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색다른 매력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사들, 색다른 매력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트라이더 X 슬로우애시드’ 의류 13종 무신사 스토어 출시
엔씨소프트 ‘스푼즈 X 뉴이스트’ 신규 콜라보 웹예능 ‘늉튜브’ 공개
에픽세븐, 신규 콜라보레이션 영웅 ‘키즈나 아이’ 무료배포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카트라이더X슬로우애시드 의류 13종 무신사 스토어 출시 ⓒ넥슨
넥슨, 카트라이더X슬로우애시드 의류 13종 무신사 스토어 출시 ⓒ넥슨

1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색다른 매력을 가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적극 선보이고 있다.

넥슨은 슬로우애시드와 손잡고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컬래버레이션 의류를 출시했다.

카트라이더X슬로우애시드는 슬로우애시드 특유의 과감한 색상과 트렌디한 디자인 요소에 15년 넘게 서비스 중인 카트라이더 IP를 재해석한 컬래버레이션 의류로, 긴팔티·반팔티·후드티·반바지·모자 등 가볍고 밝은 느낌의 제품 13종으로 구성됐다.

권용주 넥슨 IP사업팀장은 “두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리는 동시에 시각적 조화를 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주요 고객층인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는 광고모델인 ‘뉴이스트(NU’EST)’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늉튜브’를 선보인다.

‘늉튜브’는 뉴이스트 멤버들의 좌충우돌 신입PD 도전기로 총 5회에 걸쳐 스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뉴이스트 멤버들이 부른 ‘늉튜브’ OST ‘Best Summer (With Spoonz)’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엔씨는 스푼즈 X 뉴이스트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다. 스푼즈 캐릭터가 새겨진 팔찌와 뉴이스트 멤버들의 탄생석, 별자리, 이니셜 등을 모티브로 한 실버 참 등을 만날 수 있다. 스푼즈 X 뉴이스트 콜라보 굿즈를 구매하면 뉴이스트 팬사인회 응모권과 뉴이스트 멤버들의 손글씨가 담긴 시리얼컵, 명찰, 투명 프레임&포토카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스푼즈 X 뉴이스트 콜라보 굿즈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 엔터사업실 김정하 실장은 “스푼즈와 뉴이스트가 새로운 콜라보 웹예능을 선보인다”며 “스푼즈만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은 스타 버츄얼 유투버 ‘키즈나 아이’와 함께하는 신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에픽세븐 속 영웅으로 재탄생한 ‘키즈나 아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접속만 해도 콜라보레이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역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키즈나 아이는 일반적으로 ‘버츄얼 유투버’라고 불리는 디지털 공간에만 존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디지털 캐릭터지만 실재 연예인과 마찬가지로 SNS, 방송, 음반, 광고 등 다방면에서 콘텐츠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북미와 일본,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여러 지역에서 탄탄한 팬 층을 가지고 있다. 현재 유투브 구독자 수가 270만명을 돌파 했으며 트위터 팔로워 수도 56만명을 넘어서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에픽세븐 속 신규 영웅 키즈나 아이는 화염 속성의 4성 정령사 영웅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약화효과를 제거하는 등 팀원들의 생존 능력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다. 전반적인 스킬이 신규 이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성장 구간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키즈나 아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약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키즈나 아이를 지급하는 역대급 혜택이 기다리고 있으며 계정 랭크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추가로 키즈나 아이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르게 영웅을 성장 시킬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정상급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키즈나 아이와 함께 에픽세븐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에픽세븐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이 스트레스 없이 신규 영웅을 획득하고 성장의 재미를 느끼고 에픽세븐의 많은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구성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