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IBK기업은행, 코로나19 금융지원 소셜본드 5억불 발행…신한은행, 인베스트서울센터와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IBK기업은행, 코로나19 금융지원 소셜본드 5억불 발행…신한은행, 인베스트서울센터와 업무협약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6.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소재 인베스트서울센터에서 서울시 외국인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인베스트서울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소재 인베스트서울센터에서 서울시 외국인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인베스트서울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인베스트서울센터와 업무협약…서울시 외국인 투자 유치 활성화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소재 인베스트서울센터에서 서울시 외국인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인베스트서울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울시에 투자를 희망하는 외국인 투자자 및 투자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금융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양사는 △외국인 투자자 발굴 및 유치를 위한 국내외 IR 개최 △외국인 투자기업 대상 세미나 및 네트워킹 공동개최 △외국인 투자자의 투자에 필요한 제반 절차 및 금융 관련 컨설팅 등을 통해 서울시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신한은행은 서울산업진흥원이 추천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외국인직접투자 신고 및 등록, 투자자금 환전·송금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인베스트서울센터는 서울시 산하기관인 (재)서울산업진흥원의 투자유치본부로 2020년 개소해 외국인직접투자 관련 종합 컨설팅 및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외국인 투자유치를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외국인투자자의 신규진입을 위한 금융 솔루션을 확대해 서울시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소셜본드 5억불 발행 성공

IBK기업은행은 코로나19 금융지원을 위한 5억불 규모의 외화 소셜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채권만기는 5년이며, 발행금리는 1.04%(美국채금리+72.5bp) 고정금리 채권이다.

은행 측은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한국물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견조한 수요를 통해 낮은 금리로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소셜본드는 공공이익을 증진하는 사업에 쓰이는 자금을 마련하려는 특수목적 채권인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채권(ESG채권) 중 하나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채권이다.

기업은행은 조달한 자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사용한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각국 중앙은행, 국제기구 등 다양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성공적 채권 발행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개막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개막을 기념하여,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 라이엇게임즈와 LCK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e스포츠를 활용해 유스(Youth)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LCK 서머는 오는 17일부터 약 3개월간 10개 프로팀 리그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 상금 1억원이 수여된다.

우리은행은 오는 22일까지 우리은행 공식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 게재되는 'LCK-우리은행 특별영상'을 보고, 코로나 극복 응원메시지 및 친구 공유 등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50명을 추첨하여 리그오브레전드 피규어를 증정한다.

또한, 우리은행 지점이나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LCK 우리체크카드를 발급하고, 5000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정복자 바루스' 등 인기 챔피언 스킨세트 4종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e스포츠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래 산업이다”며 “라이엇게임즈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함용문 부행장(왼쪽)이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장(오른쪽)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함용문 부행장(왼쪽)이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장(오른쪽)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에 기부금 전달

NH농협은행은 지난 15일 서울시 영등포구 중앙보훈회관에 위치한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이하 미망인회)를 찾아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유가족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후원과 다양한 공익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미망인회 기부금 전달 외에도‘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122609’배지 달기 캠페인 동참, ‘감사 그리고 기억’ 정기예금 상품 출시, 참전유공자 사랑의 집 고쳐 드리기 등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호국보훈을 위한 공익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하나은행, '제28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하나은행은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제 28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어린이 미술대회다.

1993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28년째 꾸준히 대회를 이어오며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자연 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한편 미술적 재능을 키우는 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참가자격을 기존 초등학생에서 유치원생(5~7세, 2016.12.31 이전 출생)까지 확대하여 진행하며, 전년도에 이어 하나은행이 대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 당 1천 원씩의 후원금을 모아 자연환경 보호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15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하고, 응모작들의 심사과정을 거쳐 10월초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대회는 10월 중에 인천 청라 소재의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리며,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비롯해 하나은행장상, 산림청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예선 접수 방법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등록 후 접수증을 출력해 출품 작품 뒤에 붙인 후, 대회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전국 모든 하나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자연에 퐁당! 행복에 퐁당! 모두가 꿈꾸는 자연을 그려요'라는 대회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사회 전반에 '나눔을 통한 행복'이 널리 확산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외에도 어린이 경제뮤지컬 등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미래의 재목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16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송준기)와 함께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16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송준기)와 함께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도시락’ 전달

DGB대구은행은 16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송준기)와 함께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도시락 전달은 두류공원과 달성공원에서 매년 진행해오던 사랑의 무료급식을 대체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무료급식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도시락 급식으로 대체되어 진행한 것이다.

DGB 대구은행 임직원들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과 대구적십자사 자원봉사자 40여명은 당일 오전 10시에 모여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쇠고기 미역국과 돼지고기 두루치기 등의 반찬을 직접 만들었으며, 중구지역 일대 지역민들 300가구에 도시락을 직접 전달했다.

김태오 은행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무료급식이 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자 본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DGB대구은행은 지역과 함께하는 사랑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