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삼성물산, 래미안 엘리니티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롯데건설,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삼성물산, 래미안 엘리니티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롯데건설,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6.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래미안 엘리니티' 공급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오는 12일 '래미안 엘리니티'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용두6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16개동, 총 1048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51~121㎡ 47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신설동역, 제기동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인 데다, 대광초·용두초·종암초·성일중·대광중·대광고·용문고 등 통학이 가능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는 게 삼성물산의 설명이다.

삼성물산 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래미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고, 특히 3040세대 젊은층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오는 7월 대구 '더샵 디어엘로' 분양

포스코건설은 오는 7월 대구 신천동 일대에 '더샵 디어엘로'를 공급한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14㎡, 총 119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6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KTX, 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와 가깝고, 엑스코선과 동대구로~신암로 도로 확장 등 호재가 있어 교통성이 뛰어난 단지라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동대구역세권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더샵 아파트라는 점에서 벌써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최근 혁신적 설계와 파격적 사업조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범어동 경남타운 재건축사업 등으로 대구에서 브랜드 명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모델하우스 오픈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2일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7층, 전용면적 25㎡~77㎡, 총 210실 규모로 꾸며진다. 여의도역, 샛강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갖춰 교통성이 우수하고, 금융업무지구에 위치해 직주근접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풍부하고 편리한 도심 인프라에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SK건설·토우건설, '진천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조성 추진

SK건설·토우건설은 충북도, 진천군과 '진천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2600억 원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SK건설·토우건설은 투자이행과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자재 구매와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지방자치단체는 신규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진천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충북 진천군 문백면 일원에 오는 2026년 준공을 목표로 SK건설과 토우건설이 짓는다. 지자체에서는 산단 준공 시 3200명 규모 일자리 창출, 1조1848억 원 규모 생산유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건설, 오는 12일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견본주택 개관

롯데건설은 오는 12일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 진구 부암1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4층, 21개동, 총 2195 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59~101㎡ 1442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백양산을 배후로 둔 숲세권 아파트인 데다, 부산시민공원, 부산어린이대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분양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관람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오전 10시~오후 5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