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 발표…펍지주식회사,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 발표…펍지주식회사,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성료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 발표 ⓒ펄어비스
펄어비스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 발표 ⓒ펄어비스

펄어비스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 발표

펄어비스가 11일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를 통해 5월말까지 진행한 ‘굿즈 아트웍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굿즈 아트웍 공모전은 굿즈 제작에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게임 외에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세계관과 파푸족을 활용한 아트웍을 접수 받아 심사를 거쳐 대상 2종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은 △자유 공모 부문-‘여행을 떠나요’, △파푸족 부문-‘꿈꾸는 파푸’ 아트웍이 선정됐다. 펄어비스는 대상 수상작을 여름 기획 티셔츠로 제작해 출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굿즈 아트웍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글로벌로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펄어비스 스토어’는 여름 시즌을 맞아 ‘검은사막 흑정령 쿨매트’도 선보였으며 신규 굿즈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여격투가’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

넥슨은 11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여격투가’ 네 개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격투가’는 육체를 극한까지 단련해 자신의 몸을 무기로 싸우는 전사 캐릭터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직업 별로 ‘진 넨마스터’, ‘진 스트라이커’,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그래플러’로 거듭날 수 있다.

‘진 각성’ 달성 시 95레벨 신규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을 비롯해 ‘염인환류파-천지개벽’, ‘진: 각성연환격’, ‘사흑주 독아혼천’, ‘피날레 오브 더 퀸’ 등 더욱 강력하고 화려한 동작의 100레벨 진 각성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인 플레이가 가능한 ‘더 오큘러스 부활의 성전 가이드 던전’을 추가했다. 기존 ‘오큘러스 던전’ 보다 능력치가 낮은 몬스터가 등장하며, 일부 패턴의 난도가 완화된 것이 특징이다. 던전 플레이 시 신화 및 에픽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림시커의 검은 영혼’, ‘검은 수정’, ‘시간의 인도석’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9일까지 ‘여격투가’로 일일미션 달성 시 ‘성장의 비약’ 또는 ‘피로 회복의 비약’을 지급하고, ‘진 각성’ 달성 시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적정 던전 40회 완료 시 ‘시간의 인도석 250개’, ‘진각성 기념 무기 아바타 상자’를 선물한다.

또한, ‘여격투가’의 네 개 캐릭터 모두 ‘진 각성’을 달성할 경우 ‘진각성 기념 무기 아바타 상자’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캐릭터 지정 시 ‘100레벨 레전더리 풀세트’와 ‘아바타 9부위’ 대여를 지원하고, 각종 미션을 수행할 경우 ‘시간의 인도석’, ‘최상급 칼레이도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주 적정 레벨 던전을 3회 완료할 경우 ‘1회용 증폭기’를 지급하고, 누적 참여 시 최대 ‘순수한 황금 증폭서’를 선물한다. 또한, 적정 레벨 던전에 등장하는 ‘샌드백’을 치고 ‘격투가의 혼’을 모으면 ‘SD 여격투가 상점’에서 ‘차원 : 레전더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재료 ‘검은 차원의 편린’,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출시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출시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는 오는 25일 오전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배틀로얄, 암흑출몰, 암흑침공 등 다양한 콘텐츠 및 미션 수행을 통해 목표 달성 시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전야제 이벤트의 각 미션 달성 시 ‘축제의 초대장’, ‘축제의 인장’, ‘메달’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메달’은 전야제 이벤트 기간 동안 영웅 장신구 합성 재료 등으로 교환 가능하며, 초대장과 인장은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는 100일 기념 축제 교환 상점에서 6성 영웅 소울스타, 120Lv 전설 장비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필드에 등장하는 고블린을 잡고 전 지역 스페셜 도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도둑을 잡아라’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전 지역 스페셜 도감 상자를 통해 지역 몬스터 카드를 획득하고 도감을 채워 넣을 수 있다.

또한, 100일 기념 전야제 이벤트 실시와 함께 사전 오픈 됐던 배틀로얄 신규 맵 ‘수몰된 메티움’ 을 정식 오픈하고 ‘암흑출몰’ 콘텐츠 참여 시 최대 6성 영웅 소울스타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보상을 강화했다.

펍지주식회사,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성료

펍지주식회사는 11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1 아시아’에 출전할 상위 3개 팀을 공개했다.

지난 6월 9일과 10일 진행된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GRIFFIN(그리핀)이 158킬 275포인트로 우승의 영예와 총상금 2000만 원을 차지했다. 3위와 4위인 VSG와 OGN ENTUS(OGN 엔투스)는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서 이미 시드권을 확보한 팀을 제외한 상위권에 진출해 함께 PCS 1 아시아에 참가한다.

