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인재 양성부터 복지시설 지원까지…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네오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 인재 양성부터 복지시설 지원까지…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네오플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사 네오플이 미래 인재 육성에 힘쓰는 것은 물론, 소외된 이웃을 살피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네오플 사옥 ⓒ넥슨
네오플 사옥 ⓒ넥슨

미래 게임 인재 육성하는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네오플 채용까지 연계

2015년 제주시 노형동으로 본사를 옮긴 네오플은 지난 2016년부터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을 진행해오며 미래 게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2D 그래픽의 기초부터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아우르는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PC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현직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강사진으로 매년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16년과 2017년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은 인기에 힘입어 2018년 모집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했으며, 2019년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와 협력하며 교육 규모를 대폭 확대,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로 명칭을 변경하고 프로그래밍 과정을 추가 개설했다.

또한 매년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교육생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를 선발해 인턴 및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8년, 2019년 수강자 중 절반에 가까운 인원이 현재 네오플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을 정도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사회 교육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네오플은 올해도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며, 7월 중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네오플 CI ⓒ넥슨
네오플 CI ⓒ넥슨

꾸준히 인력 늘려온 네오플, 2020년 신입·경력 공개 채용 실시

네오플은 미래 인재 육성뿐 아니라 현지 채용 활성화에도 활발히 기여하고 있다. 네오플은 제주로 본사로 옮긴 이후 꾸준히 공개 채용 및 수시 채용을 진행하며 400여 명을 충원, 현재 약 800명 규모로 성장했다.

네오플은 지난 15일 제주 본사와 서울 지사의 신입·경력 공개 채용 소식을 알리고 현재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기술지원, 해외사업, 멀티미디어, 경영지원, 웹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서류 접수는 넥슨컴퍼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7월 3일까지 받는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9월 중 입사하게 된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 제주 지역사회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네오플은 제주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제주도 내 장애인 복지시설 네 곳에 총 1억 원 상당의 휠체어 리프트 장착 특수 차량을 기부했으며, 2019년에는 ‘던전앤파이터’ 유저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에 자체 기부금을 더해 제주도 내 전체 보육원 네 곳에 차량 다섯 대를 기부했다.

또한 지난 연말에는 제주도 내 조손 가구의 월동을 돕기 위한 다양한 동절기 물품을 지원하며 지역 사회에 도움을 보태기도 했다. 총 1억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으며, 인원, 주거 형태 등 가구별 현황에 따라 난방연료, 난방가전, 난방용품 등 필요한 물품을 유동적으로 지원해 약 200여 가구에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네오플은 이 외에도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보호대상 아동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총 4억 5000만 원을 기부하고, 제주 지역 보육원을 졸업한 대학생들의 기숙사비를 지원 및 아름다운 제주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사단법인 제주올레의 ‘클린올레(CLEAN OLLE)’ 캠페인을 후원하는 등 제주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네오플 총무팀 백무열 팀장은 “네오플은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제주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2005년 출시 이후 장기 흥행 중인 온라인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를 비롯, ‘사이퍼즈’, ‘이블팩토리’, ‘애프터 디 엔드’ 등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였으며, ‘던전앤파이터’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사전 예약자가 4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기대감 속에 올 여름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