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사전예약 이벤트로 유저들과 먼저 만난다
게임사들, 사전예약 이벤트로 유저들과 먼저 만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탱크 블리츠’, 글로벌 142개국에서 진행…슈퍼 박스 및 특별 기념 메달 지급
넥슨, ‘V4’ 글로벌 예약 행사 …모바일 한계 뛰어넘는 핵심 콘텐츠 영상 16종 공개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 및 인게임 아이템 선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모바일 캐쥬얼 샌드박스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 글로벌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스마일게이트
모바일 캐쥬얼 샌드박스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 글로벌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스마일게이트

3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으로 유저들과 먼저 만나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캐쥬얼 샌드박스 게임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현재 글로벌 142개국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슈퍼탱크 블리츠는 6월 25일 기준 117만명의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해 전세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인도와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과 북미, 브라질, 러시아 등 글로벌 각지에서 고르게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추후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사전 등록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지난 23일에는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스웨덴, 네덜란드에 이어 러시아에서도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다. 러시아는 전작인 ‘슈퍼탱크대작전’이 큰 인기를 끌었던 지역으로 이번 작품에서도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슈퍼탱크 블리츠는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7년 출시해 전세계에서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의 차기작이다. 다양한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완성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대결을 펼치는 시리즈의 큰 틀을 유지하면서 캐릭터 수집 요소를 새롭게 도입하고 전투 콘텐츠의 비중을 높여 더욱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며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젬과 슈퍼 박스, 특별 기념 메달 등 다양한 게임 재화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는 “사전 예약에 참여해 주신 전세계 많은 게이머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캐쥬얼 샌드박스라는 색다른 장르의 재미를 더욱 많은 분들이 느끼실 수 있도록 정식 론칭까지 철저히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북미 포함 글로벌 150여 개국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

먼저 넥슨은 ‘V4’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와 핵심 콘텐츠를 다룬 영상 16종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등 콘텐츠 정보가 담겼다.

온라인 사전예약 참가자는 게임 출시 후 골드, 주문서 등 각종 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 상자와 한정판 탈 것 외형인 ‘브이퐁’을 얻는다. 글로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보급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정식 서비스 7개월 차에 접어든 ‘V4’는 넷게임즈 개발진의 MMORPG 제작 노하우에 ‘HIT(히트)’ 등 전작의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운영에 힘입어 양대 마켓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미국 개발사 콩스튜디오가 개발한 레트로풍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국내 출시를 앞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점령당한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을 콘셉트로 한 게임으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그래픽, △길드 보스 레이드 및 실시간 일대일 대전, △전투 외에 영웅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특히, 이 게임은 올 상반기,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북미 지역에 사전 실시한 소프트 런칭에서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 높은 완성도로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한정판 ‘가디언 테일즈’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인게임 재화를 선물하고, 게임 출시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왕실기사’ 혹은 ‘장미기사’ 코스튬 중 1종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이벤트와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가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브랜드 페이지와 신규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한다. 이용자들은 브랜드페이지와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가디언 테일즈’의 스토리와 귀여운 그래픽, 플레이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