업계에서 유일하게 CS닥터 전원(약 1570여 명)에 대해 본사 직접 고용을 결정했고, 이는 자회사 형태로 특정 직무에 부분적으로만 정규직화 한 타사와는 달리 파격적인 결정이다.

이번 정규직 전환에 따라 CS닥터는 평균 실소득 상승은 물론 기본급과 별도로 업무지원비, 학자금지원, 주택자금대출, 연차수당 등 정규직으로서의 복리후생 혜택도 받게 된다.

롯데하이마트, 이른 무더위로 에어컨 수요 증가

6월 들어(6월 1일~9일) 수도권 지역 낮 최고기온이 33도를 넘기는 등 이른 무더위가 찾아와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6월 에어컨 매출액 수치를 11일 공개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들어(2020년 6월 1일~9일) 판매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9년 6월 1일~9일)보다 35% 늘었다. 특히 6월 8일 올해 첫 열대야를 기록한 강원지역 에어컨 수요가 급증했다.

같은 기간(2020년 6월 1일~9일) 강원지역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9년 6월 1일~9일)보다 50% 늘었다.

한편 전국 롯데하이마트 460여 개 매장에서 6월 한 달간 '에어컨은 역시 하이마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50만 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행사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