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농심 ‘새우깡’, 밈 열풍에 한 달 매출 30%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농심 ‘새우깡’, 밈 열풍에 한 달 매출 30%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24 10: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새우깡 농심
새우깡 ⓒ농심

농심 ‘새우깡’, 밈 열풍에 한 달 매출 30% 증가

농심은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새우깡이 최근 한 달간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깡 열풍’ 과 함께 새우깡이 화제가 되는 등 온라인에서 확산된 ‘ 밈(meme)’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에는 ‘1일 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으며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새우깡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 수 있었던 것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국민 스낵이기 때문이다. 가수 비의 ‘깡’ 이 이슈가 되자 누리꾼들은 익숙하게 먹어온 새우깡을 함께 떠올렸고 자연스레 밈의 대상이 됐다.

여기에 농심은 비를 광고모델로 추천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을 발 빠르게 수용함으로써 새우깡 열풍을 부채질했다. 농심은 ‘대국민 챌린지’를 진행하고 선정작과 비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쿠팡, 테크 직군 200여명 공채

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200여 명의 테크직군 경력 공채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채용 대상은 안드로이드, iOS, Frontend, Backend 자바 엔지니어 등 개발자 직군과 프로덕트 오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UX 리서쳐 및 정보보안 엔지니어 직군이며, 최소 5년 이상의 동일 직군 경력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를 원할 경우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쿠팡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각 직군에 따라 면접 및 코딩 테스트 등 별도의 전형 과정을 통해 최종 채용이 확정된다.

쿠팡은 이번 공개채용 프로그램에 한해 합격자들에게 최소 5000만 원의 입사 축하금 성격의 사이닝 보너스를 지급한다.

피죤, 광고모델로 가수 영탁 선정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새로운 광고모델로 가수 영탁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영탁은 최근 식음료, 뷰티, 아파트 광고 등을 잇따라 찍으면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팬덤이 형성돼 있어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피죤이 영탁을 광고모델로 선정하는 데 있어서 숨은 일등공신은 영탁의 팬들이다. 팬들은 영탁이 향수 대신 피죤을 쓴다고 인터뷰한 사실을 피죤에 적극 알렸고, 회사 측이 검토해 본 결과 잠재된 폭발력 외에도 성실함에 인간적 매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팔방미인 영탁이 피죤의 특장점을 잘 어필하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피죤 관계자는 “데뷔 이후 한결 같은 모습으로 가수의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영탁의 긍정적 이미지를 통해 설립 후 42년 동안 품질본위 제품철학에 따라 단순한 제품의 효용가치를 넘어 고객 생활문화 자체를 혁신해 온 피죤이 한 단계 성숙하고 도약하는 모습을 고객들에게 잘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몰,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 론칭

동원F&B는 자사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쇼핑몰 동원몰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밴드플러스는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한 회원에게 1년간 동원몰의 각종 할인 및 적립 혜택과 전용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밴드플러스 회원은 연회비 3만원을 적립금으로 즉시 지급받는 등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밴드플러스 가입 혜택으로는 △3만3000포인트 지급(연회비 3만원 페이백 + 3000원 웰컴쿠폰) △동원 제품 구입 시 5% 추가 할인 △밴드·쿨밴드 배송 시 1% 적립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전 상품 20% 이상 할인 △가입 첫 달 PREMIUM 등급 부여(밴드·쿨밴드 3000원 쿠폰 2장, 동원 제품 15% 할인 쿠폰 2장, 무료배송 쿠폰 제공) 등이 있다. 

또한 밴드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동원의 신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신제품 체험 이벤트’와 다양한 제품을 무료 배송하는 ‘나눔 이벤트’ 등 전용 이벤트를 마련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은주 2020-06-24 12:44:01
오늘부터 피죤으로 교쳬합니다!영탁씨 자체가 브랜드입니다!!!

박미나 2020-06-24 12:37:23
영탁 피죤광고모델 축하드립니다
찐가수에 찐팬들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