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 유튜브 생방송…KB증권, 카카오뱅크 비대면 계좌 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 유튜브 생방송…KB증권, 카카오뱅크 비대면 계좌 서비스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 유튜브 생방송

NH투자증권은 17일 '6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명사 특강으로 오는 24일 오후 3시 30분부터 1시간 3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의 명사는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최재붕 교수가 출연한다. 강좌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로, 포노사피엔스를 통해 디지털 소비 문명의 시대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이후 살아남을 수 있는 비즈니스전략(디지털 플랫폼,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에 대해 알아본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우리 고객들이 보다 윤택한 노후준비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명사 특강을 지난해부터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금년 두번째 명사 특강인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강좌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최재붕 교수님의 통찰과 혜안을 고객들에게 들려주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래에셋대우, 자사주 소각 완료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3월 공시한 자사주 매입 후 소각 절차를 최근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가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 3월 23일부터 이달 4일까지 약 680여억원을 투입해 매입한 자사주 1300만주다. 이는 보통주 유통주식수의 약 2.4%(1분기 기준)에 해당한다. 미래에셋대우는 취득 주식에 대해 8일자로 주식 소각을 진행했으며, 9일 등기 절차를 완료했다. 

거래소 변경 상장 예정일은 18일이며, 소각 완료 후 보통주 상장 주식수는 6억5831만6408주에서 6억4531만6408주로 줄어든다. 

이번 자사주 소각은 주식 가치를 높여 주주를 보호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라는게 미래에셋대우측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자사주 매입과 소각은 유통되는 주식수가 줄어들어 일반적으로 주가 흐름이 개선되는 경향이 있다. 실제로 미래에셋대우 주가는 지난 자사주 매입 시작 이후 완료시까지 약 70% 이상 오르며 증권업종 지수에 비해서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약 1,100억원 보통주 1,600만주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 매입 중이다. 이는 9월 7일까지 3개월 이내에 장내 주식시장에서 매수를 완료할 예정이다.

KB증권, 카카오뱅크 통한 비대면 계좌 서비스 오픈

KB증권은 17일 카카오뱅크를 통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증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이에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어플 내 제휴서비스에서 증권사 주식계좌메뉴를 선택하고 약관 동의, 카카오뱅크 입출금 연결계좌 선택, 비밀번호 설정, 신분증 촬영 절차만으로도 KB증권 계좌 개설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특히, 계좌 개설 후 카카오페이 인증 등 본인인증 절차만으로도 간편하게 증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식 매매를 위해 필요했던 기존의 ID등록 절차 등을 없애 계좌 개설에서 주식 매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편의성을 강화했다.

KB증권은 금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다음달 14일까지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위탁계좌를 처음 개설하는 신규 개인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KB증권 계좌개설 트리플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 첫번째는 5000원의 계좌 개설 축하금으로 축하금은 계좌 개설 즉시 카카오뱅크 계좌로 지급된다. 

다음은 Prime Club 서비스 5개월 무료 구독 혜택으로, 계좌 개설 후 KB증권의 Prime Club 서비스 최초 신청 고객에게 신청일을 기준으로 제공된다. Prime Club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해 소액의 구독료(1만원/월)를 지불하면 MTS M-able을 통해 필요한 투자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유선상으로 프라임PB의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다. 

세번째는 국내 온라인 주식 위탁수수료 혜택으로, 계좌 개설일로부터 5년간 MTS M-able, HTS H-able, 홈페이지를 통한 국내 주식 주문 시 수수료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단, 유관기관제비용은 부과). 카카오뱅크를 통한 KB증권 계좌 개설 및 이벤트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KB증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구축에 중점에 두고 대형 은행 플랫폼들과 제휴하며 고객 접점의 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익숙한 매체를 통해 KB증권과의 첫 만남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른 플랫폼과의 제휴 확대도 검토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