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실시…대구 업체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실시…대구 업체 지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 포스터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 ⓒ쿠팡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실시…대구 업체 지원 

쿠팡이 최근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지역 업체를 돕기 위해 대구시와 협력한다. 지난 4월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에서 대구 지역 업체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112% 늘었다. 쿠팡은 이 성과에 힘입어 연말까지 2차 기획전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1차 기획전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 혜택도 더했다. 대구 지역 기업들의 인기 상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즉시 할인 혜택은 대구시의 지원으로 제공된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역 상생을 위해 쿠팡과 지자체가 협력하는 기획전이다. 쿠팡은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면을 포함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앞서 지난 4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1차 기획전에서는 대구 기업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평균 112% 성장했다. 특히 의자, 책상 등 가구를 판매하는 ‘문스터닷컴’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95% 성장해 기획전에 참가한 대구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신라면세점, ‘후다 뷰티’ 전세계 면세점 최초 입점

신라면세점은 최근 ‘뷰티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후다 뷰티(HUDA BEAUTY)’가 전 세계 면세점 최초로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북미와 중동 시장에 주력해 온 후다 뷰티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뷰티 카테고리에 강점을 가진 신라면세점을 파트너로 선택했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6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후다 뷰티 제품을 면세점 중 단독으로 판매한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후다 뷰티는 해외 직구나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귀한 몸이었으나 앞으로는 아이 섀도우 팔레트, 립스틱 등 후다 뷰티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신라면세점에서 면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후다뷰티는 뷰티 인플루언서 후다 카탄(Huda Kattan)이 지난 2013년 설립한 브랜드로 국내외 뷰티 매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지난해 기준 미국 전역에 9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외 국가의 매장은 600여개에 달한다. 

설립자 후다 카탄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4470만명, 유튜브 구독자 4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다. 뷰티 블로거로 이름을 알리다 지난 2013년 본인 이름을 딴 브랜드 후다 뷰티를 설립하고 인조 속눈썹 판매를 시작으로 큰 성공을 거두며 현재는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판매한다. 

오비맥주 카스, 새 패키지 디자인 공개

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가 젊고 역동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은 카스 고유의 푸른색 바탕에 더 커진 브랜드 로고를 대각선으로 배치해 젊음의 역동성을 부각했다. 또한 카스 고유의 청량하고 상쾌한 맛을 뜻하는 Fresh(프레시)를 세련된 하늘색으로 강조했으며 하단에는 금색 테두리를 둘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번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카스 고유의 신선한 맛과 향에 대한 자신감을 ‘Cold Brewed(콜드 브루드)’로 표현한 것이다. 콜드 부르드는 카스가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전 저온에서의 숙성과정을 거쳐 카스의 프레시함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뜻한다.

오비맥주는 새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된 카스의 병과 캔 제품을 식당과 업소에서는 이달 말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서는 다음달 초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육우자조금, ‘워라밸 NPC 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 후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28일 제주 신라호텔 한라홀에서 개최되는 ‘제1회 육우자조금 워라밸 NPC 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 메인 파트너로 참여한다.

‘NPC(National Physique Committee) 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는 육우자조금위원회가 후원하고 IFBB(세계보디빌딩연맹) 주최하는 일반 피트니스 회원 및 전문 트레이너 대상의 국제적인 보디빌딩대회다. 본선 진출자는 비키니, 피겨, 맨즈피지크, 클래식피지크, 바디빌딩, 머슬앤피트니스 종목경기를 펼친다. 세부 클래스는 남자 보디빌딩, 클래식 피지크, 피지크이며 여자는 M&F 모델서치, 비키니 부문이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개최하는 NPC 리저널(내추럴 포함)과 프로 퀄리파이어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NPC 국제 멤버십인 ‘NPC 월드 와이드 멤버십’에 가입해야 한다.

제1회 육우자조금 워라밸 NPC 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 행사장에서는 ‘2020 제1회 육우 워라밸 바디챌린지 대회 시상식’도 개최한다. 5월부터 6주간 진행한 ‘육우월라벨 바디챌린지’는 ABC 피트니스협회 회원 대상으로 육우핼스팩 지원으로 운동과 함께 단백질원인 육우를 섭취하며 몸의 변화와 함께 운동팁, 생활팁, 레시피 등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는 프로젝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