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 실시…엔씨소프트,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웹예능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 실시…엔씨소프트,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웹예능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홈가든’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의 작물을 길러 수확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추가된 시스템이다.

여름을 맞아 상큼한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시즌8에서는 후르츠 젬과 블로썸 퍼퓸 작물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상 수영복, 샌들, 야자수 콩콩 이어링, 발찌, 헤어밴드 등 시즌 아이템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한 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캡슐머신-펫, 홈-가구 할인쿠폰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게임 내 오션리조트 대기실에서 신상 수영복을 착용하고 스크린샷을 찍어 게시판에 등록하면 헤어 구매권(7일)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에우로파’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코그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에우로파’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은 7월 14일 업데이트 시, ‘천계에서 내려온 심판자’ 콘셉트의 신규SS 영웅 ‘에우로파’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후 로그인하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심심토끼’ 이모티콘도 함께 증정한다.

더불어, 6월 30일부터 게임에 접속하면 ‘SS 6각성 선택권’ 1개를 즉시 지급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SS 6각성 선택권’ 3개를 추가로 획득 가능한 ‘폭풍 성장2’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7월 7일부터 ‘모험가는 성장 중’ 이벤트를 진행, 정해진 날짜에 출석하면 성장 재료 ‘찬란한 샤이니 조각’과 ‘진화석’을 제공하고,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주말 요일 효과 버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레이 수영복 아바타’를 시작으로, 매주 순차적으로 신규 ‘수영복 콘셉트 아바타’ 8종의 공개를 예고하고 있어, 무더운 여름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사 어썸피스와 탈가정 청소년 자립을 위한 기부금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좀비고등학교’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어썸피스와 함께,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탈가정 청소년들에 대한 후원의 손길이 줄어 들고 있는 가운데, 희망스튜디오가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창작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출신으로 인기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성장한 어썸피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기획했다. 탈가정 청소년은 가정 내 문제 등으로 인해 집을 떠나 보호시설 등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을 가리킨다.

희망스튜디오와 어썸피스가 전달한 기부금은 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간편식, 비상의약품 등을 담은 응급 생필품 키트 △전문 시설에서 보호 받지 못하고 있는 거리의 탈가정 청소년을 찾아가,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움직이는 청소년센터 EXIT 버스’ 운영 △탈가정 청소년들이 공동 거주하는 그룹홈 내 각종 물품 구입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기부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작 지원 프로그램 수혜자인 어썸피스가 본인들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다시 환원한다는 점에서 기부의 선순환 모범 사례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아동 및 청소년들의 복지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찾아 스마일게이트의 수혜자와 함께 의미 있는 기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어썸피스는 “이번 탈가정 청소년들에 대한 기부는 ‘좀비고등학교’가 6년 이상 롱런 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을 보내 주신 유저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결정하게 됐다”라며, “어썸피스가 성장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준 스마일게이트와 자사 게임을 즐겨 주시는 유저분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부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13, 캐나다 ‘하우투플레이’ 레전드 등극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월드 아레나 시즌13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캐나다의 ‘하우투플레이’가 최종 우승하며 이번 시즌 레전드에 등극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오후 4시(한국 시각 기준) 실시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13 레전드 토너먼트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의 기반인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게임 내 시즌 최상위 간의 순위 결정전으로, 상위 랭커 4인이 단 하나의 레전드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승부를 가린다.

특히 시즌13의 최종 성적은 지난 시즌과 함께 오는 8월부터 시작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선수 선발 기준이 되는 만큼, 이번 레전드 토너먼트는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전 세계 최상위 랭커들이 펼치는 ‘미리 보는 SWC’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경기는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최광원 캐스터, 인플루언서 심양홍과 야삐 해설로 진행됐으며, 영어·일본어·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 등 총 12개 언어로 해외 각지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 생중계돼 전 세계 약 8만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날 대회에는 캐나다 ‘하우투플레이(Howtoplay)’와 한국의 ‘해나’가 첫 경기로 맞붙었으며, ‘하우투플레이’가 지난 월드 아레나 시즌10 우승자의 저력으로 2세트를 잇따라 가져가 결승에 먼저 안착했다.

