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불멸의 나락’ 추가…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불멸의 나락’ 추가…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이 싸우는 신규 PVE 전장 ‘불멸의 나락’ 추가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이 싸우는 신규 PVE 전장 ‘불멸의 나락’ 추가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이 싸우는 신규 PVE 전장 ‘불멸의 나락’ 추가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불멸의 나락’을 17일 업데이트했다.

‘불멸의 나락’은 까마귀의 전사들과 끝없이 전투를 겨루는 PVE 투기장 콘텐츠로 이용자는 비밀스러운 안개의 섬 까마귀의 둥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불멸의 까마귀 휘장’을 습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승급전을 거쳐 높은 등급의 휘장을 얻을 수 있다.

휘장 등급이 높아질수록 몰려오는 적들이 강해지며, 더 많은 ‘불멸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불멸의 증표는 ‘까마귀 상점’에서 △비밀 상점 이용권 △크론석 꾸러미 △까마귀 주화 꾸러미 △고급 악세서리 상자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새로운 ‘황실’ 인장 발급도 시작했다. 황실 납품, 황실 요리, 황실 낚시 등 의뢰를 통해 인장을 모으면 마노스 의상과 장비, 특별한 아이템 등 기존 황실 인장보다 강화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금빛 유랑단’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NPC ‘타푸’의 의뢰를 받아 완료하면 ‘금빛 유랑단 주화’를 받을 수 있다. 주화 개수에 따라 △카프라스의 돌 △발크스의 조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네오위즈 PC게임 ‘사망여각’,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상 테스트 진행

네오위즈는 루트리스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사망여각(8Doors: Arum’s Afterlife Adventure)’이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네오위즈는 국내 및 전세계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사망여각의 1차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 관련 방송 활동 및 영상을 제작하거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월 7일까지 사망여각 스팀 페이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인원은 별도로 안내된다. 테스트 기간은 오는 7월 2일부터 7일 15일까지이다.

사망여각은 이와 함께 1년 내 출시 예정인 게임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게임 전시 행사 ‘스팀 게임 대축제’에 참가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6월 23일까지 사망여각을 포함한 참가 게임들의 체험판을 경험할 수 있으며,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투수 라인업을 완성시킬 수 있는 투수 트레이너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이들은 마법과 기계가 발달한 행성인 ‘노블’의 아카데미 출신으로 현란한 마구도 선보인다. 레전드 등급의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벨리타’는 ‘샤이닝 앤젤스’ 구단의 특화 트레이너로 선수 육성 시 지능 속성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알렌’은 슈퍼스타 등급의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이자 ‘미스틱 유니콘’ 구단의 특화 트레이너로 선수 육성 시 ‘스킬 포인트’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들 신규 트레이너 출현을 기념해 ‘알렌 X 벨리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함으로써 더욱 강력한 선수 육성 의지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사항들도 눈에 띈다. 우선 초보 유저들을 배려하기 위해 선보였던 ‘햇병아리 버프’ 기간이 기존 10일에서 30일로 연장된다. 이미 버프 기간이 만료된 유저들도 업데이트 시점을 기준으로 20일간 추가 버프 기간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다만 버프 수치와 콘텐츠별 육성 포인트는 일부 조정된다.

또한 가장 최근에 선보인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는 각 미션 보상 및 상위 미션 등장 확률이 높아진다. 초심자용 버프 연장, 시나리오 밸런스 조정 등으로 유저들은 더욱 편하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6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6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자들에게는 게임 재화와 아이템, 코스튬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빅볼이 개발한 사커스피리츠는 다양한 카드로 역동적인 축구 경기의 재미를 선사하는 판타지 턴제 축구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와 선수 수집 및 육성, 실시간 대결의 재미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으며 올해로 출시 6주년을 맞이했다.

컴투스는 사커스피리츠 6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 대규모 업데이트인 ‘SoccerSpirits REBORN’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수 획득 구조 및 육성 시스템 개편과 협동기, 결전기 등 신규 콘텐츠 도입, UI 리마스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지난 5월 온라인 형태의 유저 간담회를 통해 상세하게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유저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블레이드&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17일 신규 클래스 ‘천도사’의 정보와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는 ‘천체의 설계자: 천도사’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공개했다. 천도사는 블소의 13번째 클래스이자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시네마틱 영상으로 천도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천도사는 블소의 ‘린’ 종족으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천체의 힘을 다루는 ‘은하’와 △하늘의 에너지를 통제하는 ‘우레’ 등 계열 2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은하’ 계열의 천도사는 공간을 왜곡시켜 적의 시야를 피하거나, 우주의 별을 소환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우레’ 계열은 소용돌이를 이용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구름을 소환해 아군에게는 유리하고 적에게는 불리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블소는 24일 함께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도 공개했다. 이용자는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에서 네임드 ‘저주인형’과 보스 ‘마기인형’을 공략할 수 있다. 또, △’1인 던전 리뉴얼’을 통해 ‘무신의 탑’, ‘무법자의 섬’ 등 일부 보스의 상위 난이도 추가와 ‘투영의 사원’, ‘신기 수련장’ 던전의 공략 난이도 조정을 예고했다.

