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2020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개최…포항영일신항만 ‘행복드림 봉사단’, 헌혈운동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2020년도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개최…포항영일신항만 ‘행복드림 봉사단’, 헌혈운동 동참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상공회의소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포항상의
포항상공회의소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포항상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포항시-포항상공회의소, RIST 공동 추진사업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영일대에서 김재동 회장,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김영덕 RIST 연구기획실장 등 기술협력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중소기업 애로기술에 대한 지원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지원실적을 보고한 후 2020년도 지원과제를 논의하고, 향후 추진방향과 기술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또 올해 지역 기업의 애로기술 해소를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연구개발 4건을 접수받아 본격적인 지원에 착수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R&D Mind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연구개발과 기술지도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사업 홍보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김재동 위원장은 “지금까지 민·산·관 기술협력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올해는 기업들의 경영사정이 어려운 만큼, 좀 더 효율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영일신항만, 16~18일까지 사흘간 헌혈운동 실시

포항영일신항만(주)는 이달 16~18일까지 사흘간 헌혈운동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항영일신항만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적정 혈액 보유량에 못 미치는 날이 많다는 언론보도를 접하고 혈액수급 안정에 보탬이 되기 위하여 사내 봉사단인 ‘행복드림 봉사단’을 중심으로 입주업체와 협력업체 직원들이 동참했다.

포항영일신항만 김진규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헌혈을 통한 새 생명 살리기를 비롯한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영일신항만(주)는 지난 1월 사내 봉사단인 ‘행복드림 봉사단’을 발대해 환경정화활동, 소외계층 지원, 사회공헌 등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활발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 국회에 지역현안·국비 확보 협조 요청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이 17일 국회를 방문해 제21대 국회 개원 축하인사와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들을 만나 지역의 주요 현안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김정재 국회의원과 김병욱 국회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과 지역 연고를 비롯한 다수의 국회의원들을 차례로 만나 시급한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포항~영덕고속도로(영일만 횡단구간) 건설과 포항 트라우마센터 건립을 비롯해 △영일만항 국제여객터미널 건설 △종합운동장 리모델링 △장기읍성 복원공사 등 지역의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지원을 비롯한 적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지역 현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지역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지속적으로 정책간담회 등을 통한 상호 협조체계를 공고히 해 지역발전을 위한 핵심과제들을 착실히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