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완도 활전복 특집 방송’ 마련…CJ ENM 오쇼핑부문, 코로나19 피해 입은 지역 특산물모바일 생방송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완도 활전복 특집 방송’ 마련…CJ ENM 오쇼핑부문, 코로나19 피해 입은 지역 특산물모바일 생방송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5시 45분 '완도 활전복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5시 45분 '완도 활전복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완도활전복 특집방송 마련…핫딜가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5시 45분 '완도 활전복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다시마 생산량의 80%를 생산하는 완도에서 다시마와 미역만을 먹여 키운 전복을 NS홈쇼핑 완도 활전복 특집 방송에서 핫딜가에 만날 수 있다. 갑자기 더워진 여름 날씨에 보양식으로도 좋은 완도 활전복은 7년 연속 NS홈쇼핑 식품 판매 1위 상품으로 재구매율이 25%에 달하는 인기 식품이다. 

전복은 고수온 기간이 오기 전에 선별 출하를 해야 하는 물량이 정해져 있는데 올해 코로나19로 수출길도 막힌데다가 국내 수요도 급감하고, 고수온기간도 앞당겨져 어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이에 NS홈쇼핑 특집방송에서는 물량 소진 걱정이 가장 큰 중간사이즈의 전복만을 구성해 핫딜가로 판매 한다. 활어 상태로 싱싱하게 배송되는 전복은 회, 구이,  조림, 장으로도 활용해 먹기에 적합하고, 중 사이즈의 전복은 한 손에 들어와 손질도 간편한데다가 각종 요리에 넣어 든든한 한끼를 만들 수 있다. 특집방송에서 만날 수 있는 전복은 2~3년 자란 중간사이즈 35미 구성으로 가격은 4만 9900원이며 한 미당 약 1425원이다.

CJENM 오쇼핑부문, 코로나19 피해 입은 지역 특산물모바일 생방송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지역 특산물을 위한 모바일 생방송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생방송 채널 '쇼크라이브'는 오는 19일과 26일 밤 9시 특별 프로그램 '겟꿀조합'에서전남 여수의 갓김치와 경남 남해의 전복을 판매한다. 원래 있던 겟꿀쇼(GET꿀쇼) 프로그램명에 농어촌을 떠올릴 수 있는 용어 조합을 붙여 겟꿀조합이라고 지었다. 최근 모바일을 통한 라방(라이브방송)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2030 젊은층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방송은 코로나극복! 우리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을 걸고 운영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생방송 진행자 선발대회 우승자인 신동혁과 하효정 씨가 방송을 진행하며, 여수와 남해 현지의 지역 특성을 살린 무대를 배경으로 상품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방송 진행자가 겟꿀조합원이 돼 코로나19로 지친 농가를 응원하고, 신선한 지역 특산물을 산지에서 직접 보내 드리는 연기 장면들이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19일에는 여수의 돌산갓김치를 판매한다. 돌산갓김치는 여수 돌산읍의 특산품인 돌산갓으로 만든 김치로 재료는 모두 국산을 사용했다. 방송에서는 돌산갓김치 3kg이 1만 7900원, 5kg은 2만 8900원에 판매된다. 이어 26일에는 남해 자연산 전복과 전복장을 선보인다. 전복은 남해 바다에서 직접 잡은 자연산으로 특허 받은 산소팩에 해수를 담아 포장 후 배송된다. 전복은 1kg(11~13미)에 3만 6900원이다.

롯데홈쇼핑, 역시즌 특집방송…겨울 인기상품 최대 45% 할인

롯데홈쇼핑은 오는 29일까지 모피, 패딩 등 지난 겨울 인기상품 및 올겨울 신상품을 최대 45%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역시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시즌리스' 소비가 보편화되면서 매년 역시즌 상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50% 이상 신장하고 있다. 이런 추세와 함께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파트너사의 재고 부담을 해소하고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예년보다 한 달여 앞당겨 역시즌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프라임 시간대 (오전·오후 8시~11시)에 방송되는 '엘쇼'(L.SHOW), '이수정샵', '영스타일' 등 패션 간판 프로그램들을 통해 집중 판매된다.

오는 20일 엘쇼(토/오후 10시 30분)에서는 150분 간 명품 브랜드의 역시즌 의류, 잡화 등을 집중 선보인다. 프라다의 겨울 시즌 인기상품인 폭스퍼 구스다운 패딩코트를 비롯해 몽클레어 선글라스 등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지난해 약 10만 세트가 판매된 험멜 벤치코트, 매회 방송마다 인기를 모은 로베르토 카발리 카모플라쥬 빅숄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어 24일 이수정샵(수/오전 9시 25분)에서는 지난해 시즌 최고가, 고급소재로 화제가 됐던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의 친칠라 롱코트, 에르메네질도 제냐 남성 코트의 물량을 소량 확보해 선보이고, 모피 대표 브랜드 진도의 인기 상품들도 업계 최저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백화점 PB 뷰, 50% 메가세일

롯데백화점의 대표 아이웨어 PB브랜드 뷰(VIEU)는 코로나19 극복과 고객들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 한 달간 뷰 선글라스 전 상품 50% 메가세일(Mega-Sale)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다만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5월부터 8월이 메인 시즌이라 할 수 있는 선글라스의 메가세일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선글라스의 경우 지난 해 이월 모델을 금년에 할인해서 파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뷰의 경우 올 들어 출시한 신상품 전 품목까지 50% 할인 판매함에 따라 18만 원대에서 20만 원 초반에 형성된 소비자가격이 8만 원대에서 10만 원 초반으로 낮아졌다.

한편 오는 19일부터 메가세일과 더불어 전국 뷰 매장에서는 코로나19 극복 1만 9000원 균일가 선글라스 판매 및 점포별 하루 19명 한정 특가 상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저탄소 인증 양파 판매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자체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이 '저탄소 인증' 받은 양파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탄소 인증 양파를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판매하는건 이번이 처음이다.

저탄소 인증은 친환경(무농약·유기농) 또는 농산물 우수 관리(GAP) 인증을 받은 농산물 가운데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해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인 농산물'에만 부여된다. 친환경이나 GAP 인증이 기반이 되기 때문에 식품 안전성이 보장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달 초부터 전국 5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양파를 전량 저탄소 인증 양파로 대체하고 있다. 연간 예상 매입량은 3000여 톤이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기간 동안 압구정본점 등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전점 식품관 산들내음 코너에서 저탄소 인증받은 양파를 판매하며, 판매 가격은 1kg에 1500원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까지 온라인몰(더현대닷컴·현대H몰)에서도 저탄소 인증을 받은 양파를 판매한다. 판매 가격은 8900원(5kg)이며, 발송은 오는 22일부터 진행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