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공모…대신금융그룹 이어룡 회장, 플라워 버킷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공모…대신금융그룹 이어룡 회장, 플라워 버킷챌린지 동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15일 총 20억원 규모의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7일 오후 2시까지다. 

제352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 △코스피200지수(KOSPI200),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7.6%다. 

제352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7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22.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두 차례 리자드 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3.8%(연 7.6%)의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7.6% 쿠폰을 얻게 된다.

이와 함께 낙인 구조(낙인 베리어 50%)인 관계로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이 이뤄진다. 단, 위와 같은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김규환 금융상품실장은 "제352회 ELS는 두 차례 리자드상환 기회가 제공됨에 따라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은 점과 양호한 수익률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KB증권,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실시

KB증권은 15일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월)일 밝혔다. 채용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이번 채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S&T(Sales&Trading) △IB △리서치 △Wholesale △IT/디지털 부문의 인재를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2일(월)까지 KB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채용의 신뢰성을 높이고 공정성을 강화하고자 역량과 무관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최종 합격자는 소정의 인턴 실습비를 받고 7월 중순부터 총 6주간 증권업 및 직무 관련 이론교육부터 지원분야 현업부서 실습, 멘토링 체험 등의 인턴과정을 받게 된다.

특히 인턴기간 중 평가 우수자의 경우, 2020년 하반기 대졸 신입공채 시 면접 전형을 거쳐 채용 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인턴 공개 채용의 상세 내용은 KB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신금융그룹
©대신금융그룹

대신금융그룹 이어룡 회장, 플라워 버킷챌린지 동참

대신금융그룹은 이어룡 회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워 버킷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릴레이 공익캠페인이다.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화훼농가로부터 직접 꽃을 구매해 주변에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이 회장은 삼일회계법인 김영식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구매한 꽃바구니를 고객 대면업무를 수행하는 영업점 직원과 비대면 업무량이 크게 늘어난 콜센터 직원 등 그룹 임직원들에게 선물했다.

이 회장은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코로나19에 지친 대신금융그룹 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다음 플라워 버킷챌린지 주자로 윤영달 크라운해태홀딩스 회장과 문인식 바바그룹 회장을 추천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