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전국 로켓배송 상품 배송 직전 모두 소독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전국 로켓배송 상품 배송 직전 모두 소독한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배송직원이 배송 완료 직전 상품 살균소독을 하고 있따. ⓒ쿠팡

쿠팡, 전국 로켓배송 상품 모두 소독한다

쿠팡은 상품이 전달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고객이 안심하도록 로켓배송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강화한다고 23일 전했다.

강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전국의 수백만 개 로켓배송 상품은 배송이 완료되기 직전에 살균소독 과정을 거치게 된다. 배송직원이 고객 집으로 배송이 완료되기 직전에 휴대용 살균제로 상품을 꼼꼼하게 소독한다. 이 때 사용되는 약품은 한국 식품의약안전처(KFDA)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이 인증한 제품이다. 살균소독이 완료된 상품은 고객 집 앞으로 언택트 배송된다.

배송직원이 상품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철저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자체기술을 통해 알림앱 시스템도 개발했다. 배송직원이 사용하는 전용앱에 배송 완료 후 살균소독을 알리는 팝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고객에게 발송되는 배송완료 문자도 소독제 건조 시간을 고려해 배송 후 5분 뒤 자동 발송되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현재까지 택배 상자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이 보고된 사례는 없지만 쿠팡은 앞으로 고객 안심을 위해서라면 과할 만큼 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이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코로나19에 맞서 로켓배송이 ‘가장 안전한 배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기술과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쿠팡은 전국으로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소독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고객 및 직원 대상 안전 조치를 실행할 것이며 모든 업계가 이런 노력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향후 실행하는 조치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 코로나19 극복 위해 베트남에 2억원 기부

롯데가 지난 22일 베트남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조국전선중앙위원회에 약 37억 동(한화 약 2억원)을 기부했다. 베트남에는 현재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롯데렌탈,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진출해 있다.

베트남 조국전선중앙위원회로 전달된 기부금은 현지에서 지원을 필요로 하는 베트남국립아동병원과 108군중앙병원 두 곳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날 하노이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베트남 조국전선중앙위원회 쩐 타잉 먼(Tran Thanh Man) 의장, 쩐 반 씽(Tran Van Sinh) 국장을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렌탈, 롯데면세점 베트남 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 측 참석자들은 “롯데가 베트남 사회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작은 힘을 보태어 방역 체계 유지 및 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국가에 대한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8일에는 인도네시아에 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3만개를 전달했으며 19일에는 파키스탄에 진단키트 및 방호복 등의 의료 물품을 전달했다.

신라면세점, 25일부터 면세 재고상품 판매개시

신라면세점이 오는 25일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을 통해 재고 면세품을 판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수입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매스티지 브랜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등 총 40여개 브랜드의 패션잡화 면세 재고상이 풀린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5일 100억 원 규모의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상품을 추가해 판매할 예정이다. 지방시와 펜디, 프라다 등을 비롯한 20여개 브랜드가 이날 1차로 판매를 시작하며, 발렌시아가, 발렌티노, 발리 브랜드는 추후 2차 판매에 포함된다. 통관 절차 및 가격 책정에 따라 시일이 소요돼 상품은 추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방시 ‘크로스3 바디백’, 롱샴 ‘르 플리아주 백’, 토리버치 ‘로빈슨 숄더백’, ‘키라 숄더백’이 있으며 모두 면세점 정상 가격 대비 30~40% 할인된 수준이다.

재고 면세품 판매를 앞두고 인터넷면세점 가입도 늘었다. 실제 신라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자는 면세품 판매가 알려진 지난 19일 이후 3일간 전주 같은 요일(12~14일) 대비 20배 이상 급증했으며 신규 모바일 앱 설치도 같은 기간 9배 증가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자체 보증서를 발급해 AS와 환불 및 교환이 편리하게 가능하도록 했다. 교환 및 반품은 구입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AS는 연계된 외부 AS업체를 통해 유상으로 가능하다. 

본도시락, 티몬서 할인 쿠폰 하루도 안돼 완판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다음달 메뉴 및 패키지 리뉴얼을 앞두고,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과의 제휴를 통해 사전 판매한 본도시락 메뉴 할인 쿠폰이 하루도 안돼 완판됐다고 23일 밝혔다.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은 한층 발전된 ‘잘 차린 한 상’을 제공하고자 한식의 가치를 높인 다채로운 메뉴와 브랜드 가치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패키지를 개발 중이다. 그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리뉴얼 직후 새로운 본도시락의 메뉴를 고객들이 빠르고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이번 사전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티몬을 통해 구매하면 5000원 상당의 메뉴 쿠폰을 단돈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총 2만장의 쿠폰을 준비, 지난 22일부터 5일간 판매 예정이었다. 그러나 판매 시작 이후 10시간 동안 실시간 베스트 1위에 등극되며 약 13시간 만에 완판됐다.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한 쿠폰은 본도시락 메뉴가 새롭게 리뉴얼되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본도시락 매장 현장 결제 혹은 본아이에프 모바일 배달앱 ‘본오더’를 통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이연에프엔씨, 상온용 국탕류 간편식 2종 출시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가 23일 상온용 가정간편식 제품 2종을 출시하며 상온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된 이연에프엔씨 상욘용 가정간편식은 ‘설렁탕집 소고기무국’과 ‘설렁탕집 소고기미역국’이다. 소고기무국은 이연에프엔씨가 국물류 제품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메뉴이며, 미역국은 지난 4월 냉장용 미역국 제품을 선보인 이후 이번에 상온용으로도 출시됐다.

설렁탕집 소고기무국은 무와 양지고기를 넣어 푹 고아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설렁탕집 소고기미역국은 완도산 미역과 양지고기의 조합으로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조리도 쉽고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해 국물 요리를 즐기고픈 1인가구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연에프엔씨의 상온용 가정간편식 신제품은 한촌설렁탕 일부 매장과 자사 온라인몰인 한촌몰을 비롯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