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코웨이, 18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SK매직, 라이브 커머스 ‘매직 LIVE SHOW’ 첫 방송 성황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코웨이, 18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SK매직, 라이브 커머스 ‘매직 LIVE SHOW’ 첫 방송 성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8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8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 18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8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통해 획기적 성과를 이룬 기업에 대해 시상하는 상이다.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한 '코웨이 한뼘직수 정수기'는 최초로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에 성공한 제품의 후속 모델이다. 이 제품은 22cm의 한뼘 사이즈 크기,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유로 자동 비움 등 새로운 기술을 통해 혁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아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한뼘직수 정수기는 코웨이의 필터 기술력을 집약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RO 멤브레인 필터는 중공사막이나 나노 필터보다 촘촘하고, 세밀하게 거르는 특성상 시간당 정수 용량이 작아 직수식으로 사용하기 어려웠다. 코웨이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RO 멤브레인 필터의 정수 성능은 유지하면서 정수량을 30배 높인 필터를 개발했다.

코웨이 한뼘직수 정수기는 일반적인 직수 정수기와는 달리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높아 수은, 크롬 등 중금속부터 초미세 이온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약 30% 줄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조작부를 강화유리 재질로 만들어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부여했다. 또한 물을 마실 때마다 유로에 남은 잔수를 모두 배출하는 '유로 비움 모드'를 탑재해 위생성도 높였다.

SK매직, 라이브 커머스 '매직 LIVE SHOW' 첫 방송서 트리플케어 10초에 한 대 팔았다

SK매직은 지난 16일, 렌털 업계 최초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매직 LIVE SHOW'에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판매를 진행한 결과 300대 이상, 약 10초에 한 대 판매할 만큼 첫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매직 LIVE SHOW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K매직몰'과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진행되는 모바일 판매 서비스로 SK매직은 첫 방송에서 가전 분야 인기 유튜버 가전주부와 함께 히트상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선보였다.

이 날 방송에는 평균 3500명이 동시 접속해 방송을 시청했으며, 총 접속자 수는 9200명을 넘어섰다. 또한 현재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판매도 흥행을 거뒀다. 이 날 60분간 진행된 방송에서 판매 수량은 300대 이상으로 약 10초에 한 대 팔릴 만큼 명실상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의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 날 방송에는 라이브 커머스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실시간 Q&A, 구독자 27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가전주부가 직접 전하는 제품 실 사용기 등 내용이 소개돼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