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퍼플’, 리니지M 서비스 시작…‘테라’ 콘솔 아시아 서비스, 첫 각성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퍼플’, 리니지M 서비스 시작…‘테라’ 콘솔 아시아 서비스, 첫 각성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2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리니지M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리니지M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리니지M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이 리니지M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퍼플은 엔씨가 서비스하는 게임을 모바일과 PC에서 끊김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다. 리니지M 이용자는 24일부터 퍼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퍼플로 리니지M에 접속하면 보상(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10개)을 받는다.

엔씨는 리니지M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특화 기능인 ‘접속 전환’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퍼플 PC에서 접속 중에 모바일 리니지M을 켜면 퍼플 PC는 ‘모바일에서 플레이 중’ 상태로 전환된다. 모바일 플레이를 마치고 ‘퍼플 PC로 접속 전환’을 선택하면 PC에서 게임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는 퍼플의 최적화된 조작키 시스템으로 리니지M을 빠른 반응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퍼플은 입력 지연이 없어 긴박한 전투 상황에서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신규 및 복귀 유저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60레벨 점핑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로 이용자들은 각 서버별 1회, 생성 즉시 ‘60레벨’ 캐릭터를 지급받는다. 해당 캐릭터는 59레벨까지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 자동 완료, ‘숙련’ 레벨 60 및 ‘초월’ 레벨 160 달성, ‘문장 중급’ 레벨 4단계를 달성한 상태로 제공된다.

또, 전설 등급의 펫 ‘떠돌이 상인 아일라’, ‘하얀 늑대’ 2종 세트, 강화 10단계를 완료한 60레벨의 ‘전설 장비 세트’를 함께 지급해, 재미를 더 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와 길드의 최대 레벨을 각각 ‘70레벨’과 ‘9레벨’로 확장하고, ‘아레나’ 던전의 기본 도전 횟수 보상을 상향, ‘검투사’ 클래스(직업)의 주요 스킬 ‘돌풍 반격’의 감속 효과 조정, ‘펫’과 ‘몬스터’ 종족 간 상성 효과를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2일까지 ‘전설 펫 알’, ‘전설 강화석’, ‘강화 가속 상자’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신규·복귀 이용자 출석체크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오는 7월 7일까지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레드 다이아’, ‘특급 사료’, ‘고급 주라스의 축복’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Step by Step’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소울워커, 신규 스토리 ‘웨스트 워’ 업데이트와 함께 최고 레벨 확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새로운 스토리 ‘웨스트 워’의 시작과 함께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메이즈(던전) ‘화이트 아웃’과 ‘레저렉션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스토리 ‘웨스트 워’는 소울워커 세계관 속 치열한 전쟁이 펼쳐지는 서부 클라우드림 지역의 대전투의 막을 여는 이야기다. 이번 스토리를 통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소울 정크’와 ‘래피드 플레임’에 맞서 방어전을 치르는 소울워커들의 사투가 펼쳐지게 된다.

‘화이트 아웃’과 ‘레저렉션 프로젝트’는 웨스트 워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메이즈로 눈 덮인 설산과 연구실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각 메이즈당 4개씩 총 8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또한, 신규 메이즈 오픈에 맞춰 최고 레벨이 70까지 확장되며 기존 스킬의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도 가능해진다. 더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신규 메이즈 선택 이동 시스템’이 도입되고 이를 위한 새로운 NPC ‘아린’도 추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웨스트 워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특별 칭호와 에너지 컨버터, 꾸미기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다가오는 7월 1차 업데이트 일에는 웨스트 워의 두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메이즈 2종과 함께 최대 레벨이 72까지 확장되는 추가적인 업데이트도 기다리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강병철 팀장은 “이번 스토리는 절체절명의 인류가 생존을 위해 싸우는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최대 레벨 확장을 통해 여러분의 소울워커를 더욱 강하게 성장 시켜 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테라’ 콘솔 아시아 서비스, 첫 각성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6월 25일 ‘테라(TERA)’ 콘솔 버전의 아시아 서비스에 첫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각성은 13종의 클래스 전체에 적용되며, 각성 퀘스트를 통해 스킬 추가와 전체 스킬 개편을 진행할 수 있다.

‘테네브리스 성채’와 ‘칠흑의 테네브리스 성채’ 던전도 추가된다. ‘테네브리스 성채’는 입구부터 출구까지 계속해서 몬스터의 콘셉트가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던전 모두 각성한 유저를 기준으로 밸런스가 이루어져 있다.

마일리지 상점도 오픈 될 예정이다. 상점에서 ‘테라 스토어’에 없는 코스튬, 소모품, 펫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마일리지 포인트는 그간 사용된 모든 ‘테라 코인’의 10%만큼 지급된다.

이 외에도 ‘테라’ 콘솔 아시아 서비스 오픈 1주년을 기념하여 6월 25일부터 7월 9일까지 2주간 ‘테라 스토어’의 모든 상품에 30% 할인을 진행한다.

리니지M, 서비스 3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 개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트리니티)’를 열었다.