곧이어 펼쳐진 두 번째 매치에서는 중국의 ‘프리맨(Freeman)’과 미국의 ‘트루웨일(TrueWhale)’이 맞붙었으며, 치열한 경기 끝에 ‘트루웨일’이 1위 후보로 떠올랐던 노장 ‘프리맨’을 상대로 밴픽 전략을 성공시키며 승리했다.

무패 행진으로 결승전에서 만난 두 선수는 첫 세트부터 팽팽한 대결로 박진감을 더했다. 결승에서 트루웨일이 자신만의 공격 스타일로 첫 승을 먼저 선점했으나, 이후 하우투플레이가 노련한 플레이로 날카로운 밴픽 전략을 선보이며 3세트를 잇따라 가져가면서 시즌10에 이어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13 레전드 타이틀을 다시 한 번 거머쥐게 됐다.

엔씨소프트,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웹예능 공개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는 복고 컨셉의 아이템을 ‘뉴트로(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 감성으로 재해석한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이야기다. 7월 7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턱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투턱곰과 몬스타엑스는 런칭 기념 V LIVE(브이라이브)를 진행 예정이며, 이번 웹예능의 OST ‘무모하게 대책 없지만(with TTG)’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 예정이다.

엔씨는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Goods, 상품)를 출시한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손글씨, 생일, 탄생석 등을 모티브로 한 투턱곰 레이어드링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를 구매하면 몬스타엑스 영상통화 사인회 응모권과 멤버들의 손글씨가 담긴 시리얼컵, 홀로그램 랜덤 포토키링, 레트로 종이인형 & 딱지 세트, 투명 포카 프레임 & 포토카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콜라보 굿즈는 오는 7월 7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7월 9일부터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 엔터사업실 김정하 실장은 “투턱곰과 몬스타엑스가 새로운 콜라보 웹예능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투턱곰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넷텐션, 차세대 게임 개발 솔루션 논하는 ‘게임 서버 엔진 웨비나’ 개최

넷텐션이 텐센트 클라우드 국내 파트너사 캡클라우드와 함께 ‘게임 서버 엔진 웨비나’를 6월 30일 오후 3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게임 서버 엔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이번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는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을 개발한 배현직 넷텐션 대표와 쉬이밍 텐센트 클라우드 부사장, 탕 시앙핑 이사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배현직 넷텐션 대표는 ‘백엔드(Back-end) 서비스에 프라우드넷 활용방안 소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인게임 개발에 특화된 ‘프라우드넷’ 활용 영역부터 현재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서버 엔진 소개까지 게임 개발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텐센트 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게임 개발 시너지 방안도 제시한다.

‘게임 서버 엔진 웨비나’ 참여 신청은 공식 사전 등록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넷텐션 제품 무료 이용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배현직 넷텐션 대표는 “클라우드 시장 규모가 매해 성장하면서 여러 플랫폼을 아우르는 안정적인 게임 서버 엔진 개발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게임사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얻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컴투스, 대한민국 1위 바둑 서비스 ‘타이젬’ 인수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대한민국 1위 온라인 바둑 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 86.01%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한 타이젬은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의 바둑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타이젬은 신진서, 박정환, 커제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 수백명이 실명으로 활동하고 이들의 대국을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서비스이며,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대국 및 형세분석, 기보분석 등의 수준 높은 서비스로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같은 탄탄한 콘텐츠로 타이젬은 1000만명에 가까운 한국 바둑 인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가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마추어 바둑인들의 기력을 가장 정확하게 나타낸다는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컴투스는 온라인·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해 진화해 나가는 바둑 게임의 선봉에 서 있는 타이젬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게임 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게임 개발 및 인공지능(AI) 등의 신기술을 접목하고 모바일 부문을 강화해 서비스를 고도화함은 물론, 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더해 타이젬의 해외 서비스를 적극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바둑 대회 및 중계 서비스 또한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노하우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는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한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여러 분야로 역량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M&A를 적극 추진해 컴투스의 가치와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