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차, 美 신차품질조사서 전체 브랜드 1위…지프, ‘올 뉴 랭글러 사지 에디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차, 美 신차품질조사서 전체 브랜드 1위…지프, ‘올 뉴 랭글러 사지 에디션’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6.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벤츠 사회공헌위, 코로나19 극복 위한 신규 캠페인 마련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함께 더 건강하게' 캠페인을 시작하는 한편 취약계층 어린이 및 중증 환아들의 생활 방역을 돕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첫 봉사활동에는 벤츠 코리아 및 국내 다임러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해 300개의 감염예방키트와 손글씨로 작성한 응원 카드를 마련, 서울대어린이병원 등 전국 10곳의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 등에 전달했다.

전달된 감염예방키트에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활방역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올바른 손씻기’ 포스터 엽서 및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의 개인 방역 물품, 실내 여가생활을 위한 DIY비누만들기 세트가 함께 포함됐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취약 계층 어린이들과 중증 환아들에게 우리 사회가 함께하고 있다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건강한 대한민국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프, 스페셜 바디컬러 입힌 ‘올 뉴 랭글러 사지 에디션’ 출시

지프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스페셜 바디 컬러 '사지 그린'(Sarge Green)을 적용한 ‘올 뉴 랭글러 사지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 뉴 랭글러 사지 에디션은 루비콘 4도어 모델과 오버랜드 4도어 모델에 적용되며 각각 50대씩, 총 100대 한정 판매가 이뤄진다. 사지(Sarge)는 ‘하사관’을 뜻하는 단어의 줄임말로, 해당 모델에는 군용 차량을 떠올리게 하는 사지 그린(Sarge Green) 단일 색상이 입혀진다.

2.0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우수한 조화로 최대 272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루비콘 4도어 모델의 경우 △락-트랙 HD 풀타임 4WD 시스템 △트루-락 프론트 리어 전자식 디퍼렌셜 잠금장치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 분리장치 등을 통해 험로에서 최상의 돌파력을 제공한다.

오버랜드 4도어 모델은 열선과 보조 방향 지시등을 포함한 블랙/브라이트 사이드 미러, 원격 시동 시스템, 18인치 알루미늄 휠, 하드 스페어 타이어 커버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탑재된다.

파블로 로쏘 FCA 코리아 사장은 "랭글러는 하차감을 중시하는 마니아들의 차량임과 동시에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들의 워너비 카로 인기를 끌고있다"며 "사지 에디션 또한 희소성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층의 구매욕을 자극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 뉴 랭글러 사지 에디션 모델의 판매 가격은 루비콘 4도어와 오버랜드 4도어 모델 모두 부가세 포함 5990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FCA 코리아 공식 전시장으로 문의 또는 지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2020 美 신차품질조사’ 전체 브랜드 1위

기아자동차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4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 신차품질조사(IQS)’에서 기아차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신차품질조사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13개, 일반 브랜드 18개 등 총 31개 브랜드의 189개 차종을 대상으로 한 조사가 이뤄졌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 중 3개월 간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22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화했다.

해당 조사에서 기아차는 136점을 받아 전체 브랜드 평균인 166점과 크게 격차를 보이며 품질 경쟁력을 보여줬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낸 만큼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차급별 조사에서는 △K3 (현지명 포르테)는 준중형(Compact) 차급 △쏘울은 소형 SUV(Small SUV) 차급 △쏘렌토는 어퍼 미드 SUV(Upper Midsize SUV) 차급 △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은 미니밴(Minivan)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오르는 등 조사 대상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총 4개 차종이 ‘최우수 품질상(Segment Winner)’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리오가 소형(Small) 차급 △K5(현지명 옵티마)는 중형(Midsize) 차급 △스팅어는 중형 프리미엄(Midsize Premium) 차급 △스포티지가 컴팩트 SUV(Compact SUV) 차급에서 우수 품질 차종에 꼽히는 등 총 8개 차종이 최우수 및 우수 품질 차종으로 선정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IQS는 차량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전체 브랜드 중 1위라는 좋은 결과는 기아차의 높은 품질 경쟁력을 수많은 고객들이 증명해 준 것"이라며 "끊임없는 품질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어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