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1사 1교 금융교육’ 동영상 제작…하나생명,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1사 1교 금융교육’ 동영상 제작…하나생명,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 선보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1사 1교 금융교육' 동영상 제작

NH농협손해보험은 19일 자매결연 학교를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전국의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영상은 총 3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돈(화폐)의 이해', '용돈과 저축의 중요성', '금융과 보험'이라는 주제로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해당 동영상은 NH농협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손해보험 김훈 소비자보호실장은 "금융교육 동영상이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1사1교 금융교육 적극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NH온라인뇌심장튼튼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은 19일 온라인 전용 상품인 'NH온라인뇌심장튼튼보험(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부각됨에 따라 기존 온라인암보험과 더불어 3대질병 보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강화했다. 

이 상품은 고액 치료비 질병인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만 심플하게 보장해 고객 스스로 가입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보험기간 중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을 진단받을 경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납입기간과 보험기간이 다양해 가입당시 개인 재정 상황에 따라 보험료 수준도 조절할 수 있다. 납입기간은 10년, 20년, 30년 중 선택 가능하다. 보험기간 또한 80세와 100세 만기 중 고를 수 있다.

가입연령은 최소 20세부터 최대 60세다. 보험가입금액은 500만원 단위로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는 가입금액 1000만원, 80세만기, 20년납, 월납, 40세 기준 남성 8200원, 여성 5700원이다.

이번 신상품은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NH농협생명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온라인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상품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월보험료에 따라 1만원에서 최대 3만원까지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언택트 소비 추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아 이에 맞춰 농협생명에서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2대질병 보장 신상품을 출시했다"면서 "심플한 보장과 저렴한 보험료 등 온라인 보험의 장점을 살린 상품으로, 암보험과 함께 필수 보장을 추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하나생명,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 선보여

하나생명은 19일 내가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서 직접 설계하는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을 출시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은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담도 및 담낭암, 췌장암, 남성특정암, 여성특정암, 소액암 중 내가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하는 모바일 방카 최초 조립형 상품이다.

소액암을 제외하고 선택한 암으로 진단을 받았을 때 진단 자금 1000만원이 지급되며, 발병 비율이 높은 유방암 및 여성생식기암, 남성생식기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으로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선택하지 않은 암(소액암 제외)으로 진단받아도, 보험료는 모두 면제되어 납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번 상품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기간은 10년과 20년으로 연납과 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하다. 30세 남성이 20년 만기 전기납으로 위암, 폐암, 간암을 선택했을 때, 1년에 8,170원의 비용으로 암 진담금 1,000만원 보장이 가능하다.

하나생명 김인석 사장은 "한국인의 3명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요즘 시대에 부담없이 암을 대비할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라며 "암 진단 자금의 필수적 준비는 물론, 각자의 생활습관에 따라 필요한 암을 선택해 추가적으로 보장을 든든하게 하기에도 좋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