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오늘] 경주시,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지역 관광 활성화 ‘팔 걷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주오늘] 경주시,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지역 관광 활성화 ‘팔 걷었다’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1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범곡 농촌체험 휴양마을 /사진=경주시
하범곡 농촌체험 휴양마을 /사진=경주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경주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비 이용료 50%할인

경주시는 코로나19사태로 침체된 농촌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의 여행수요를 농촌으로 유도하고자 관내 4개 농촌체험휴양시설의 체험·숙박비를 50% 할인한다고 16일 밝혔다.

관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안강 세심‧옥산, 양북 하범곡, 산내 다봉마을이다.

시는 대구 경북의료진들은 지난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3개월간 무료로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 국민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농촌체험휴양마을 방문 후 ‘경북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해 후기를 남기면 경북 농‧특산품 ‘사이소’에서 사용가능한 쿠폰 1만원 또는 3만원 발급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많이 방문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관광객 급감으로 침체된 농촌체험관광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시, 공공근로사업·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경주시는 미취업 취약계층과 청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총사업비 8억원을 확보해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자로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이고 기준중위소득이 65%이하(1인 가구 1,142,176원, 2인 가구 1,944,787원, 3인 가구 2,515,875원, 4인 가구 3,086,963원)인 경주시민이다.

다만, 공공근로사업의 경우 신청일 현재 만 34세 이하인 청년 미취업자는 우선선발 대상으로 소득 및 재산과 무관하게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근로자는 8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배정된 사업장에서 근무한다.

2단계 공공근로사업은 문화재과를 포함한 13개 사업장에서 시행되며,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안강읍 총무과를 포함한 7개의 사업장에서 시행된다.

시는 20개의 사업장에서 안전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장 감독과 참여자의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본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한 실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계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미취업 취약계층 및 청년층들과 지역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취약계층의 소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 하절기 성수식품 안전관리강화

경주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5일간 하절기 성수식품(조개젓 A형간염 바이러스 유출 조개젓 제품) 안전관리 강화 및 대형마트, 중소형 마트, 전통시장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사항 이행여부 점검을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0명이 지도·점검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도 점검은 기타식품판매업소(대형마트)를 포함해 사각지대에 놓인 일반 중소형 슈퍼, 편의점, 재래시장 식자재 판매업소 등 300여 개 업소를 중점대상으로 하절기 성수식품 유통안정성 확보(조개젓 유통관리 철저) 및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생활 속 방역지침 준수 이행여부 점검에 집중한다.

소비자로 구성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지도‧점검함으로써 소비자 관점에서 성수식품 유통과정상 위생지도와 점검을 실시하고 유통기한 경과제품 및 변질제품(조개젓 A형 바이러스 검출제품)은 현장에서 폐기처분하는 등 바로 시정하도록 지도해 식품안정성 확보에 철저를 기한다.

경주시 관계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활동을 통해 안전한 하절기 성수식품이 사회 내, 가정 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며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식품판매업소인 만큼 업소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