모든 이용자는 24일 오후 6시부터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는 연회장 형태로 홈페이지를 꾸몄으며 가상의 행사장을 둘러보며 감사 영상과 업데이트 소식 및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의 김택진 CCO는 키노트 스피치 영상에서 “21년 전 리니지와 같이 서버의 제약을 벗어난 하나의 세계로 돌아가고자 한다”며 ‘마스터 서버’가 가진 의미와 가치를 설명했다. ‘마스터 서버’는 리니지M의 모든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엔씨는 △아덴 성을 차지하기 위해 모든 혈맹이 격돌하는 ‘아덴 공성전’ △’엘모어 대륙’에서 벌어지는 혈맹 단위의 점령전 ‘영웅들의 땅’ △보스 몬스터 ‘기르타스’를 처치해 강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스터 레이드’ 등의 마스터 서버 콘텐츠를 3주년 업데이트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일부 성장 요소를 단계적으로 오픈하는 신서버 ‘기르타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 ‘광전사’를 만날 수 있다. ‘광전사’는 원작 PC 리니지의 ‘전사’에 리니지M의 독창성을 더한 클래스다.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적의 진영을 허물 수 있는 능력치와 스킬을 보유한다. 광전사의 등장에 따라 ‘지저성’과 ‘이계의 제단’ 등 신규 영지가 추가된다. 기존의 ‘황혼 산맥’도 개선 업데이트 예정이다.

아울러 리니지M은 오는 7월 8일 모든 이용자에게 3종의 ‘TJ의 쿠폰’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TJ의 3주년 감사 선물 상자’를 열어 △무기/방어구 등 장비 복구권 △변신 또는 마법인형 재합성권 △상점 장비 복구권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는 24일부터 3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 (기간제)’,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태고의 옥새’, ‘드래곤의 성수’를 받는다.

MMORPG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모집 시작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이 사전체험에 참가할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14일까지로, 성인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포터즈에게는 사전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지급되고, 정식 서비스 시 특별한 칭호와 탑승 장비 등 혜택도 제공된다. 서포터즈 당첨자는 7월 22일에 발표한다.

‘엘리온’ 서포터즈 사전체험은 7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사전체험에는 서포터즈 당첨자뿐만 아니라 지난 1차 사전체험 참가자와 초대권을 받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엘리온’은 대규모 서포터즈 사전체험으로 연내 출시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고도화된 전투 시스템과 함께 필드 보스 전투, 길드전 등 완성도 높은 새로운 경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니지2M,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가 24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덴’ 영지, 새로운 서버 ‘바이움’, 신규 클래스 ‘창(Spear)’ 등을 공개했다.

‘아덴’은 리니지2M의 다섯 번째 영지다. 모든 활동의 거점인 ‘아덴성 마을’과 ‘앙헬 폭포’, ‘격전의 평원’, ‘고요한 분지’ 등의 새로운 사냥터로 이뤄져 있다.

이용자는 오늘 오전 11시부터 새로운 서버 ‘바이움’ 1~10번을 즐길 수 있다. ‘바이움’에서는 추가 경험치와 레벨 달성 보상 등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바이움’ 서버의 추가로 리니지2M의 서버는 총 140개가 된다.

아울러 엔씨는 ‘창’을 무기로 사용하는 클래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전설 등급은 ‘루시엔’과 ‘다프네’, 영웅 등급은 ‘리오나 블랙버드’, ‘알레그라’ 등 5종이며 신규 전설 무기와 방어구, 영웅 등급 장신구도 추가했다.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는 이번 에피소드1을 시작으로 순차 진행된다. 7월 신규 던전 ‘오만의 탑’, 8월 거대한 전장 ‘공성전’ 등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TJ’s 쿠폰’을 선물한다. 이용자는 ‘TJ’s 쿠폰’을 사용해, 과거에 강화 실패로 소멸한 희귀 등급 이상 장비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다. 강화를 시도한적이 없으면, 쿠폰을 재료로 ‘희귀 무기 상자’, ‘희귀 아가시온 획득권’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풍요의 성장 상자’, ‘럭키! 브렘논의 시크릿룸’, ‘아덴의 푸르른 새싹’ 등이 있다.

‘풍요의 성장 상자’ 이벤트는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풍요의 성장 상자’를 사용해 10~55레벨 중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 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풍요의 성장 상자’는 상점에서 624 아데나에 판매한다.

‘럭키! 브렘논의 시크릿룸’은 1인 타임 어택형 레이드 던전이다. 이용자는 정해진 시간동안 던전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 사냥해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7월 7일까지 매일 낮 12시 30분과 저녁 8시 30분에 참여 가능하다.

‘아덴의 푸르른 새싹’은 7월 8일까지 ‘아덴’ 영지에서 사냥을 통해 모은 ‘아덴의 새싹’을 ‘생명이 깃든 은빛 꾸러미’, ‘마력이 깃든 금빛 꾸러미’, ‘교단의 신탁서 상자’ 등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생명이 깃든 은빛 꾸러미’와 ‘마력이 깃든 금빛 꾸러미’에는 ‘축복받은 생명의 돌’, ‘축복받은 정령의 돌’ 등의 아이템 중 하나가 들어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7월 7일 ‘썸머 시즌 서버’ 오픈

펄어비스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썸머 시즌 서버’를 7월 7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썸머 시즌 서버’는 3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했던 ‘스프링 시즌’에 이은 검은사막의 두 번째 시즌 서버다.

