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IRP 수수료율 인하…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IRP 수수료율 인하…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IRP 수수료율 인하

신한금융투자는 16일 개인퇴직연금 계좌(IRP) 수수료를 국내 최저 수준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해 효율적인 노후자금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개인퇴직연금 계좌 수수료를 0.05%p 인하해 기본 수수료율을 연 0.2%(적림금 1.5억원 초과)~0.25%(적립금 1.5억원 이하)로 적용한다.

또한 신한금융투자는 장기 가입 고객에 대한 수수료 할인도 확대 실시한다. 개인퇴직연금 계약기간 2년차 이후부터 기본수수료에 20%를 할인한 수수료를 적용받게 되며 11년차 이후부터는 기본 수수료에 25% 할인을 적용받게 된다. 즉, 적립금이 1.5억원을 넘는 가입자가 11년 이상 가입시 경우 국내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연 0.15%의 수수료로 개인퇴직연금 계좌를 운용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이번 수수료 할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앱 알파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신구인 퇴직연금사업부장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실적 배당 상품 제공을 통해 IRP 수익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고객의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해 고객 대상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B증권, 개인고객 대상 발행어음 신규 상품 출시

KB증권은 16일 KB able Step-Up 발행어음 상품을 개인고객 대상으로 확대 판매한다고 밝혔다.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은 가입 시 KB증권의 3개월 만기 발행어음을 1년 이내 범위에서 3개월 만기 시마다 간편하게 재투자되도록 한 상품이다. 지난 3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개시하자마자 2000억원이 전액 완판됐다. 

지난 1년간 KB증권 발행어음 고객의 거래 패턴을 분석한 결과 대다수의 개인고객들이 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고자 12개월 등 중장기 발행어음을 매수하고 싶지만, 긴급자금 필요시 중도 해지에 따른 손해로 단기물 위주의 발행어음 상품에 가입하는 경향이었다. KB증권은 이같은 개인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의 판매대상 확대를 결정했다.

앞으로 KB증권 able Step-Up 발행어음 상품에 가입하는 개인고객들은 가입 이후 3개월 만기 시마다 위약금 없이 상품을 해지할 수 있으며, 상품 가입 유지를 결정하면 수익률이 상향된 3개월 만기 발행어음을 가입 당시 약정 수익으로 재매수할 수 있어 중장기 발행어음을 매수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B증권은 해당 상품에 가입된 개인고객에게 매 3개월마다 만기 통보를 통해 상품 유지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여 원활한 자금운용을 돕도록 할 예정이다.

개인고객 대상으로 신규출시되는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은 가입한 개인고객에게 1년 동안 3개월 1.00%, 6개월 1.05%, 9개월 1.10%, 12개월 1.15%의 수익률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은 이날(16일부터)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HTS/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B able 발행어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보호상품이 아니며, 발행사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전국 각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증권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3개월 이후 재투자 시점에 가입시점의 약정 수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유연한 단기 자금 운용을 가능하게 한 점이 KB able Step-Up 발행어음의 장점"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나서겠다"고 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 16일 미국주식 투자에 관심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미국주식 세미나는 한국 열린 사이버 대학교 이항영 교수와 US STOCK 장우석 본부장을 모시고 오후 6시부터 2시간동안 '2020년 하반기 미국주식 투자 전략을 세우는 법'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차원에서 온라인으로만 제공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채널 K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이와 함께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 $40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 거래 이벤트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또한 최근 해외주식 실전 투자대회도 개최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