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역대급 ‘무더위’,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역대급 ‘무더위’,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기상청에서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를 예고하면서, 걱정스러운 이들이 많을 텐데요. 이에 무더위를 이겨내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충분한 수분 공급이 중요한데요. 최소 하루 6~8잔 이상의 물을 마시면서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 주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섭취도 빠질 수 없습니다. 더위를 이겨내려면 '비타민C' 등을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이것이 싫으시면, 제철 과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과일로는 '수박', '자두' 등이 있는데요. 수박은 91%가 수분으로 돼 있을 뿐 아니라 리코펜, 각종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자두 역시,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가져 '천연 피로 회복제'라 불려 좋다고 합니다.

특히 덥다고 무턱대고 하루 종일 에어컨을 트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냉방병,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기에 에어컨 온도는 최소 25도 이상으로 설정하고 환기는 하루 최소 3번 이상 주기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낮 활동을 피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인데요. 폭염이 계속되는 낮 1~3시 사이에는 야외 활동을 줄여야 무더위에 흔히 걸리는 일사병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벼우면서, 밝고 통풍이 잘 되는 소재의 옷을 착용함은 물론, 자외선 노출이 되는 피부에는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역대급 무더위, 피할 수 없다면 슬기롭게 대처해 건강한 여름 보냅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