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FTA활용방안 설명회’ 개최…포항시, 2020 시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FTA활용방안 설명회’ 개최…포항시, 2020 시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활용방안 설명회 모습 /사진=포항상공회의소
FTA활용방안 설명회 모습 /사진=포항상공회의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FTA 활용에 대한 정부지원사업 등 심도 있게 설명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 FTA활용지원센터는 영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12일 오전 10시 영천상공회의소 1층 청춘공감 카페에서 영천지역 수출입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FTA활용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마스터 관세법인 최석규 관세사가 국가별 FTA 주요내용 및 최근 동향과 원산지관리 방법, FTA 기업 유의사항 및 대응방법과, FTA 활용에 대한 정부지원사업 설명 및 안내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했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 수출기업 임직원들이 세계 무역환경 및 국가별 FTA를 이해하고, 활용방안과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2020 시민의 날 기념식 모습 /사진=포항시
2020 시민의 날 기념식 모습 /사진=포항시청

시민위주 품격 있는 포항시 2020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포항시는 지난 12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시승격 71주년을 맞아 각계각층 시민대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으로 만나는 ‘2020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포항시립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연오랑세오녀의 시민헌장 낭독, 분야별 특별상 시상, 의료인․환경미화원․어린이 등 각계각층 시민의 날 축하영상 메시지 및 참석자 모두와 함께하는 버츄얼 콰이어 방식의 시민의날 노래 제창, 희망 메시지 전달 디지털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상은 과학발전, 지역발전, 주민복지 등 8개 분야에 유공자 총 11명을 선정·시상했다.

이강덕 시장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포항시의 주인은 포항시민”이라며 “포항시민은 제철산업으로 대한민국 산업화를 견인한 저력을 가지고 있는 위대한 시민으로,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고 포항시와 더 나아가 대한민국 미래 100년의 더 큰 도약을 함께 견인해 나아가자”라고 말했다.

포항 5味 5樂 선정! 포항으로 놀러오세요!

포항시는 포항 12경에 이어 포항 5味 5樂을 선정해 우리 지역의 대표 관광 자원 홍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포항 대표 먹거리와 즐길거리 선정을 위해 포항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읍면동 방문객, 시직원 등을 대상으로 지난달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단순히 보고 가는 여행에 머물지 않고, 즐기고, 먹거리를 찾아가는 변화하는 여행 추세에 맞추어 대표 먹거리와 즐길거리 5가지를 선정했다.

포항 대표먹거리 5味는 포항물회, 구룡포과메기, 구룡포대게, 돌문어, 장기산딸기가 선정됐고, 대표 즐길거리 5樂에는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비롯해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칠포재즈페스티벌, 호미반도해안둘레길걷기,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선정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7월 초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5味 5樂 선정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향후 5味 5樂을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침체된 지역 관광에 활기를 불어넣을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