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부터 강하늘까지”…렌탈업계, 광고 모델 효과 ‘톡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임영웅부터 강하늘까지”…렌탈업계, 광고 모델 효과 ‘톡톡’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나이스 임영웅·현대렌탈케어 강하늘·코웨이 전미도 광고 모델 기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렌탈업계가 미스터트롯으로 사랑받고 있는 임영웅부터 '동백꽃 필 무렵'의 강하늘,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까지 광고 모델로 기용하며,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4월 청호나이스는 광고모델로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을 발탁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청호나이스
지난 4월 청호나이스는 광고모델로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을 발탁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청호나이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청호나이스의 올해 5월 정수기 판매 대수는 지난 2019년 5월 대비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판매 대수 증가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여러 요인이 작용했지만, 특히 임영웅 모델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것이 업계 중론이다.

지난 4월 청호나이스는 광고모델로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을 발탁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달 19일에는 임영웅을 앞세운 광고 티저 '내가 지켜줄께요'를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이후 5월 22일 임영웅을 모델로 한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제품의 TV 광고를 온에어하며 대대적인 알리기에 돌입했다.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에 사용된 CM송 '내가 지켜줄게요'는 광고 기획 단계에서 임영웅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매력이 한껏 돋보일 수 있도록 새롭게 만들어져 중·장년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올린 지 10일 만에 조회수 150만을 넘겼음은 물론, 현재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제품 관련 문의가 늘어나 5월 판매된 얼음정수기 중 약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부터 현대렌탈케어는 배우 강하늘을 앞세워 '현대큐밍'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현대렌탈케어
지난 4월부터 현대렌탈케어는 배우 강하늘을 앞세워 '현대큐밍'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현대렌탈케어

청호나이스뿐 아니라 현대렌탈케어 역시, 강하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지난 4월부터 현대렌탈케어는 배우 강하늘을 앞세워 '현대큐밍'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브랜드 알리기는 성공적이었다. 5월 현대큐밍 정수기 신규 가입 계정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현대렌탈케어는 5월 한 달간 현대큐밍 정수기 신규 가입 계정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4% 증가한 1만 4000개를 기록했다. 통상 현대렌탈케어의 한 달 평균 현대큐밍 정수기 신규 가입 계정 수가 7000~8000개인 것을 감안하면 두 배가량 급증한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위생 관심도 상승 등과 함께 광고 모델로 기용한 배우 강하늘 효과도 정수기 신규 가입 계정 확대에 한몫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로, 5월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신규 가입 신청이 지난해 5월과 비교해 3배 이상 늘었으며, 대부분의 고객이 강하늘이 광고한 '큐밍 더슬림 히든케어 정수기'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도 최근 지난달 출시된 2020년 전략제품 'AIS(아이스) 정수기' 광고 모델로 배우 전미도를 선정, 소비자 눈도장을 받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코웨이는 전미도가 드라마에서 보여준 전문적이고 깐깐한 이미지가 정수기 브랜드 파워 1등 기업이 만든 AIS 정수기의 우수한 성능과 차별성을 보여주는데 적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 지난 10일 TV 광고가 온에어됐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렌탈업계가 현재 핫한 연예인들을 광고 모델을 발탁하며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광고 모델들을 통해 견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