‘썸머 시즌 서버’는 특정 기간에만 운영되며,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및 기존 이용자 모두 동등한 조건으로 게임을 시작해 ‘검은사막’ 서비스 초기때와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일반 접속 보상 강화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만 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블랙스톤 △샤카투의 인장 △발크스의 조언 △발크스의 외침 △흑결정 조각 △강화 지원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업데이트 선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A3 TV를 통해 내용을 선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방송은 24일 오후 9시 반에 ‘A3: 스틸얼라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게임해설가 정인호와 리포터 김효진이 출연한다.

넷마블은 방송을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지역과 캐릭터의 최대 레벨 확장, 신규 레이드 콘텐츠 등 다가오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이용자들에게 공유하고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션과 퀴즈 이벤트 등도 준비해 흥미도 더했다. 방송 중 쿠폰을 통해 장신구 획득이 가능한 ‘영롱한 장신구 상자’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며, 퀴즈 이벤트 정답을 맞춘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웅 장신구 상자 10개와 영웅 7성 소울링커 등을 증정한다.

네오위즈 PC게임 ‘스컬’, 대규모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스컬’이 대규모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게임 밸런스가 대폭 개선 됐다. 모든 스컬(머리), 아이템들을 조정하여 스킬 효과와 쿨타임 등 기능을 전체적으로 향상시켰으며, 게임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레벨 시스템도 개편됐다.

새로운 보상 획득 방법도 도입됐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 다음 맵으로 향하는 문이 기존 1개에서 최대 2개까지 확장되어 스컬, 아이템, 골드 중 이용자가 원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근접공격력, 스킬공격력 등 10개 이상의 다양했던 캐릭터의 능력을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두 가지로 단순화시켜 보다 명확하게 공격 판정을 인지할 수 있으며, 아이템 최대 보유 개수를 확장해 더욱 정교한 캐릭터 성장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스컬은 유명 로그라이트 인디 게임 ‘데드셀(Dead Cells)’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스컬 게임 속에 데드셀 캐릭터가 등장해 화려하고 빠른 전투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오는 7월 10일까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을 업데이트해 연금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아이템으로 패션 코스튬 박스와 시크릿 파티 패키지 3종을 추가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가장 달라지는 점은 연금 시스템의 개편이다. 기존 연금 시스템과 비교해 연금술사 이용 및 카드 재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개편됐으며, 연금 제작 이이템들의 조합식이 쉽게 조정됐다. 아이템들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좋은 능력치의 아이템으로 강화를 할 수 있으며, 기존의 연금 등급(C~S)에서 SS등급이 새로 추가 돼 4단계에서 총 5단계로 개편 됐다.

또, 아이템을 분해해 연금에 필요한 재료(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분해 시스템이 새로 추가 됐다. 연금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카드를 확인하고 얻을 수 있도록 카드 카테고리에서 바로 게임 방으로 진입할 수 있는 퀵조인 기능도 추가됐고, 동화나라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카드’ 카테고리가 생성돼, 각 스토리마다 진행도를 100% 달성할 때마다 콜렉션 보상과 스토리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바뀌었다.

테일즈런너 홈페이지에서는 연금 시스템의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도 시작된다. 오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로, 첫번째는 이용자들이 정해진 조합식으로 연금 실시할 경우 한정 복장 아이템인 ‘메르세데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연금을 통해 ‘연금술사의 돌’을 제작할 경우 누적 횟수에 따라 패션 코스튬 박스부터 ‘7대 죄악- 식탐’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연금술사의 돌 이벤트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일일 보상 외에도 8일 동안 보상을 받을 경우, 레전더리 아이템으로 변경할 수 있는 ‘3rd(써드) 레전더리 변경권’ 1개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시크릿 파티 패키지에는 토끼 머리띠와 헤어, 슈트, 신발 등이 포함되어 있고 패션 코스튬 박스에는 남녀 클라우디아 복장과 함께 패션 코디용 캡, 패션 마스크, 동물 악세서리 등이 담겨 있다. 홈페이지내 패션 코스튬 박스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봄 시즌 동안 진행됐던 2020 개발자 페스티벌이 종료됐다. 이로 인해 스페셜 채널이 사라지고, 개발자 이벤트 맵도 폐쇄됐다. 개발자 페스티벌을 통해 얻었던 개발자 캡슐은 내달 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연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테일즈런너의 핵심 콘텐츠들이 개선될 예정이다”라며 “이번에 큰 폭으로 연금 시스템을 바꾼 만큼 많은 테일즈런너 고객들이 접속해 주셔서 새로운 연금 시스템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개발자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동안 많은 분들로부터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 칭찬 받고, 재미 있었다는 피드백을 정말 많이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테일즈런너를 보다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