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오늘] 권영세 안동시장,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현장 점검…안동시장학회, 2020년도 장학생·우수교사 선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동오늘] 권영세 안동시장,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현장 점검…안동시장학회, 2020년도 장학생·우수교사 선발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시장(오른쪽 두번째)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현장점검 모습 /사진=안동시
권영세 시장(오른쪽 두번째)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현장점검 모습 /사진=안동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집중호우·태풍 등 인명·재산 피해 예방에 총력

안동시는 권영세 시장이 지난 17일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한 현장 실태 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운흥 빗물펌프장과 법흥 인도교 공사 현장, 남후면 광음리 붕괴위험지구를 방문해 대비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앞서, 권 시장은 여름철 우기 전에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나 태풍에 대비, 취약지를 점검해 미리 보완하고, 그늘막 등 폭염 대비 시설물 등도 점검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산불로 인한 산사태 위험지구 현장점검, 대형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 빗물펌프장 가동훈련, 취약 건축물 점검, 폭염 대응 시설물 점검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지속해서 재해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실제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민간·관계 기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등 시민 안전 지키기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권영세 시장은 “지자체마다 추구하는 정책과 나아가는 방향은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가장 큰 책무는 시민 안전이라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하는 행복안동이 되도록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시장학회, 1인당 장학금 지급액 조정으로 수혜 인원 늘여

(재)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 김원)는 지난 15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장학위원회(위원장 박성수)를 열고 2020년도 장학생과 우수교사를 최종 선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장학회는 코로나19로 장학위원회와 각 학교 장학지도 선생님의 장학금 신청접수 연장 의견에 따라 3차례 접수 기간을 연장해 지난 5월 20일까지 올해 장학생 및 우수교사 신청서를 접수하고 제출서류 검토와 각종 조회를 거쳐 이번 장학위원회에 선발 안건을 상정했다.

위원회에서 선발한 장학생은 7개 분야 248명이며 총 2억6천5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으로, 전년 대비 장학금수혜 학생은 10명이 늘어났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성적우수 장학생 80명(중 4, 고 36, 대 40) 8천5백만 원, 진학 장학생 56명(고 44, 대 12) 59백만 원, 특별 장학생 37명(고 25, 대 12) 4천4백만 원, 효행 장학생 24명(초 5, 중 8, 고 6, 대 5) 1천2백만 원, 특기 장학생 2명(고 1, 대 1) 3백만 원, 지역 대학육성 장학생 11명(대 11) 1천9백만 원, 다자녀 장학생 38명(고 23명, 대 15명) 4천3백만 원이다.

안동시장학회는 이달 19일까지 선발 결과를 학생 또는 소속 학교에 통보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수여식은 취소하고, 장학증서와 포상증서는 학교와 가정으로 전달한다. 장학금과 포상금은 22일 금융계좌로 이체해 지급할 계획이다.

(재)안동축제관광재단, ‘나도 강사’3기 시민 강사 모집

(재)안동축제관광재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1일까지 안동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강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나도 강사’3기 시민 강사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민 문화활동가 양성 지원 사업 ‘나도 강사’는 스스로 강의를 구성·기획해 일반시민들에게 자신의 재능이나 취미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에 관심과 역량 있는 안동시민이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이 주체가 되는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다.

이번 ‘나도 강사’ 3기는 시민 강사 10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시민 강사는 7월 13일부터 8월 14일까지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신청 가능한 강의 유형은 ‘첫걸음형’과 ‘심화형’이 있다. ‘첫걸음형’은 전문 강의 경력이 없는 자 또는 강의를 처음 구성하는 자, ‘심화형’은 외부초청(전문 기업·공공기관 및 문화예술 관련 기관) 강의 경험이 있는 자 또는 전문 강의 경력이 있는 자로 해당하는 유형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역 내 문화 활동을 희망하는 안동시민과 지역 대학 재·휴학생이라면 1인 1유형에 한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 관련 모든 분야의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되면 강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최대 80만 원까지 지원하며, 강의 유형 및 강의 계획에 따라 운영지원비가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안동축제관광재단 공지사항에서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신청서는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오는 2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