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부산고객센터에 AI 키오스크 시범 운영…DGB생명, ‘마음편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전략적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손해보험, 부산고객센터에 AI 키오스크 시범 운영…DGB생명, ‘마음편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전략적 판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부산고객센터에 AI 키오스크 시범 운영

DB손해보험은 25일 DB FIS와 함께 부산고객센터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시범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는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 장기보험 사고접수를 위해 마련됐다. DB손해보험은 이를 위해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장기보험 사고접수 서비스를 받는 주 고객층인 50세 이상의 고연령 고객을 위한 'UI/UX 디자인'과 인공지능 '3D 아바타'를 활용하여 도움을 주어 편리성을 한층 더했다.

이와 함께 방문 고객이 몰리는 시간대에 가장 불편한 점의 하나인 긴 대기시간을 해소하고,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하여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는(왼쪽) 아름다운가게에서 24일 열린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에 기증품 1200여점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는(왼쪽) 아름다운가게에서 24일 열린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에 기증품 1200여점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아름다운가게와 '기증물품 특별전' 열어

하나생명은 지난 24일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에서 열린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에 총 1200여 점의 중고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름다운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와 기업이 함께하는 행사로, 기업의 제품 또는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행사다.

올해로 다섯 번째로 진행하는 하나생명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안국점에서 진행됐으며,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소형가전, 생활용품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저렴하게 판매됐다.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소외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희망 나누기 지원금으로,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정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생명의 사내 봉사동호회인 '더하기하나'가 진행한 이번 행사에 가장 많은 물품을 기부하여 아름다운가게로부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표진욱 전산정보부 부장이 ‘아름다운 기증왕’ 으로 선정됐다. 

특별전에 참석한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는 "따뜻한 나눔을 나누는 의미 있는 행사에 임직원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보험 본연의 취지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DGB생명
©DGB생명

DGB생명, '마음편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전략적 판매

DGB생명은 25일 '마음편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에 대한 전략적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지난해 금융당국이 무·저해지환급형 보험상품에 대해 소비자 경보를 발령한 데 이어 하반기부터 환급률 제한을 거는 등 제재에 나선 가운데, 보험소비자의 선택권에 공백이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마음편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업계 최초로 최저해지환급금 보증을 내걸고 2017년 선보인 상품이다. 특히 원금 손실 가능성과 중도해지 시 낮은 환급률 등 기존 변액보험의 단점을 해소하여 만기까지 납입을 완료한 이후에는 기본보험료의 예정적립금을 3.0% 이율을 적용해 최저해지환급금으로 보장하고 있다. 이는 증시 상황이 좋지 않아 펀드 투자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하더라도 안정적인 해지환급금을 유지 할 수 있다는 뜻이다.

또한 9종의 펀드를 통해 국내외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펀드 운용실적에 따라 발생한 투자 성과로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특히 국내 채권형 펀드에 60% 이상의 높은 비중을 투자하고 있는데, DGB생명은 지난 5년간 국내 채권형 펀드 수익률 상위 5% 이내를 달성하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소비자 혜택을 우선으로 생각해 추가납입과 중도인출 수수료가 없으며, 이자까지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단 최저해지환급금 보장은 보험료 납입완료시점이 15년 이내일 경우 가입 후 15년 이후부터 보증이 시작된다.

이와 함께 ‘마음편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7월부터 상품 내용이 일부 개정될 예정이다. 개정 이후에는 간편심사형 도입으로 복잡한 서류 없이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하고, 적립형 상품으로 전환 및 정기 중도인출 기능도 탑재된다.

DGB생명 관계자는 "'마음편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은 물론 22종의 특약을 이용해 다양한 질병 및 사고에 대비하면서도 생활자금 선지급서비스를 통해 자녀 학자금, 은퇴준비 자금 등 다양한 목적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라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초저금리 기조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다양한 보장과 함께 투자 수익을 통한 생활자금 마련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