아울러 이용자는 진행 중인 천도사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업데이트 당일에는 ‘성장 이벤트’, ‘천도사 기념 이벤트’, ‘8주년 맞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정식 론칭 사전등록 실시

넥슨은 1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정식 론칭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참가자 전원에게는 오픈 기념 탑승 환수 ‘다람이’를 선물로 지급한다. 또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금전 5만 전’을 추가로 지급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해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치고,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론칭 사전등록 기념 ‘국민의 바람 카피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고,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망을 ‘~ 바람’ 형태로 작성하면 재치있는 문구를 선정해 유튜브 광고 카피로 문구가 송출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바람: 연 고속 무선 충전기(50 명)’을 선물한다.

또 정식 출시까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플레이하며 기다릴 수 있도록 ‘바람의나라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캐시샵에서 쿠폰을 입력하면 ‘각인구슬(무기)’, ‘각인구슬(갑옷)’, ‘각인구슬(투구)’, ‘초상비령서(30일)’, ‘18k요강(1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넥슨은 각 직업별 주요 스킬 사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직업소개’와 ‘바람의나라: 연’ 플레이 장면을 살펴볼 수 있는 스크린샷 8종을 함께 공개했다.

MMORPG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모집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이 사전체험 서포터즈 모집을 6월 24일부터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엘리온’ 서포터즈는 성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서포터즈에게는 7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체험에 참여해 발전된 모습을 미리 경험하고, 개선 사항 등 피드백을 전달하는 권한이 주어진다. 아울러 정식 서비스 시 특별한 칭호와 탑승 장비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엘리온’은 지난 사전체험에서 호쾌한 논타겟팅 액션과 수천 가지 조합이 가능한 스킬 커스터마이징 등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선보여 게이머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번 사전체험에서는 보다 정교해진 전투 시스템과 함께 신규 경쟁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4월에 진행된 사전체험에 참여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초대권 배포가 17일부터 시작된다. 초대권에는 친구나 지인을 ‘엘리온’ 서포터즈로 초대할 수 있는 전용 코드가 담겨있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든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스톤에이지 월드’를 미리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인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캐쥬얼한 3D 그래픽으로 석기 시대 생활,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조련사가 되어 250마리가 넘는 매력적인 펫을 직접 포획하고 수집하여 길들일 수 있으며 석기 시대를 탐험하며 다양한 전투와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넷마블은 18일 오전 11시 ‘스톤에이지 월드’를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172 개국에 정식 출시한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러플 스타컵’ 참가자 모집

넥슨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유저 참여형 대회 ‘카러플 스타컵’ 참가자 모집을 17일 시작했다.

‘카러플 스타컵’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전국민 대회 프로젝트의 첫 번째 리그로, 인플루언서와 일반 유저가 팀을 이뤄 토너먼트에 참가해 모바일 레이싱 최강팀을 가리는 방식이다.

넥슨은 6월 28일까지 인플루언서 참가자를 먼저 모집한다. 직접 운영 중인 스트리밍 혹은 VOD 채널을 보유한 유저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자격 요건과 선발 기준을 바탕으로 ‘카러플 스타컵’에 참가할 대표 인플루언서를 선정한다.

‘카러플 스타컵’ 대표 인플루언서로 선발된 이들은 7월 7일부터 22일까지 자유로운 방식으로 팀원 선발전을 열고 멤버를 구성할 수 있다. 이후 7월 말부터 시작되는 공식 토너먼트를 통해 레이싱 실력을 겨루게 된다.

넥슨은 ‘카러플 스타컵’에서 우승한 최종 스타팀에게 우승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고 이들의 개성이 담긴 번호판 및 풍선 아이템을 제작한다. 또한 2위에게 500만 원, 3위와 4위에게는 250만 원씩 상금을 제공한다.

넥슨 서용석 캐주얼그룹장은 “유저분들이 게임을 즐기는 것을 넘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국민 대회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카러플 스타컵’을 통해 본인의 주행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넥슨은 ‘카러플 스타컵’을 시작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일반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