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휴대용 핸드미스트 출시…홈앤쇼핑, 1:1 맞춤형 화상과외 ‘탑클래스 에듀아이’ 최초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百, 휴대용 핸드미스트 출시…홈앤쇼핑, 1:1 맞춤형 화상과외 ‘탑클래스 에듀아이’ 최초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명품관은 최근 손에 대한 개인 위생 관리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핸드미스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명품관은 최근 손에 대한 개인 위생 관리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핸드미스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휴대용 핸드미스트 출시

갤러리아명품관은 최근 손에 대한 개인 위생 관리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핸드미스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액체 타입의 스프레이 미스트로 사용시 미세 안개처럼 분사되며,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보습 유지력이 특징이다.

주요 성분으로는 청결한 손 관리에 효과적인 에틸알코올과 EWG가 선정한 그린 등급 원료인 글리세레스 등이다. 해당 상품은 '터치랜드'에서 출시한 '파워미스트'로 가격은 1만 9000원이며, 향 종류는 총 8가지다.

홈앤쇼핑, 1:1 맞춤형 화상과외 '탑클래스 에듀아이' 최초 론칭

홈앤쇼핑은 선생님과 학생이 1:1로 온라인에서 화상과외를 진행하는 '탑클래스 에듀아이' 서비스를 전체 홈쇼핑 중 최초로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방송은 이날 오전 11시 35분부터 65분 동안 진행되며 '코로나19'로 단체 활동이 자제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 학원 등 외부에서 학습을 받아오던 학생들을 위해 집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탑클래스 에듀아이 서비스는 한명의 교사가 다수의 학생들에게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형식의 학습이 아닌 실시간으로 화상수업을 통해 1:1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한 달에 8회(주 2회, 1회당 1시간) 수업을 진행하고 레벨 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내신과 수능을 모두 준비 가능하며 1명의 학생 당 담임교사, 수업교사, 심리전문상담사 등 총 3명의 교사가 배정돼 다각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서비스는 1/3/6개월 선택 가능하며 각 서비스마다 △입시 컨설팅 △태블릿PC △종합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해당 방송 중 상담을 예약하면 3명을 추첨해 액정 태블릿+태블릿 전용 펜을 무료로 제공하고 신세계 상품권 100만 원(30만 원, 30만 원, 40만 원 : 총 3명)을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지급한다.

공영쇼핑, 'KF80 마스크 특별 판매방송' 진행

공영쇼핑은 오는 17일부터 'KF80 마스크 특별 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KF80 마스크는 KF94 마스크에 비해 상대적으로 숨쉬기 편해, 더운 여름철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KF80 마스크 특별 판매방송은 편성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고 진행하는 '돌발찬스' 형태로 판매되며,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방송은 종료된다. 1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1일부터는 매일 1회 이상 편성할 예정이다.

1세트(10개)가 1만 1900원이며, 개당 1190원 꼴로 시중보다 저렴하다.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이윤 제로'의 원칙으로 가격을 책정했다. 또한 최대한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하루에 1세트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상담원 전화, ARS, 온라인 몰, 모바일앱 등 전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공영쇼핑은 KF80 마스크 외에도 초중고 개학에 따른 수요 증가에 맞춰 KF-AD 마스크, 어린이용 마스크 등 다양한 식약처 인증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26일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중, 중기부가 선정한 '브랜드K' 마스크를 선보이는 행사도 계획 중에 있다.

NS홈쇼핑, 중소협력사 임직원 교육지원 '2020 NS상생캠퍼스' 운영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2020 NS상생캠퍼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NS상생캠퍼스는 NS홈쇼핑 협력사 임직원의 역량 개발을 통해 중소협력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동반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NS홈쇼핑은대상 공고를 통해 신청한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한 협력사 등 약 15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NS상생캠퍼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이다.

교육 기간 동안 NS홈쇼핑은 외부 전문 교육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전용 교육 사이트를 구축하고, 중소 협력사 임직원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학습 내용은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협력사의 수요를 반영해 리더십, 비즈니스 스킬, 이슈, 트렌드, 인문, 창의 등 약 1400여 편의 영상 콘텐츠로 준비했다.

특히 스낵컬처와 숏폼(short-form) 콘텐츠라는 추세에 맞춰 진도이수형의 강의가 아닌 편당 5분에서 7분 정도의 즉시학습형 VOD콘텐츠로 구성해 관심 분야를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NS홈쇼핑은 협력사 임직원이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도록, 상품포상 등의 이벤트와 교육 우수 협력사 인터뷰 공유 등 이용을 독려하는 활동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코로나19 극복 위해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롯데홈쇼핑은 이완신 대표가 지난 15일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그림에 손 씻는 로고와 함께 Stay Strong 이라는 문구를 적어 개인 위생 준수로 코로나19를 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들고 있는 모습을 촬영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대표는 김영훈 고려대학교의료원 의무부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롯데홈쇼핑이 함께 합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팻말을 들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롯데홈쇼핑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국회의원(인천계양갑), 법무법인 (유)광장 길태기 대표변호사를 지목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