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제주항공, 사용자 중심 ‘모바일 앱’ 개선…진에어,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제주항공, 사용자 중심 ‘모바일 앱’ 개선…진에어,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 도입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6.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고객 편의 중심으로 모바일 앱 개선

제주항공은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중심으로 모바일 앱을 개선,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개선된 모바일 앱은 기본 컬러를 기존 오렌지색에서 흰색으로 변경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모바일 콘텐츠 가독성을 높였다. 더불어 메인화면 하단에 홈, 예매, 모바일탑승권, 부가서비스, 나의 예약 등 주요메뉴를 고정해 예매부터 탑승까지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예매 완료 후 사전좌석 및 추가 수하물 구매, 기내식 주문, 면세품 예약, 여행자보험 신청 등 부가서비스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했으며, 메인화면에서 바로가기 해시태그를 통해 개인 맞춤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주항공의 모바일 앱 개선은 안드로이드 앱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앱에도 추후에 적용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여행 시 항공권 구매 및 탑승수속 등 모바일 앱 이용이 보편화 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사용자 입장에서 더 쉽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 디지털 기반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 도입

진에어는 디지털 기반의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및 분석을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도입은 진에어가 고객 성향을 면밀히 파악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특히 고객들의 웹사이트 유입 경로를 파악함과 동시에 항공권을 검색하는 단계부터 결제에 이르는 과정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 고객 경험과 요구 사항들을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진에어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맞춤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예매 과정에서 고객 이탈률이 높은 구간을 파악하고 해당 원인을 찾아 개선책을 마련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이는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