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국립서울현충원과 6 ·25 70주년 주먹밥 증정 행사 진행…세븐일레븐, 인기 시리얼 활용한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국립서울현충원과 6 ·25 70주년 주먹밥 증정 행사 진행…세븐일레븐, 인기 시리얼 활용한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25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사전 기획한 군모닝 주먹밥, 태극기 배지, 70주년 에코백 등 총 3종의 기념품을 선착순 625명에게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25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사전 기획한 군모닝 주먹밥, 태극기 배지, 70주년 에코백 등 총 3종의 기념품을 선착순 625명에게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GS25

GS25, 국립서울현충원과 6 ·25 70주년 주먹밥 증정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25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사전 기획한 군모닝 주먹밥, 태극기 배지, 70주년 에코백 등 총 3종의 기념품을 선착순 625명에게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립서울현충원 정문 앞과 동작역 4,9호선 환승통로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국립서울현충원과 함께 4월부터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6·25 70주년 그날을 기억하는 행사로 사전 준비를 진행했고, 이날 고객들에게 전달할 메인 상품으로 누구에게나 익숙한 비빔 주먹밥을 선정했다. 스모크햄, 조미김가루, 단무지 등을 토핑하고 산채비빔 맛다시와 참기름으로 비벼 식감을 살린 둥근 주먹밥으로 지난 12일부터 GS25에서 군(軍)모닝 주먹밥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1000원이다.

오는 25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는 분들에게 제공되는 선물은 사전 기획한 군모닝 주먹밥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준비한 70주년 친환경 에코백,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배지가 제공돼 받는 고객들에게 그 날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다양한 테마를 갖고 역사 알리기 활동을 연중 지속하고 있다. 올 6월 한달 동안 국군장병 사랑 진심 고맙군(軍) 캠페인을 통한 국군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 전달,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국립서울현충원 봉사활동, 6·25전쟁 전사자를 기리는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캠페인 진행 등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고마움을 알리기 위한 공익적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마트24, 올여름 와인 할인 판매 진행

이마트24는 24일부터 재고소진이 될 때까지 와인 7종에 대해 5000원 균일가 판매 및 썸머파티패키지 2종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하절기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 7종(33200병)과 썸머세트 1종(2병 1세트, 1500세트)을 준비했다.

고객들은 8월 말일까지 이마트24에서 가성비 와인 7종을 최대 50% 이상 할인된 5000원에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썸머파티패키지 역시 2병 1세트에 1만 6900원으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6월 말일까지는 이마트24 모든 와인에 대해 BC카드(BC페이북 포함)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1일 1인 1회 최대 2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파격적인 와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날씨가 무더운 하절기가 와인 비수기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와인은 송년회 등 파티가 많은 12월, 11월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무더위로 시원한 마실거리를 많이 찾는 6월~8월은 판매가 가장 적다.

실제로 이마트24가 2018년 점포당 와인 매출지수를 확인한 결과 12월, 11월이 각 166, 111로 가장 높은 지수를 보였으며, 6월부터 8월까지는 70~80대를 기록하며 가장 낮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인기 시리얼 활용한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맞아 시리얼을 활용한 이색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켈로그 인기 시리얼인 첵스초코와 콘푸라이트를 활용한 상품으로 '초코후레이크바', '콘후레이크바' 등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판매 가격은 1800원이다.

초코후레이크바는 진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잘게 부순 켈로그 첵스초코를, 콘후레이크바는 딸기 시럽을 넣은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에 콘푸로스트를 토핑해 완성했다. 두 상품 모두 시리얼이 듬뿍 박혀있어 크런치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했다.

최근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편의점 아이스크림 매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6/1~23)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월 대비 30.8%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를 기념해 내달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CU,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CU는 침체된 내수 경제 회복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6월 26일~ 7월 12일)에 동참하며 '대한민국과 가치 삽니다'를 주제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동행세일의 취지에 맞춰 '함께 더불어 같이 산다'라는 의미와 고객의 가치 있는 소비를 돕겠다는 뜻을 담았다. 

CU는 마장면, 파래탕면, 꼬꼬덮밥, 수란덮밥 등 그동안 KBS 인기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출시됐던 여덟 가지 상품을 대상으로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들은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기획된 상품으로 국내산 쌀, 파래, 닭고기, 달걀 등을 주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일정 부분이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 지원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편스토랑 연관 상품 8종 중 한 품목 이상을 구입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3회 이상 적립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CU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1명), 삼성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2명), 헬로네이처 멜론(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쏜다.

롯데百, '와인 스테이지' 선봬

롯데백화점은 와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중계 가능한 매장인 '와인 스테이지'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혼술, 홈술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롯데백화점의 올해 5월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5%나 신장했다. 주세법 계정으로 인해 주류의 온라인 판매가 가능해진 것도 매출 상승의 원인 중 하나로 분석된다. 개정된 주세법에 따라, 온라인으로 주류를 구매하면 매장에서 바로 픽업(Pick-up)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고객은 주류 구매 과정에서 판매 직원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와인 매출 상승 트렌드와 언택트 소비 패턴을 반영해 '와인 클래스' 등 와인 관련 콘텐츠를 언택트로 제공하는 와인 스테이지 매장을 선보였다. 이 매장은 잠실점에 입점해 있으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거나 방송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어 컨버터블샵(Convirtible Shop: 형태 전환이 가능한 매장)으로 분류된다.

와인 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와인 클래스는 국내 유명 와인 전문 강사를 섭외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콘텐츠다. SNS 사전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주 1~2회 진행된다. 인스타그램과 '롯데ON'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되며, 온라인에서 와인을 주문할 수 있는 URL도 제공 가능해 편리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