GRIFFIN은 지난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서 14위로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지만, 이번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는 초반부터 선두를 달리며 종합 1위로 대회를 마쳤다. VSG는 마지막 날 1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며 GRIFFIN을 바짝 쫓았고, OGN ENTUS는 3 매치까지 불과 3점 차이로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와 출전권을 놓고 다투었지만 막판에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VRLU GHIBLI는 마지막 매치에서 15위를 기록, 종합 6위에 머물렀다.

한국 대표로 선발된 상위 3개 팀은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의 국내 상위 팀인 Team Quadro(팀 쿼드로), Gen.G(젠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과 함께 PCS 1 아시아에 출전한다.

해당 6개 팀을 비롯해,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출전하는 총 16개 팀이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일 5매치씩 총 20매치를 펼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총상금 20만 달러가 돌아간다.

넷마블,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유튜브 방송 예고

넷마블은 이말년 작가, 윤태진 아나운서, 김형준 기자가 등장하는 방송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출시를 앞두고 특별히 제작한 2부작 방송으로, 3명의 출연진들이 2020시즌 한국프로야구(KBO) 상위 5팀을 예상하고, 자신들이 뽑은 1위 팀을 가지고 ‘마구마구2020’으로 경기를 하며 입담을 펼친다.

넷마블은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1부는 6월 15일, 2부는 6월 17일 각 각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야구 여신으로 불리는 윤태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고, PC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때부터 질긴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웹툰 작가 이말년과 야구 해설가이자 스포츠 전문 기자인 김형준이 패널로 참가했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본부장은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마구마구로 야구 지식을 쌓은 이말년과 야구 전문가 김형준 기자의 견해 차이가 재미 포인트”라며 “게임 대결할 때에는 마구마구 이용자인 이말년에게 휘둘려서 시종일관 침착하던 김형준 기자가 폭주하는 게 볼거리”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주요 작품 소개하는 시즐릴 2020 공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주요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인 시즐릴 2020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 시즐릴 2020에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마인크래프트 던전’, ‘모탈 컴뱃 11’, ‘보더랜드 3’,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블리딩 엣지’, ‘돈틀리스’, ‘킹덤 하츠 3’,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등 기출시돼 게이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들과 함께 ‘갓폴’, ‘아웃라이더’, ‘크로스파이어X’,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 ‘아토믹 하트’ 등의 기대작들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게임뿐만 아니라 ‘아폴로 11호: 미션 AR’, ‘더 만달로리안’, ‘프로젝트 빈센트’ 등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작품들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신규 프로젝트부터, 이미 큰 사랑을 받은 프로젝트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올해의 시즐릴을 공개한다”라며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게임들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언리얼 엔진 작품들을 이번 시즐릴을 통해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며, 이 자리를 빌려 언리얼 엔진으로 훌륭한 작품을 개발해주신 모든 개발사와 개발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일정 공개

넥슨은 11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티징 페이지를 오픈하고 정식 론칭 사전등록 일정을 공개했다.

넥슨은 오는 17일부터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정식 론칭 사전등록자를 모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해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치고,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공식 채널 ‘바람의나라:연 TV’를 오픈하고, 게임에 관련된 각종 콘텐츠 정보와 개발 소식를 전하고 있다.

‘바람: 연 소식’, ‘CM 연실의 주막’ 등 ‘바람의나라: 연’ 개발소식과 개발사 슈퍼캣 방문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바람의나라: 연’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 ‘알쓸신바’를 통해 론칭 직업 4종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추가했다.

‘테라 클래식’, 전설 등급 신규 ‘펫’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11일,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펫’ 과 ‘코스튬’을 추가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방주를 지키는 수호자’로 불리는 전설 등급의 ‘아크가디언’으로 일정 시간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해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고급스런 ‘귀족 코스튬’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 했다. 이용자들은 필드 몬스터나 월드 보스를 처치하거나 엘프의 선물, 잡화점 내 ‘코스튬 교환 상점’ 등에서 특수 진화 재료 ‘마법의 바늘’을 획득해 ‘신화’ 등급 ‘귀족 코스튬’ 진급에 성공하면 캐릭터 외형 변화, 전투력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필드에서 PK(Player Killing) 밸런스 조정 및 보상 강화, 관련 업적을 이용자의 프로필에 추가했고, ‘원정’ 던전에 자동 전투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누적 펫 소환 횟수에 따라 ‘고급 사료’, ‘레드 다이아’, ‘4급 스킬북’ 등을 지급하고, 출석 일수에 따라 재화 ‘전설 강화석’, ‘고급 행운의 눈’, ‘룬 수정’ 등을 지급하는 ‘7일간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