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 IP 경영인클럽 정기모임 개최…포항시, 일월동 행복주택 기공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 IP 경영인클럽 정기모임 개최…포항시, 일월동 행복주택 기공식 개최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경영인클럽 정기모임 /사진=포항상의
IP 경영인클럽 정기모임 /사진=포항상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기업 애로사항 및 기술적 고민 해결하는 자리 마련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 17일 경주 코모도 호텔 계림홀에서 2020년 상반기 IP 경영인클럽 정기모임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IP 경영인클럽은 기업 간의 경영 노하우 공유와 이 업종 간의 상생·협업·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지식재산 경영인들의 모임이다.

이번 정기모임은 코로나19로 인한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됐고, 올해 선정된 31개 글로벌 IP 스타 기업과 경영인클럽 임원 및 회원사간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윌테크 외 30개의 신규 글로벌 IP 스타기업 소개와 경북센터 지원사업 설명 및 우수사례 발표, 참여 기업 간의 맞춤형 상담 및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술적인 고민도 해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를 초빙해  ‘AC(After Corona) 시대의 기업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를 직면한 기업들의 위기극복 전략 수립을 위한 특강도 진행했다.

경북지식재산센터 전성구 센터장은 “31개의 글로벌 IP 스타 기업은 3년 동안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반드시 기업 성장이 되도록 할 것이며, 지식재산(IP)의 효율적 확산 추진을 바탕으로 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기업피해 회복과 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희망이 넘치는 따뜻한 포항 ‘행복주택’ 첫 삽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과 김병욱 국회의원,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서재원 시의회 의장, 서남진 LH대구경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주민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 일월동 행복주택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기공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해6 규모를 축소하는 한편, 좌석 간 거리를 2m씩 띄우고 행사장 입장 전에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 소독제를 행사장 곳곳에 비치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월동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474억 원이 투입, 사업면적 18,508㎡에 총 4개 동, 지상 11~13층, 전용면적 44㎡ 이하의 46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2021년 12월 말 준공하여 2022년 3월경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오는 2021년도 상반기에 주변시세의 60~80% 정도의 저렴한 수준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일월동 행복주택 기공식을 계기로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통한 사회활동 안정화에 기여하고, 신혼부부의 주거안정과 출산율 증대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LH와 협력해 적기에 주택이 공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경로당 환경정비사업 발대식 및 직무교육 실시

포항시는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여성시간선택제일자리사업의 일환인 ‘경로당 환경정비사업’의 발대식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경로당 환경정비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휴관 중이던 경로당이 오는 22일 운영을 재개함에 따라, 여성들의 사회참여와 소득증대의 기회를 만들고자 추경예산을 확보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경로당 환경정비사업 기간제 근로자 60명은 6월부터 6개월간 29개 읍면동 총 616개소 경로당에 배치돼 1명당 10~15개소 정도의 경로당을 담당해 경로당 환경정비 및 소독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감염병 퇴치를 위한 연극 퍼포먼스와 그동안 고생한 의료진과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덕분에’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이강덕 시장은 “‘경로당 환경정비사업’을 통해 철저한 경로당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 이전보다 활기찬 경로당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