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강력한 파워’ 자랑하는 신규 무기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사들, ‘강력한 파워’ 자랑하는 신규 무기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서든어택’, 막강 방패 활용하는 신규 무기 ‘U.Shield’ 시범 서비스
게임빌 ‘탈리온’, 풍부한 보상 뒤따르는 강력 필드보스 추가…흥미 ‘↑’
‘카스온라인’, ‘오즈의 마법사’ 테마 시즌6 업데이트…시즌 보상 ‘눈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서든어택’, 방패 활용하는 신규 무기 ‘U.Shield’ 시범 서비스 ⓒ넥슨
‘서든어택’, 방패 활용하는 신규 무기 ‘U.Shield’ 시범 서비스 ⓒ넥슨

12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강력한 파워의 신규무기를 적극 선보이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방패와 권총으로 구성된 신규 무기 ‘U.Shield’를 시범 서비스하고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

시범 서비스되는 ‘U.Shield’는 방패를 활용해 상대 공격을 차단할 수 있어 자신과 아군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방어/공격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방어모드에서는 방패로 밀치는 근접공격을, 공격모드에서는 권총으로 직접 공격이 가능하다. 방패는 앉아서 쓸 경우 더욱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고 특히, 수류탄 폭발도 일정 부분 피해를 감소시켜 전투 시 아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 우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우리 군의 대표 무기 ‘K2’ 능력치를 상향하고 주요 무기 ‘FAMAS’와 ‘SIG556’은 각각 초반 집탄률 상향, 사용 난이도 하향을 적용했다. ‘MP5’, ‘Dual MP7’, ‘P90’, ‘DSR-1’, ‘Dragunov’, ‘MSG90’ 등도 각종 능력치를 소폭 개선했다.

한편, ‘서든어택’에 상큼발랄한 매력의 걸그룹 ‘오마이걸’을 신규 캐릭터로 출시한다. 이번 ‘오마이걸’ 캐릭터는 미니 7집 앨범 ‘NONSTOP’ 콘셉트로 등장하며, 기본 경험치 추가 제공과 캐릭터 세트 효과도 갖는다.

‘서든어택’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지티 선승진 디렉터는 “서든패스 출시 이후 ‘서든어택’을 즐기는 시간이 대폭 증가한 유저들에게 플레이 메타의 변화와 함께 팀원들과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공격형 무기와 함께 시범 서비스되는 방어형 팀플레이 위주의 U.Shield 무기로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게임빌은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의 재미를 한층 높여줄 필드보스를 추가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필드보스는 ‘키메라’와 ‘암흑기사’, ‘레드네그’, ‘흡혈귀’ 등 4종으로, 분쟁지역인 자이론 지역에 출몰한다. 해당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기존 필드 보스보다 많은 양의 보스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풍부한 보상이 뒤따르는 강력한 필드 보스의 등장으로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스 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보스 코인 상점도 개편한다. 리뉴얼되는 보스 코인 상점에서는 그 동안 유료 다이아 상점에서만 판매하던 상품들을 보스 코인으로도 획득할 수 있도록 유저들을 배려한다. 또한 장비 뽑기, 장신구 뽑기 콘텐츠가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화 무기 한계돌파의 수치가 확장된다. 기존 12 한계돌파까지 가능했던 신화무기는 15 한계돌파까지 가능해져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미션 이벤트도 실시한다. 7일간 매일 주어지는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매일 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월드보스 코인’ 1만개와 ‘고대 용비늘’ 10개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오즈의 마법사’ 테마를 적용한 시즌6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8월 20일까지 임무,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6 시즌 배지를 모으면 시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최종 100레벨까지 달성한 등급에 따라 전용 보상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시즌 패스를 소지할 경우 더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시즌 보상에는 ‘오즈의 마법사’ 금발 마녀 ‘글린다’와 서쪽 마녀 ‘엘파바’가 각각 ‘스팅핑거’, ‘체이서’ 좀비 스킨으로 등장하고 ‘양철 나무꾼의 헬멧’, ‘사자머리 가방’ 등 신규 코스튬 6종, 총 10종의 무기에 적용할 수 있는 양철과 우드 도색 도안이 추가된다. 시즌 최종 완성 무기는 4단계 성장형 총기인 ‘SCAR OZ-D’로, 초월 클래스 ‘교관 제라드’ 사용 시 능력치가 상승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시즌6 오픈을 기념해 8월 20일까지 하루 접속시간이 30분씩 누적될 때마다 시즌 배지 3개씩을 제공한다. 좀비Z 또는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 랜덤 퀘스트를 클리어한 횟수에 따라 최대 ‘유니크 해독기(1개)’와 누적 보상으로 ‘Keep out 스프레이’, ‘Run away 스프레이’를 지급하며 좀비 시나리오에서 황금 좀비를 처치한 횟수에 따라 최대 ‘AK-47 팔라딘 6강(무제한)’을 제공한다.

이 밖에 6월 25일까지 이달의 무기로 선정된 ‘SKULL’을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좀비 시나리오 등에서 사용 시 데미지가 2배 상향된다. 마일리지 더플팩 상품은 경우 최대 20만까지 마일리지를 양도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